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킨토레스키

last modified: 2015-04-06 20:16:59 Contributors

PreCure_Kintoleski.jpg
[JPG 그림 (Unknown)]


목차

1. 개요
2. 작중 행적
2.1. TV판
2.1.1. 전투력
2.2. 극장판에서
3. 기타

1. 개요


캐릭터의 모티브는 "근육(킨니쿠)" 트레이닝을 "좋아한다(스키)"는 이름의 중의적 의미에서 따온 듯.

한판 이름은 골든스키. 둘 다 이름에 (金)이 관련되어 있다.[2]

2. 작중 행적

2.1. TV판

다크폴의 간부. 간부들 중 마지막으로 등장했으며 "금의 호수"를 맡고 있다. 오행 중에서는 금(金)에 해당된다. 금빛으로 빛나는 육질모히칸 머리와 카이저 수염이라는 꽤나 괴악스러운 외모에, 는 2m는 가뿐히 넘은 거한이다. 평상시에는 근육 레이닝만 하고 있으며, 미즈 시타타레와 마찬가지로 인간으로 변장할 수 있다. 이 때에는 미즈 시타타레와 마찬가지로 눈동자가 생기며, 피부도 금빛에서 조금 더 인간에 가까운 색으로 변한다. 다만 이래도 완전히 인간으로 위장할 수는 없기 때문인지 후드티로 온몸을 가리고 있다. 인간으로 변신한 뒤 트레이닝을 하던 도중 우연히 먹게 된 "베이커리 PANPAKA 빵"의 소라빵(초코 콜로네)의 맛에 반해 어느새 가게의 단골 고객이 되어 있었으며, 휴가 다이스케와는 상당히 친숙하게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구면이다.(…) 그리고 사키가 키우는 고양이인 콜로네에게도 관심이 있는데, 이유는 좋은 면상을 갖고 있어서.

아쿠다이칸을 섬기면서도 처음에는 "태양의 호수"를 찾는 일에 관심이 없었으며, 프리큐어들이 강하다는 고얀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 "초록 마을"에 오게 되었다. 프리큐어들와 싸우는 것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고, "태양의 호수"를 찾는 일이 아닌 오로지 자신과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상태의 프리큐어와 정정당당하게 정면 승부를 해서 승리하는 것어만 관심이 있다. 전투 방식은 자신이 직접 탄전을 벌이는 것이며, 우자이나소환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프리큐어들을 단련시킨다"는 명목 하에 이루어진다.[3]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 중 가장 정정당당한 악역으로, 이게 어느정도냐면 기습을 하라는 아쿠다이칸의 명령을 받고 기습을 시도하지만 "자, 여기까지가 기습이고 이제 정정당당히 싸우자!"라고 하면서 변신하라고 독촉했을 정도.(…) [4]

"스페셜 머슬 트레이닝 룸"이라는 자신의 방을 가지고 있는데, 동기구만 잔뜩 있다. 하지만 프리큐어들과 싸우면서 운동기구들을 우쟈이나로 만들어서 모두 없어졌으며, 방도 파괴되었다. 근육에 관심이 있어서인지 인체에 대해 조예가 있어서 사키에게 인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조언해주기도 했다.(…)[5]


하지만 승부나 겨루기 등에 있어서는 승리 아니면 패배 뿐이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패배는 무의미하고 승리만이 가치있는 것이라는 사고방식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여기에 프리큐어들이 전투에 집중하지 않자 일부러 관계가 없는 사람을 노리는 등 다크폴의 일원다운 면도 있다. 이 때문에 이전 간부들과 싸울 때는 주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태도'가 주제로 나왔던 반면 킨토레스키와 싸울 때는 '힘이나 승리보다 중요한 것'이 주제로 다루어지는 일이 많다.

2.1.1. 전투력

Kintoleski_Transformation.jpg
[JPG 그림 (Unknown)]


다크폴 최강의 전사. 역대 프리큐어시리즈에서 킨토레스키급의 전투력과 포스를 뿜어낸 간부로는 무인편 1부의 이루쿠보, Max Heart의 발데스, 프리큐어 5 1기카와리노, 하트 캐치 프리큐어!다크 프리큐어 정도이다.

