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쿠온 히카루

last modified: 2014-09-18 16:13:35 Contributors

pro-kuon.gif
[GIF image (Unknown)]


久遠ヒカル(くおんひかる)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석세스 등장인물로 2세대 캐릭터. 주 연습 메뉴는 변화구. 11에서의 최종보스 담당 캐릭터.

능력치는 구속 148km, 컨트롤C, 스태미너C, 슬라이더6, 커브1, 고속슈트1의 우완 투수.

주니어 야구 시절부터 토모자와 료를 알고 있고 그와 같이 야구를 한 경험이 있다. 그를 동경해서 토모자와가 있는 제왕실업 고교에 입학한다. 멘탈적으로 연약한 면이 있지만 주무기인 슬라이더는 최고.

13에서는[1] 처음에는 토모자와를 동경의 대상으로만 보고 있었으나 토모자와를 라이벌로써 경쟁하는 파워프로군을 보고 생각을 바꾼다. 그 후, 토모자와와 선발투수 레귤러 자리를 겨루는 승부를 하기 직전 헤비시마의 간계로 팔꿈치가 폭발한 토모자와가 유격수로 전향하자 배신감을 느끼고 그와의 사이에 금이 갔었으나 사정을 알고 있었던 파워프로군에 의해 안드로메다 학원과의 하계 갑자원 결승전에서 오해가 풀리고 화해하게 된다.

토모자와가 프로에 진학하지 못하는 패럴렐 월드의 11에서는 영광학원 대학에 진학하여 제왕 대학에 진학한 토모자와와 대결을 벌인다. 이카리 돔에서 열리는 4년 가을 마지막 대회 결승전 상대로 등장하는데 이때 토모자와가 자신과의 대결 약속을 지키지 않고 유격수로 전향한 것에 대해 토모자와가 "나는 유격수로, 너는 투수로 제왕실업 고교의 최강의 오더였다" 라고 말하는 말에 "뭐가.. 뭐가 최강이냐!" 라는 말로 맞받아치면서 토모자와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었으나 결승전 이후 토모자와가 헤비시마와 있었던 일을 말해주고 그에 대한 오해가 풀리게 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에서의 최종보스 담당 캐릭터이긴한데.. 역대 최종보스 캐릭터와 비교하기에는 굉장히 미묘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CPU의 인공지능은 서강 대학과 비슷하지만 능력치 면에서 키요모토 카즈시게 쪽이 훨씬 더 강하다. 그래서 일본 내에서는 최약체 최종보스라고 불리고 있다(...)



----
  • [1] 2세대 세계관 스토리 시간 순서는 13(고교야구) → 11(대학야구) → 12(사회인야구) → 10(프로야구, 1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