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타임라인

last modified: 2014-04-19 17:29:36 Contributors

Contents

1. 마이클 크라이튼소설
1.1. 등장인물
1.1.1. 현대인
1.1.2. 1357년 경
2.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3. 밀실탈출:검은방3에 등장하는 시스템
4. DJMAX TECHNIKA 시리즈의 판정선
5. 트위터의 용어


1. 마이클 크라이튼소설

crichton_timeline1.jpg
[JPG image (Unknown)]


현대에서 ITC에서 개발한 타임머신(?)을 타고 백년전쟁이 한창이던 프랑스 도르도뉴 강변의 카스텔가르로 이동한 역사학자 집단이 돌아오는 이야기.

당시의 생활상이나 모습등이 자세히 묘사된 소설이며 동명의 영화가 있다.

1.1. 등장인물

1.1.1. 현대인

에드워드 존스턴
앙드레 마렉
크리스 휴
케이트 에릭슨
데이비드 스턴
엘시 캐스너

  • ITC 측
로버트 도니거 - 사장
다이앤 크레이머
존 고든 - 부사장
로브 데커드
고메즈
바레토

1.1.2. 1357년 경

  • 영국 측
올리버 드 반(Oliver de Vannes)
카스텔가르(Castelgard): 라로크(Ra Roque)의 군주
로버트 드 케어 - 로브 데커드
가이 드 말레강
  • 프랑스 측
아르노 드 세르볼(Arnaut de Cervole) 수석사제
레이몽드 드 나르본
  • 기타 세력
클레르 드 엘담
다니엘 경

2.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2003년 개봉.
info.jpg
[JPG image (Unknown)]


스토리 전개라든지 연출이라든지 제법 괜찮게 만들었으나 원작만 못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3. 밀실탈출:검은방3에 등장하는 시스템

4명의 주인공(류태현,민지은,여강휘,전태수)이 각자 어떤 행동들을 해왔는지에 대해서 시간대별로 분류해놓은 시스템이다. 후속작인 4에서도 등장한다. 원래대로라면 류태현이 전류가 흐르는 곳에 쇠창살을 잘못 꽂아 넣고 감전되어 죽었어야 하나, 여강휘가 그 이전 시간대에서 전원을 내려버림으로써 전류가 흐르지 않게 되어 류태현이 죽지 않고 살아 남게 된다. 다시말해서 A의 행동이 B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시스템. 거리 운명의 교차점428 ~봉쇄된 시부야에서~의 시스템을 모티브로 한 듯하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 이후엔 이 타임라인 시스템이 사람을 낚기 위한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강휘 루트는 10년전의 일이므로 그때 전원이 차단되었다면 당연히 류태현이 살아 남았어야 하나, 시간차 트릭으로 여강휘가 전원을 차단 한 직후에 류태현이 쇠창살을 구멍에 꽂은 것처럼 보이게 만든 것이다.

다시 말해서 10년전에 벌써 일어난 일임에도 불구하고, 여강휘 루트의 일이 류태현 루트의 일과 거의 동시에 이루어지는듯한 착각을 유발하는 것.

상당히 고도의 낚시(…)이지만 게임 텍스트에 신경써 가면서 플레이하면 금세 간파해 낼 수 있다. 여강휘가 4층에서 버린 총이 [1] 민지은 루트에서 총은 물론 총알 안까지 죄다 녹슬어 버린 채발견되는 것도 그렇고[2], 류태현 루트의 4층이 여강휘 루트의 시간에서 몇시간밖에 안 지났는데도 훨씬 낡아 보이는[3]점도…….

4. DJMAX TECHNIKA 시리즈의 판정선

터치 스크린에 고정된 노트에 타임라인이 지나가면 노트를 눌러줘야한다. 대부분의 곡은 BPM에 따라서 타임라인의 속도가 결정되지만 BPM이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른 곡이거나 난이도 조절의 목적으로 박자를 다르게 잡아 타임라인의 속도를 결정하기도한다. 또 변속의 개념도 있어 순간적으로 멈추거나 속도를 바꿀수도 있다.

5. 트위터의 용어

간단히 말하면 트위터의 메인화면으로,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있는 트윗들을 볼수 있는 화면이다. 팔로우한 상대가 많을 수록 트윗 수도 많으므로 대부분 리스트로 분류하거나 검색어를 따로 쓰는 편.
----
  • [1] 타임라인 대로라면 한시간도 채 지나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 [2] 단 이 텍스트를 보려면 그 짜증나는 백건영의 비위를 다 맞춰줘야한다.
  • [3] 심지어 메모도 다 알아볼수 없게 되어 있다, 이건 5층 VIP룸의 메모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