전투력 자체도 마지막에 등장한 간부답게 더럽게 강하다. 이전의 간부들과는 격이 다른 실력자라던 미즈 시타타레보다 훨씬 강하다.[6] 첫등장시 스파이럴 링까지 장착한 큐어 블룸,이그렛을 가볍게 스파링 하듯이 상대하였으며, 스파이럴 하트 스플래쉬를 별 무리 없이 막다가, 자신의 적수로 충분하지만 아직 약하다면서 일부러 자리를 피한다.[7] 전투 방식은 자신이 직접 탄전을 벌이는 것이며, 우자이나소환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프리큐어들을 단련시킨다"는 명목 하에 이루어진다.[8][9]

마지막에 프리큐어에게 전장을 보내서 마지막 남은 "기적의 물방울"을 걸고 최후의 전투를 벌이게 되었고, 온 몸의 근육이 증량된 우락부락한 모습으로 파워업했다. 초반에는 펀치 한 방으로 을 녹일 정도의 강력한 힘으로 프리큐어들을 밀어붙이지만 결국 "초록 마을"을 지키기 위해 전력을 다해 싸운 프리큐어들의 "스파이럴 스타 스플래시"를 막고 대치하다 결국 분쇄시켜버리나 힘을 전부 사용하여 육체가 소멸하게 되고 약속대로 "기적의 물방울"을 건내준 뒤 사라지는 멋진 모습을 보인다.후반부에 고얀이 필리아로부터 빼앗은 "페어리 카라페"의 힘으로 다른 간부들과 함께 부활했는데, 왼쪽 가슴에 고얀의 문양이 생기고 왼쪽 어깨에는 프로텍터를 착용하는 등 모습이 이전과 달라짐과 동시에 힘도 더 강해졌다.

이후 모에룸바콤비를 이루어 등장했으며, 처음에는 "정령의 힘"과 "멸망의 힘"을 합친 자신의 힘을 이용해 다크폴을 배신하고 프리큐어들의 편을 드는 키류 미치루키류 카오루를 거의 패배 직전까지 몰아붙였다. 하지만 미치루와 카오루가 위험한 것을 알고 구하러 온 프리큐어들의 용기에 감명을 받은 미치루와 카오루의 반격에 전세가 역전되었으며, 프리큐어와 미치루, 카오루의 반격을 받아 결국 모에룸바는 리타이어했다. 동료가 죽어도 전혀 개의치 않는 다른 간부들과 달리, 이때 미치루와 카오루의 공격의 저력을 꿰뚫어보고 모에룸바에게 경고하는 의리를 보여주었으나 무시당했다.[10]

Ms._Shitataare_Kintoleski.jpg
[JPG 그림 (Unknown)]


그 뒤 크리스마스 때에 미즈 시타타레와 콤비를 이루어 산토레스키라는 이름으로 다시 등장하는데, 하필 미즈 시타타레와 산타복 차림의 커플룩을 입고 등장했다. 덕분에 휴가 다이스케로부터 미즈 시타타레의 남편으으로 오해받았으며,[11] 안그래도 카즈야에게 실연당했다고 오해해 기분이 완전히 다운된 사키한테는 "커플 차림으로 오다니 너무 들떴잖아"라면서 매도당하기도 했다.(…)

초반에는 미쇼 카즈야 관련으로 사키(큐어 블룸)가 좌절모드에 빠져 있는 탓에 우위를 보였으나, 결국 큐어 블룸이 다시 기운을 되찾은 뒤 전세가 역전되어 미치루, 카오루에게 공격당해 왼쪽 가슴에 있던 고얀의 마크가 부서졌다. 그 직후 "스파이럴 스타 스플래시"을 받아 미즈 시타타레와 힘을 합쳐 방어에 들어갔으며, 그 때 갑자기 미즈 시타타레에게 고백을 하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후 힘을빼버리고 허무하게 소멸해버리고 만다(…)

생괴인주제에 미래따윈 없었지만 부활후 킨토레스키의 강력함은 너프를 받은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비참하다. 부활후 생전보다 더 파워업했다고 언급이 되었는데, 모에룸바와 콤비시 키류 자매에게 계속 클린시트를 허용하는가 하면[12], 풀파워 개방형태는 부활후 나오지 못했다.

2.2. 극장판에서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2에서는 잠시 바텀의 힘으로 부활했으며, 초반부에는 두 사람은 프리큐어 Max Heart의 간부인 우라가노스, Yes! 프리큐어 5 GoGo!의 간부인 무카디아, 프레시 프리큐어!의 간부인 노저와 연합하여 프레시 프리큐어와 하트 캐치 프리큐어!의 프리큐어들(큐어 블로섬, 큐어 마린)과 대치했다.

등장 이후 "페어리 파크"와 육지를 잇는 다리거대한 메테오 바위를 던져 길을 끊어버리기도 했으며, 큐어 피치과 육탄전을 벌였다. 그 뒤 전작 프리큐어들이 가세하면서 일시 퇴각했다가, 다른 간부들과 함께 재등장해 엄청난 얼굴개그를 선보인 뒤 다시 물러났다.(…) 프리큐어들이 모두 모였을때 뭐이리 숫자가 많냐고 태클건 것은 덤.

