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타치바나 미즈키

last modified: 2014-02-20 09:14:06 Contributors

pro-mizu.gif
[GIF image (Unknown)]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오리지널 캐릭터 중 한명. 주 연습 메뉴는 변화구.

10부터 등장하는 왼손잡이 투수로 여성. 싱커와 스크류를 바탕으로 한 오리지널 변화구 "크레센트 문"을 던진다. 변화량은 5와 3정도로 꽤 괜찮은 편. 컨트롤은 200(A)인데, 스태미너가 40 정도라서, 페넌트레이스나 다른 모드에서 쓰려면 중간계투나 마무리가 적합하다.

10에서는 파워풀 프로야구 가상 세계의 가상 팀 "캣 핸즈"[1]에 입단한다. 11에서는 일레븐 공과 대학에 주인공과 같은 학년으로 입학. 12에서는 파워풀 야구 아카데미에 입학.

13에서는 세인트 타치바나 학원의 이사장의 손녀이자 학생 회장으로 등장. 처음엔 야구를 하고 있지 않고, 주인공과 야구부에게 츤츤거리며(...) 안 좋게 생각한다. 덕분에 부비라든가 야구부의 발전을 위해 그녀와의 논전을 펼쳐야 한다...[2] 그러다가 어느 정도 되면 데레데레거리며 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야구부에 들어온다(...). 그야말로 진성 츤데레다. 하지만, 미즈키 외의 학생회 임원들은 좀 민망한 능력치를 갖고 있는 게 문제.
14에서는 토모자와 료와 함께 파워프로군의 선배로 나오며 약간 굵은 댕기머리로 헤어스타일을 바꿨다.

2010의 석세스 모드 엔딩 크레딧에서는 아오이 파트에서 아오이 팬클럽의 한명으로 나온다.
2011에서는 토모자와 료와 함께 중학생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사쿠사쿠세스에서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선수로 나온다.
2012에서는 맨투맨 교육 대학 편에서 로쿠도 히지리와 함께 고등학생으로 등장하는데, 아오이가 있었던 리틀 리그의 후배라고 한다. 그리고 나나세 하루카에게 모든 사정을 들은 뒤, 맨투맨 야구부 감독에 의해 야구맨이 된 아오이의 정체가 탄로날 위기에 처하자 직접 야구맨으로 변신해서 응징한다. 그리고 야구맨 2호가 되어 아오이, 히지리와 함께 코치 3인방을 응징한다.

별명은 오야봉. 성격이 털털한 면도 있고 말보다는 주먹이 먼저 나가는 스타일인데다가, 13에서는 세인트 타치바나 학원의 1학년 학생회장으로 있으면서 야구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에게 가차없이 각하!라고 하기 때문에..

----
  • [1] 같은 팀에 똑같이 여성 투수인 하야카와 아오이도 있었다.
  • [2] 논전이라고 해봤자 버튼 연타(...). 열심히 컨트롤러를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