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타치바나 미야

last modified: 2015-10-01 23:15:46 Contributors


miya.jpg
[JPG image (Unknown)]


이름 타치바나 미야(橘 美也)
클래스 1-B
좋아하는 것 TV, 만화
서투른 것 공부, 호러
생일 6월 22일
별자리 게자리
혈액형 O형
150cm
성우 아스미 카나

캐릭터의 캐치프레이즈는 '변덕 심하고 어리광 심한 응석쟁이'. (…)

집 안에서는 주인공'니이니(にぃに)'라고 부른다. 밖에서는 오니쨩(お兄ちゃん).
자기 자신을 부를 때는 주로 자기 이름의 발음을 줄여 '먀(みゃー)'라고 부른다.
웃을 때는 "니시시시" 하고 웃는데, 주인공이 그걸 아주 싫어한다(...)
대략 이렇게 웃는다. 약간의 왜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맡고 있는 고정된 역할이라고 하면, 하루 일과를 끝내고 난 주인공에게 이런 저런 코멘트를 던지는 정도. 그 코멘트란 게,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이 아니라면 몇 가지의 코멘트를 돌려가며 말하기 때문에 1회차 엔딩을 볼 때쯤이면 미야의 첫 표정만 봐도 무슨 대사가 나올지 알게 된다.

각종 이벤트에서 트러블 메이커로 등장하는 일도 많다. 학교 축제 한 켠에 열린 바자회에서 주인공의 보물책 컬렉션을 팔아먹는 등, 작중 하는 짓을 보면 피는 못 속이는 듯 하다. 주인공이 교내에 보물책 컬렉션을 모아둔다는 사실과 그 장소도 알고 있다. 이과 준비실에서 아무도 모르는 통로를 발견해내고 보니 주인공이 그곳을 비밀기지로 사용하고 있었다고(…).
여담이지만 나카타 사에 루트 초반부에서는...자세한 건 항목 참조.

고기만두를 굉장히 좋아한다.[3] 먹고있는 건 다반사요, 등교길에 뜬금없이 고기만두 얘기를 하지 않나, 고기만두 때문에 화났냐고 묻지를 않나….

고교생인데 아버지랑 같이(!!) 목욕하러 들어가는 등 아직 어린아이 같은 면도 꽤 많이 보여준다. 그래서 유아체형인가 관련 이벤트 중 회사일로 아버지가 늦게 들어와서 같이 목욕하지 못하게 되어 실망한 미야를 위로해주기 위해 주인공미야가 혼자 목욕하고 있는 중에 냅다 들어가서 "내 등을 밀어다오!!"하는 장면도 있다. 요스가노미야 안되겠어, 이 녀석. 빨리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 다만 그런 것 치곤 몸매(특히 모 부분)에 신경을 쓰는 모습도 보이긴한다.

네이밍 센스 한번 참 괴악하기 짝이 없다. 예를 들어 "배꼽 핥기 요괴" 라든가......

오빠인 타치바나 쥰이치의 설정상 생일이 12월인데 1년 터울인 동생의 생일이 6월 22일인데다, 나나사키 아이 이벤트에서 주인공이 "우린 사실 친남매가 아니야"라고 말하는 선택지가 존재하고, 모리시마 하루카 역시 "주인공과 미야가 별로 닮지 않아 보인다"라는 식의 말을 한 적도 있기 때문에, "사실 주인공의 친동생이 아니다"라는 떡밥이 돌아다녔다. 하지만 위에 열거된 사실 이외에 이 떡밥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해 사실상 단순한 설정 오류 정도로 취급되는 듯. 나나사키 아이 이벤트에서의 "우린 사실 친남매가 아니야"라는 선택지 역시 어디까지나 미야를 놀려먹으려는 의도였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물론 본인만 모를 가능성도 있지만 그렇다면 보통 생일 부분에서 이상하다는 걸 알아챌 테니 그냥 떡밥이다.

6명의 메인 히로인을 전부 공략한 후 공략할 수 있는 히든 캐릭터 루트까지 전부 끝마치고 나면 특정 일자에 추가되는 선택지를 통해 속칭 '미야 루트'에 들어갈 수 있다. 물론 당연히 '공략 가능 캐릭터'로서의 루트는 아니나 몇몇 전용 이벤트를 볼 수 있는 것과 함께 우메하라 엔딩이 미야 엔딩으로 교체되는 정도이다. 테마는 '가족애'로 본 게임의 제목인 '아마가미'의 의미를 깨닫게 해준다는 의미에서 진엔딩이라고 부르는 팬들도 여럿있다.[4]

이 미야 루트에서 게임 타이틀의 의미가 밝혀지거나 미야의 아마가미 이벤트가 있다거나 하는 걸 보면 역시 여동생이 진 히로인 가족애는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해준다.

오마케 극장의 미야편에서는 집에서 멀리 떨어진 대학에 진학하는것을 본인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점 때문에 굉장히 서운해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단순한 가족애로 보기에는 미묘하다. 결국 방학을 이용하여 주인공이 있는 곳으로 찾아오며, 자신도 주인공과 같은 대학에 진학할것을 고하는데 이벤트CG도 그렇고 완전히 브라콘이라는것을 인증했다.

애니메이션 아마가미SS 에서는 TV에서 방영하지 않은 특별편으로 미야 편이 존재한다. BD/DVD 마지막 권인 13권에 리사 편과 더불어 수록. 내용은 물론 원작의 그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2기인 아마가미 SS+ 13화는 미야편[5]으로, 1기 26화와는 다르게 TV에서 방영되었다. 여기서는 가슴에 대한 집착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어 타치바나 쥰이치의 여동생임을 유감없이 인증했고, 키비토랜드의 회춘 사우나 내에서 타카하시 마야 선생을 만나는가 하면, 오빠에게는 금욕탕의 온천입욕제를 사줘서 신사에서 현자고자로 변질시켜 버렸다(...). 이보시오 미야 양반

op.jpg
[JPG image (Unknown)]


덤으로 미야편 한정으로 전용 오프닝 컷까지 있다.

----
  • [1] 전 6히로인 + 숨겨진 히로인 공략후인 8주차에 들어갈수 있다. 물론 연애 대상으로의 히로인은 아니다.
  • [2] 숨겨진 히로인
  • [3] '맘마니쿠만'이라는 이름인데 실제 상품화되어 편의점에서 판매하기도 했다. 크기는 꽤 큰편이라고.
  • [4] 그러나 마치 여동생이 히로인인 미연시처럼 오빠에 대한 호감도가 높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뒤에 서술할 오마케 극장에서의 내용도 그렇고, 심지어 캐릭터 송에서는 오빠한테 "책임져", "애인이 되어줘"라는 가사가 있다. 뭐야 이거 무서워
  • [5] 에피소드 제목이 "타치바나 미야 - 온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