그 뒤 우라가노스가 빠진 대신 프리큐어 5 GoGo의 간부인 네바타코스가 합류하여 초대 프리큐어와 Splash Star 프리큐어들과 대치했으며, 이번에는 큐어 블랙과 육탄전을 벌였다.[13] 이후 본편에서 보여 주었던 자신의 파워업한 모습을 다시 선보인 뒤 "스파클 브레이슬릿"까지 착용한 큐어 블랙을 압도[14]하면서 프리큐어들을 고전시켰으며, 바텀과 융합하여 그대로 퇴장.

3. 기타

다크폴 간부들 중 유일무이하게 해당 시리즈 두 번째 엔딩인 "간바란스de댄스" 영상에 출연하지 못한 캐릭터이다.[15]

PreCure_All_Stars_GoGo_Dream_Live_Front.jpg
[JPG 그림 (Unknown)]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시리즈의 전신인 "프리큐어 올스타즈 GoGo 드림 라이브"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어디 있는지는 알아서 찾자

작중에서 오라오라 러쉬를 쓰기도 했는데 일본판 성우인 코스기 쥬로타죠죠의 기묘한 모험 OVA에서 쿠죠 죠타로를 맡았었다.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에선 21화의 메타로이드가 하는짓이 아령을 들게하고 체력단련을 시키는게 완전 판박이인데 심지어 성우도 같다!! 게다가 슈퍼전대 시리즈와 프리큐어 시리즈 모두 토에이 작품. 이쯤되면 노리고 만든거같다...
----
  • [1] 이 두 성우는 요리왕 비룡리 제독(원조대인) 성우이기도 하다.
  • [2] "킨"은 금이라는 의미의 일본어이며, 한국판에서는 금을 뜻하는 영어단어인 "골든(Golden)"으로 대체되었다.
  • [3] "자! 우자이나를 불러줄 테니까 몸을 풀도록!" 이라고 말한 바 있다.
  • [4] 어느정도냐면, 변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치하게되면 일부러 변신시간을 준다. 미즈 시타타레를 비롯한 타 간부들이 믹스컴뮨을 빼앗아 변신을 못하게 하는등 뒷통수를 치려다 주변상황 및 주인공들의 기지로 빅엿을 먹고 변신을 허용한걸 생각한다면...
  • [5] 악당 간부이면서 휴가 사키미쇼 마이의 이야기를 몰래 엿들은 것이나 마이가 만든 념물을 부순 것을 사과하는 등 꽤 신사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하며, 프리큐어들 이외의 대상이 전투에 말려들지 않게 하기 위해 미쇼 카즈야를 기절시키기도 했다.
  • [6] 미즈 시타타레는 등장 첫 화만에 필살기를 가볍게 분쇄해버린다.
  • [7] 이후에는 후술하다시피 단련이란 명목으로 날림식으로 우자이나를 소모한다.
  • [8] "자! 우자이나를 불러줄 테니까 몸을 풀도록!" 이라고 말한 바 있다.
  • [9] 우쟈이나는 샘의 이슬 1개를 매개체로 소환한다. 한개의 샘마다 이슬은 총 7개가 존재한다. 다크폴 입장에서는 충분한 전투력 손실
  • [10] 바로 키류자매를 공격하려는 모에룸바를 말리지만 이미 한창 불타오른 모에룸바는 쿨하게 쌩까고 특공을 감행하지만 이미 공격을 준비중이던 키류자매의 정령+멸망의 힘이 더해진 기공파공격을 맞고 고얀마크가 사라진다. 그 후 다시 불로 되돌아간다.
  • [11] 이 말을 들은 직후 화를 내는 미즈 시타타레에게 기분 나쁜 농담이다라고 응대했다.
  • [12] 키류자매또한 다크폴의 부활한 간부와 같이 정령+멸망의 힘이 더해져서 파워업한 상태라지만, 킨토레스키 또한 동일한 파워업을 하였다. 게다가 이쪽은 키류자매를 포함하여 간부들 중 강함의 격이 다르다는 미즈 시타타레보다 훨씬 강력한 다크폴 최강의 전사.
  • [13] 여담으로 둘 사이의 대결을 고대했던 팬들이 많았지만 실제로 맞붙은 시간이 많지 않아 아쉬워하기도 했다.
  • [14] 단, 큐어 블랙을 비롯한 프리큐어들은 이때 레인보우 주얼을 빼앗긴 탓에 상당히 약화된 상태였다.
  • [15] 31화부터 엔딩이 바뀌었기 떄문에 33화에 첫등장하는 킨토레스키가 나타나면 스포일러가 되기 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