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쿠사카베 테츠야

last modified: 2013-12-20 05:48:22 Contributors

草壁哲矢.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등장인물. 성우는 일본판 - 타카기 슌 / 국내판 - 김국진

연령 : 14세
생일 : 11월 9일
별자리 : 전갈자리
혈액형 : O형
신장 : 181cm
체중 : 75kg
출신국가 : 일본

나미모리 중학교 풍기위원회의 부위원장. 의외로 3학년이 아닌 사와다 츠나요시와 같은 2학년[1].여러가지 의미로 충격과 공포. 리젠트 머리에 가쿠란을 입고 항상 입엔 갈대를 물고 있다. 엉덩이턱 소유자.

히바리 쿄야의 충직한 심복으로 그를 매우 존경하고 있다. 히바리를 서포트하는 일을 자랑스러워하며, 히바리의 칭찬을 하는 사람에게도 호의를 나타낸다. "히바리를 위하는 일이, 곧 나미모리를 위하는 일입니다."라든가 "히바리가 목표로 삼는 것이 곧 저의 목표입니다."같은 말을 하는 것을 보면 역시 훌륭한 위원장빠 답이 없다. 인생도 히바리한테 건듯.

애니 하루하루 인터뷰를 참조하면 이쪽도 히바리 못지않게 제고장 사랑하는 우수 청소년. 또 불량집단의 부두목치고 의외로 미래편에서의 모습을 보면 성격은 꽤 개념찬 편이다.위원장과 참 비교된다.

특유의 리젠트 머리는 히바리의 명령으로 하고 다니는 것 같다. 기합을 넣기 위해서라나. 머리를 셋팅하려고 매일 새벽 4시에 기상하며, 잘 때는 머리를 안 흐뜨러트리려고 나이트캡을 쓰고 잔다고 한다.

디노의 부하인 마리오바리아편을 기점으로 좋은 술친구 사이가 되었다.저기 너 미성년자잖아? 서로서로 자기네 보스를 안주삼아 즐겁게(...) 대화를 나누는 듯.

히바리 앞에선 그를 '쿄상'이라고 부르지만 히바리가 자리에 없을 때는 그냥 히바리라고 부른다.

여담으로 아무도 기억해주지 않지만 이래뵈도 나미모리 중학교 싸움 실력 랭킹 4위.(고쿠요편 시점.) 당시만 해도 사사가와 료헤이(5위)보다도 강자였다. 과연 불량조직 풍기위원회의 부두목답게 웬만한 일반인 이상의 싸움 실력은 갖추었다고 봐야할듯. 겉멋으로 히바리의 서포트를 하는게 아니다.

활약

고쿠요편

나미모리 중앙병원에 히바리가 습격 사건의 범인을 무찌르러 갔다는 말을 하며 첫등장. 얼마 안있어 본인 또한 이가 뽑혀 실려왔다. 리본은 쿠사카베가 실려온 것을 기점으로 범인들이 츠나를 노린다는 것에 확신을 가지게 된다.

미래편

무리 짓지 않고 자기 식대로 행동하는 히바리의 대리로서 본고레 패밀리 측과 나미모리 풍기재단의 정보교환을 하는 인물. '연결통로'로서의 나름대로 의미있는 역할을 하였다. 아지트에 쳐박혀 있는 히바리에게 보고를 하면서 히바리의 얼굴도 간간이 비춰주는 역할을 담당.

메로네 기지 침입 작전에서도 크롬 도쿠로를 보좌하며 람보이핀을 데리고 참전했다. 역시 어디까지나 서포트만 하는 보조 역할이지만, 다른 인물들이 전부 몸을 못 가눠 생각도 제대로 못하는(...) 상태일 때 속으로 열심히 나레이션&해설을 읊어주었다.

미래편의 수혜를 입은 대표캐 중 하나로, 이전에는 히바리의 부하A에 불과하던 인물이 적지만 나름의 비중과 대사가 생기면서 츠나일행의 동료에 가까운 느낌으로 발전, 속으로 동료들을 떠올리는 츠나의 회상컷에 얼굴을 비추기도 하고 단행본 25권 표지에도 그려지는등, 이름없는 조연으로 끝날뻔 했던 예전에 비하면 아주 용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담으로 중딩 때는 노안 돋았었는데 미래편에 와서도 얼굴이 그다지 변하지 않았다.가쿠란이 양복으로 바뀐거 외에 차이가 뭐야 동안(...)이라 볼 수 있을지도?

계승식편

히바리 쿄야시몬 패밀리의 성지에 데려다줄 때 헬기를 몰면서 등장. 점점 더 나미모리중 풍기위원회의 정체가 궁금해진다.(...)
----
  • [1] 크롬 도쿠로와 마찬가지로 생일이 지나지 않았을 뿐 3학년일 가능성도 있다. 물론 여전히 충공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