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탈다린

last modified: 2014-09-22 11:10:49 Contributors


Taldarin

스타크래프트64의 인물. 프로토스 치안관이고, 비밀 임무인 Resurrection IV 임무에 나온다. 게임에서는 드라군이며, 그 실상은 드라군에 탄 피닉스 유닛에서 이름만 바꾼 것이다.

짐 레이너아르타니스브락시스 행성에서 저그 바이러스에 감염해 되살아난 알렉세이 스투코프를 구하는 임무에 나오고, 레이너 일행보다 먼저 왔었다. 자신을 3천 년 전 아둔과 함께 싸웠고, 이후 다쳐 스테이시스 셀에 들어가 있었다라 소개한다.(당시에는 드라군이 없었다고) 그 뒤 드라군이라는 기계가 처음 발명했을 때 제일 먼저 올랐다고 한다. 오오 프로토타입 오오.

작중 탈다린은 레이너와 여기저기서 긁어모은 병력들로 알렉세이 스투코프의 새로운 저그 무리 + 약간의 테란 병력을 무찌르고 스투코프를 생포한 다음, 가져온 나노머신 항바이러스를 메딕이 스투코프에게 넣어서 그를 다시 정상으로 돌려놓는다. 이후 레이너와 탈다린, 스투코프만 딱 하나 남은 드랍쉽을 뺏어 행성을 탈출할 수 있었고, 나머지(적군 및 아군 포함)는 모두 프로토스 함대의 정화 광선에 맞아 진짜로 불귀의 객이 되셨다.

크리스 멧젠의 언급으로는, 탈다린은 확실히 아둔과 함께 싸웠던 프로토스 어르신이 맞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 64 제작 때에는 시간설정이 어설퍼서 아둔은 그저 '으로 취급받는 먼 옛날 인물'이었고,[1] 그렇기에 탈다린도 3천 년 전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설정이 왔다갔다하면서 아둔은 불과 천 년 전의 인물로 바뀌었고,(프로토스가 7~800년은 산다. 브루드워 시대에 현존하는 인물이었던 라자갈은 소녀 시절에 아둔에게 직접 도움을 받았다!) 끝내 탈다린은 졸지에 노인으로 바뀌었다.

군단의 심장에서 Resurrection의 내용 일부를 빌려 스투코프가 등장했으니 다음작인 공허의 유산에 탈다린이 나올 여지가 상당히 늘어났다. 현재 프로토스에 구심점이 될 만한 인물이 없다시피한데다 그 제라툴마저 이리저리 떠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아둔의 동료이자 상당한 연장자인 탈다린이 등장한다면 꽤 큰 영향력을 행사할지도 모른다.

프로토스의 다른 세력인 탈다림과는 무관하다.

----
  • [1] 스2 개발 관련해서 블리자드에서 설정 질문들을 받아주고 팬픽의 설정들을 풀기 전에는 아둔이 프로토스의 '신'인 줄 아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