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하쿠

last modified: 2014-05-11 17:20:45 Contributors

Contents

1. 보석의 한 종류
2. 이누야샤의 등장인물
3. 테일즈 오브 하츠의 등장인물
4. 월희히로인
5. CLAMP가 그린 만화 위시의 주인공 코하쿠.
5.1. 코바토에서의 코하쿠
5.2. 드러그&드롭에서의 코하쿠


1. 보석의 한 종류

호박(琥珀)의 일본식 발음.

2. 이누야샤의 등장인물

3. 테일즈 오브 하츠의 등장인물

5. CLAMP가 그린 만화 위시의 주인공 코하쿠.

천사로 천계에서 중요한 일을 맡고 있으며 천계의 천사장 중 한명인 히스이를 좋아해서 그가 행방불명되자 그를 찾아 지상으로 내려왔다. 아침에는 평범한 모습을 하지만 밤에는 SD 캐릭터로 변하며 자신을 괴롭히는 악마인 코류가 보낸 까마귀 때문에 나뭇가지에 걸렸으나 슈이치로에 의해서 구해진다. 참고로 무성.(천사는 다 무성으로 묘사된다)

이후에 쿠도 슈이치로의 집에서 신세지게 되고, 코쿠토와 코쿠토를 찾아 내려온 히스이 등과 함께 살게된다. 천계에서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는 천사로 천사의 알은 순수한 노래에 이끌려 깨어나기 때문에 어린 천사들을 부화하는 역할을 맡고 있었고 이 중책때문에 한번 천계에 돌아가기도 하지만 헤어져있는 동안 쿠도를 좋아한다는 것을 자각, 결국 그의 곁으로 돌아온다. 이런 저런 일을 겪으며 쿠도 슈이치로를 사랑하게 되고, 그 때문에 벌을 받게 된다. 원작 Wish 엔딩은 받는 벌이 끝난 뒤, 쿠도 슈이치로의 환생과 만나는 것.


여담이지만 자세히 보면 체리를 레로레로거리면서 먹을것같이 생겼다. 아무래도 모 체리의 영향을 농후하게 받은 캐릭터임이 틀림없다. 또한 코하쿠 애인은 죠씨네 3대의 영향을 강력하게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5.1. 코바토에서의 코하쿠

코바토 원작 코믹스 및 애니판에도 등장했다. 겐코의 바훔쿠헨 가게의 단골이며, 천사임에도 계속 인간계에 있는 것은 쿠도 슈이치로 때문이다. 인간인 쿠도 슈이치로는 수명이 다하여 죽었다 다시 환생하는것을 반복하기 때문에 그때마다 새롭게 인연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 연재분 시점에서 '최근에 그와 5번째 이별했다'는 코하쿠의 말을 보아, 코바토 시점에선 Wish 엔딩 이후로도 시간이 많이 지난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인지 위시에선 덜떨어진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코바토에선 힘을 상당히 능숙하게 다룬다. 그러나 무슨 일이 있었는지 날개는 잃어버린 듯하다. 코바토 원작 엔딩 이후를 다룬 단편에서는 환생한 코바토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나온다.


코바토 애니판에서의 성우는 사이토 치와/김서영.

코하쿠가 나무를 보다가 왠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본 코바토가 코하쿠가 상처를 받은 줄 알고 코하쿠를 도와주려고 하였고, 그 결과 쿠도 슈이치로와의 놀이동산에서의 데이트를 주선받게 되어 데이트를 하며 사실 고민 같은 거 없이 기뻐서 눈물을 흘렸던 것 같다.
키요카즈가 맥주 판매 아르바이트를 할 때 등장하는데 슈이치로에게 갖다주면 기뻐하겠다면서 집으로 가져가고 자신의 몫은 찾아온 코바토와 함께 있던 이오료기에게 주고 이오료기와 긴세이가 싸울 때 우연히 지나가는 장면을 목격하거나 또한 코바토가 사야카가 슈이치로를 찾을 때도 등장하는 등 이래저래 코바토와 그 주변 인물 등을 통해서 등장한다. 요모기 보육원에서 바자회를 할 때 코바토가 직접 나가서 홍보할 때도 바자회를 갔다.

이후 코바토가 계약을 가까스로 이행하고 인간계를 떠나가 코바토와 관련된 기억과 흔적이 말소될 때 천계 소속인지라 혼자만 기억이 말소되지 않았다. 그리고 후에 기억을 되찾은 후지모토 키요카즈에게 코바토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 일을 한다.

동시에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는데, 자신은 천사이기 때문에 무한에 가까운 삶을 살아가지만 인간인 쿠도 슈이치로는 수명이 다하여 죽었다 다시 환생하는 것을 반복하기 때문에 그때마다 새롭게 인연을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저녁이 되어도 SD가 되지 않는 걸 봐선[1], 코바토 애니판 엔딩은 Wish 엔딩 이후로 꽤 시간이 지난 뒤인 듯하다.

5.2. 드러그&드롭에서의 코하쿠

드러그&드롭에서도 등장한다. 여기서는 카자하야가 의뢰를 받고 도착한 집에 잠들어 있는 상태였다. 쿠도 슈이치로와 성이 같은 카자하야를 보고 놀란듯 하지만 두 사람 사이의 연관성은 결국 못찾아 내었다. 코하쿠의 발언, 그리고 모습이 코바토에서와 달리 SD 상태인 걸로 봐선 위시에서 쿠도 슈이치로의 사망 후 그의 환생을 기다리던 시기인 걸로 추측된다.
----
  • [1] SD(슈이치로의 표현으로는 '만두') 상태는 에너지(?)가 부족한 시간대(천사에게는 '밤', 마족에게는 '낮')에 사용하는 일종의 절전모드인데 어느정도 경력이 쌓이면 항시 평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