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타카시마 쿠미

last modified: 2015-03-15 16:30:01 Contributors

高島 久美(たかしま くみ)


유작의 등장 인물.

성우는 야마다 미호.

켄타 반의 담임으로 학원에서 제일가는 미녀 교사로 남학생들의 마돈나라 불린다. 그러나 애인이었던 동료 교사 요시자와 선생을 아케미에게 빼앗기고 서로 대립하는데 이것과 똑같은 패턴의 대립취작에도 등장한다.

더운 날에 땀을 흘리는 이사쿠에게 손수건을 빌려 준 좋은 일을 했지만 손수건을 돌려 받은 다음 더럽다는 듯이 교무실에서 버렸고 쓰레기를 치우던 이사쿠가 그것을 발견하면서 이사쿠의 원한을 샀다. 그리고 상담 요청을 구교사에서 하자는 이상한 내용의 편지를 받았는데 친절한(?) 쿠미 선생은 기꺼이 구교사에 왔고 결국 봉변을 당했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교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인도하려 하나 진파치가 사라진 뒤부터 정신줄을 놓고 멘붕에 빠진다. 이 멘붕이 어느 정도냐면 교실 구석에 다리를 벌린 채로 멍하니 앉아 있는데 켄타가 자신의 속옷을 대놓고 봐도 멍하게 그냥 있을 정도다[1].

다른 인물들처럼 능욕당하면 학교를 그만두는데, 이사쿠에게 납치당하지 않고 무사히 구교사를 탈출해도 시마다 진파치와 쿠미 선생만은 각각 사건의 공범과 후유증으로 인한 정신 피폐 때문에 학교를 그만뒀다는 언급이 있기도 하다.

5층 문의 열쇠를 얻고 화장실에서 쿠미 선생을 기다려주지 않으면 이사쿠에게 납치된다. 이사쿠에게 붙들리면 능욕당하기 전에 이사쿠가 윗 부분아랫 부분이 시꺼멓다고 걸레라는 식으로 조롱한다[2]. 스스로 연상을 좋아한다는 소가 무네미츠가 잡혀 있으면 억지로 하게 된다.

대체적으로 작중에서는 다소 무능하긴 해도 초반에는 연장자이자 교사로서 책임감 잇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거기에 온순한 선생인 것 같지만 이사쿠에게 빌려주고 받은 손수건을 휴지통에 버린 것과 아케미와 말다툼하는 모습을 보면 무조건 좋은 성격의 소유자는 아닌 것 같다.

팬디스크 도작에서는 뜬금없는 켄타의 고백을 받고 켄타의 연인이 되는(…) 엔딩이 있다.

유작 OVA유작 리스펙트에서는 모두 안습이다. 전자에서는 원작과 달리 초반부터 안절부절하고 징징대는 등 상당히 무능한 모습을 보여 신뢰를 잃는다. 또 리카, 미오가 사라지고 그들을 찾으러 간 남학생들이 돌아오지 않고 아케미마저 혼자 나가버리는데 잠시 후 아케미의 비명 소리가 들리자 코토미, 미유키와 함께 있다가 미유키마저 보이자 않고 비명소리가 들리자 혼자 도망간다. 사실 미유키는 소변이 마려워서 잠시 일행과 떨어져 화장실에 간 거고 켄타가 화장실 문을 갑자기 여는 바람에 비명을 지른 것이다. 결국 혼자 도망치고 빈 교실 구석에 숨어 벌벌 떨다가 시마다 진파치에게 인도되어 이사쿠에게 보내진다. 그야말로 무능함에서 전능한 모습. 그리고 후자에서는 미오와 함께 막판에 알몸으로나 등장하여 대사 한마디 없는 공기, 병풍을 담당한다.
----
  • [1] 참고로 이 이벤트는 필수로 보게 되는 이벤트는 아니기 때문에 이 이벤트를 보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 [2] 그런데 게임 상으로는 시꺼멓지 않다. 그리고 애초에 색깔과 검열삭제 횟수는 근거 없는 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