E,AHRSS

테라트론

last modified: 2015-04-07 15:37:42 Contributors


Terra-tron.jpg
[JPG image (Unknown)]



모든 너 기지 다 내거다요나, terratron!, terrorize! 같은 위험한 대사를 해댄다(비스트 워즈메가트론의 대사를 패러디한 것). 참고로 모든 너 기지 다 내거다요밤까마귀도 한다. We are more than meets the eye라는 대사도 있는데 이건 트랜스포머 주제가 패러디. 대사 중 It's Morphin Time은 미국판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변신 구호인 It's Morphin Time을 그대로 따온것.

Contents

1. 소개
1.1. 구성요소 및 성능
1.2. 성능
2. 정체는...
2.1. 자유의 날개에서
2.2. 군단의 심장

1. 소개

Terra-Tron. 스타크래프트2테란의 궁극의 결전병기. 레드스톤같이 자원이 풍부하다거나 하는 여러가지 이유로 최우선적으로 중요한 행성들을 방어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고라이온 시스템즈의 개발본부장 론 볼트 박사의 지휘 아래, 테란 군사 공학자들이 완성한 테란 기지 설계. 테란의 건물들이 합체하여 완성하는 로봇인 거대 테라트론이다.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합체 방식으로 합체하는 테라트론은 기지 전체가 무기라 할 수 있으며 초특급한 철벽 방어력을 자랑한다.

그러나 현재로선 에너지 배전선이나 전송관을 뜯어내거나 절단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전기배선, 강철골조, 하수도 설비가 위험하게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비용 문제가 남아 있다. 계속 진행중인 개발로 이런 문제들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1]
테라트론은 톱날검, 에너지 캐논과 총 그리고 가슴에서 사신을 사출해 테란의 적을 물리친다.

1.2. 성능

비용 광물 2400 / 베스핀 가스 550 보급품 35
생명력 1000 방어력 0
특성 중장갑/기계/거대 시야
공격력 - 공격 가능 지상/공중
사정거리 - 공격 속도 -
이동 속도 - 생산 건물 -
요구사항 모든 건물 건설 생산 시간
생산 단축키 - 에너지 -
능력 톱날검, 에너지 캐논, 사신 배출

2. 정체는...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타종족 입장에서 테라트론 소개 동영상을 보면 벙커가 공중으로 뜨는 순간 움찔하게 된다고 한다.

이 건물(유닛?)의 진짜 정체는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의 만우절 서프라이즈 개그. 블리자드 제작진의 정신 상태를 보여주는 물건이다(…). 링크는 아쉽게도 현재 모두 짤려 있다.

이미 이름부터 제작 회사는 백수왕 고라이온(북미이름:볼트론)의 이름을 따왔고, 개발본부장의 이름은 '론 볼트'. 합체하는데 사자는 필요없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는 알사람은 다 아는 메가카이고 전체적인 설정 즉 기지(도시)가 변신 합체하는 모습은 트랜스포머메트로플렉스와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다.

그런데 자원문제만 어떻게 한다면 진짜 나와도 쓸만할 듯. 유난히 기동성이 딸리는 테란유닛들인지라 폭탄드랍 맞으면 구원이 늦는데, 어차피 다 박살날거 합체시키면... 테란크래프트2


2.1. 자유의 날개에서

개그용이긴 하지만 유즈맵을 이용하면 실제로 사용도 해볼 수 있고, 슈팅게임 길 잃은 바이킹 3스테이지의 최종보스로도 등장한다. 싱글플레이 진행 도중에 진짜 고라이온 시스템즈의 회사 간판을 볼 수 있다.

Screenshot2012-01-26_12_26_11.jpg
[JPG image (Unknown)]

고라이온 시스템즈 본사 건물.

저그,프로토스 다죽겠다 이놈들아 !![2][3]

테라트론은 바이킹을 싫어한다.
하지만 아케이드 교전맵에선 하루하루 톱날검만 만들어내는 쓰레기일 뿐이지!

2.2. 군단의 심장

군단의 심장에서는 테라트론 자체는 등장하지 않으나, 첫번째 스카이거 기지 임무 북쪽에서 볼트론 색을 칠한 약탈자 다섯 대를 볼 수 있다.
----
  • [1] 이거 하려면 벙커도 띄워야되는데 아마 벙커를 캠핑카로 만들어야 될거다.
  • [2] 하지만 이 모델은 길잃은 바이킹의 보스 모델로 진짜 모델은 발견되지 않았다.
  • [3] 위의 만우절 영상에서는 걸어다니는 모습도 있지만 이 영상에서는 길잃은 바이킹 보스 모델이라 공중에 떠있기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