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키타미

last modified: 2014-07-17 22:19:08 Contributors

Contents

1. 지명
2. 도박묵시록 카이지의 등장인물


1. 지명

北見

일본 홋카이도 오호츠크 종합진흥국(옛 아바시리 지청)에 있는 도시. 시명의 유래는 홋카이도라는 이름을 고안한 일본의 탐험가 마츠우라 타케시로(松浦武四郎)가 명명한 '키타미 국'(北見国)이라는 쿠니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토코로 군의 노츠케우시 정이 1942년에 시로 승격할 때 '키타미 시'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으며, 2006년에 역시 토코로 군에 속하던 근처 정촌들을 합병해서 지금에 이른다.

아바시리 관내의 핵심 도시이다. 아바시리 지청 관내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2006년 합병으로 도내 8위의 인구가 되었지만, 마을이 시내 각지에 분산되어 있고 면적이 넓은 만큼 인구밀도는 낮다.

북쪽 해안부에 위치한 구 토코로 정 지역은 여름 22도, 겨울은 -10도 정도이며, 계절에 따른 기온차가 비교적 적다. 그러나 최근 기상 변화에 따라 푄 현상이 자주 발생하며, 겨울에는 유빙이 출현하기도 한다.

삼림욕과 꽃, 새를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숲과 공원, 산이 있다. 기타미 자연팔경을 비롯해 경치가 좋은 곳이 많고, 겨울이면 유빙도 볼 수 있다. 또한 북극여우가 많이 생식하며, 가끔씩 주택가에 출몰하기도 한다. 루베시베 자치구 내에는 《북쪽 여우 목장》이 다수 있다.

한국진주와 미국 뉴저지주의 엘리자베스 등과 자매도시협정을 맺었다.

2. 도박묵시록 카이지의 등장인물


키타미.jpg
[JPG image (Unknown)]


중앙의 인물.
도박묵시록 카이지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오 카즈키/이주창.[1]

한정 가위바위보에 참가하였으며, 이토 카이지가 팀을 짜서 매점매석 전략을 사용하자, 이미 매점매석 전략을 쓰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눈치채고 역전략을 써서 타격을 가했다. 이미 팀원당 4개의 별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카이지는 생각 끝에 그가 낼 카드를 추리해냈으며, 그와 자신과 후루하타가 가진 별 3개를 걸고 승부하여 승리하고 별 셋을 탈취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카이지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가 매점매석으로 얻어서 한 종류 밖에 없다는 것을 이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알리겠다고 협박을 하고, 카이지 일행이 그들의 카드를 회수해서 2층으로 올라갈 수 있게 해주는 대신 돈을 받게 된다.
----
  • [1] 이 캐릭터의 한일 성우 모두 원피스의 프랑키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