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고쿠토 아자카"

E,AHRSS

코쿠토 아자카

last modified: 2015-06-28 21:27:51 Contributors

이 항목은 고쿠토 아자카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공의 경계 극장판 공의 경계 - 미래복음
공의 경계 - 미래복음 Extra Chorus

azak.JPG
[JPG image (Unknown)]
원화

Contents

1. 소개
2. 공의 경계에서
2.1. 망각녹음에서
3. 그 외 작품
4. 기타


1. 소개

黒桐鮮花. 키는 158cm.
공의 경계의 등장인물로, 코쿠토 미키야의 여동생이지만 미키야의 숙부에게 입양되어서 호적상으로는 사촌간.

드라마CD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그 이후 극장판 등 기타매체에서의 성우는 후지무라 아유미.

아사가미 후지노와는 같은 학교에 다니며 둘도 없는 친구 사이. 하지만 후지노가 검열삭제를 당한 일이나 특수한 능력을 가진 인간이라는 사실은 모르고 있다. 그리고 이건 망각녹음때, 그리고 그 후까지 유지된다.

후에 나온 미래복음 극장판에서 미래복음의 주요인물중 한명인 세오 시즈네와 룸메이트가 되었다.

2. 공의 경계에서

어렸을 때부터 오빠를 감금해 독점하고 싶어했을 정도의 엄청난 브라콘. 거기에 자신을 여자가 아닌 동생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는 이유로 병약을 가장해 한적한 동네에 사는 숙부에게 입양되어 한동안 미키야와 떨어져 지내는 주도면밀함을 보인다.[1]

그러나 기껏 오빠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만한 숙녀로 자신을 갈고 닦고 나서 상경했을 때, 이미 미키야에게는 도둑고양이료우기 시키가 붙어 있었기 때문에 그녀가 오빠를 가로챘다고 생각해서 시키에 대해서는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시키[2] 쪽은 오히려 아자카를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으며, 아자카도 시키가 미키야와 붙어있지만 않았다면 그녀가 마음에 들었을 거라고 서술하기도 했다. 실제로 시키에게서 저런 미소를 뽑아낼 수 있는 인물은 흔치 않다(...).

미키야와 시키가 붙어있는 것을 보고 위협을 느껴 레이엔 여학원의 학생으로 입학. 학원 내에서의 성적은 톱 클래스이다. 애초에 입학할 때부터 T대학 (아마, 동경대)에 입학하는 것을 전제로 입학한, '학교의 위상을 올리기 위한 용병 같은 존재'라 학교에서도 여러 가지로 편의를 봐 주고 있는 듯.

늘 주변으로부터 거리를 두고 있으며 성격도 뒤틀려있기 때문에 미키야를 제외한 주위 모든 사람이 그녀를 멀리 했다.

아오자키 토우코와는 1년 전에 우연히 만났으며 후에 시키를 이기기 위해 제자로 들어간다.[3] Fate의 에미야 시로와 마찬가지로 마술사 가계가 아닌 '변이체질자'라서 다른 마술을 익히는 것은 불가능하나 발화 쪽에 대해서만큼은 그 누구보다도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2.1. 망각녹음에서


공의 경계의 파트중 하나인 '망각 녹음'에서, 자신의 사부인 아오자키 토우코의 의뢰[4]를 위해 활약. 덕분에 여기선 주역으로 활약한다. 다만,이걸 위해 토우코가 아자카를 위해 비밀병기를 보내주는데, 그 비밀병기가 다름아닌 료우기 시키(...).비밀병기 맞잖아 왜 그리고 토우코는 그 뒷일을 상상하며 시원하게 웃어제꼈다

그에 관련된 상담을 위해 갑자기 사라진 하야마 히데오를 대신하여 온 영어교사 쿠로기리 사츠키를 찾아가 이야기를 듣다가 오지 미사야를 만나게 되며, 시키가 마안으로 요정을 보고 뒤쫒자 홀로 남아있다가 누군가에게 습격받아 그 누군가를 만난 잠시의 시간과 그 누군가에게 자신의 기억을 들켜버리는 수모를 당한다.그리고 잠들어있는 자신을 깨워준 시키에게 펀치를 시전한다

그 뒤 분기탱천하며 시키와 함께 사건을 다시 조사하다가 다치바나 가오리 사건을 요정을 부리는 마술사가 지우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뭔가 위험하다
그날 밤,식당에서 나이프를 몰래 빼돌린 시키를 힘으로(!!)제압하여 빼앗지만, 그 뒤 바로 시키가 이런식으로 미키야를 자빠뜨리면 되겠네라고 반격하자 데꿀멍(...). 다음날 아무리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나이프를 빼앗겨서 삐진잠꾸러기 시키(...)를 내버려두고 혼자서 구 교사 화재 현장을 조사하러 가지만, 누군가에게 또 습격당한다(...). 하지만 이번엔 기억을 잃지 않았고 쿠로기리 사츠키가 깨워주며, 시키와 함께 오지 미사야를 찾으려 하지만 어째서인지 쿠로기리 사츠키가 그쪽엔 아무것도 없습니다라는 말에 수색을 포기한다. 어째서 이렇게 쉽게 포기했는지는 쿠로기리 사츠키 항목 참조.

그 후에 오빠인 고쿠토 미키야에게 시키가 의뢰했다던 내용을 듣게되고, 사건의 진상을 알기위해 다시 구 교사 화재 현장을 찾아간다. 도중에 구로기리 사츠키를 만나지만, 이번엔 구로기리 사츠키가 뭔가를 하려고 하자 카세트테이프를 틀어 음악을 들으면서 이어폰으로 씹어버리고 지나간다(...).[5]

그 후 구 교사 화재 현장에서 오지 미사야를 만나고, 이번엔 토우코가 준 살라맨더의 가죽으로 만든 장갑을 끼고 완벽한 전투모드로 돌입, 기본적으로 배웠던 킥복싱에 의한 화려한 액션과 치마를 확찢을 선보이며 승리.

극장판에선 뒤에 미키야와 배고프다고 밥을 가장한 데이트먹자고 하며 미키야와 함께 걸으며 해당 장은 종료.

3. 그 외 작품


카니발 판타즘 마지막화 연회신에서 오라버니, 연적 겸 새언니, 스승 겸 오라버니 직장상사와 함께 깜짝 출연. 캐릭터가 비슷한 토오노 아키하, 토오사카 린과 단 것을 먹고 있는 카렌 오르텐시아와 함께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카렌의 산더미같은 케이크를 보는 시선이 포인트.

미래복음에선 엄마를 물리치고 아빠를 차지할려는 마나를 뒤에서 지원해주고 있다. 물론 진심으로 둘 사이가 파탄나길 바라는건 아니고 오히려 서로 잘 살았으면 하는 마음과 함께 리얼충 폭발하라는 심정이 섞인 장난이다.

나스 키노코 미래복음 일문일답에 의하면 10년 후엔 파견 사원비정규직이 되있다고 카더라. 분명 토우코는 이 분야로 잘 나가면 큐레이터 같은 게 될 수 있다고 했을 터... 뭐 직종은 자세히 안 나왔으니.

4. 기타



극장판에서 등장한 어렸을 때의 모습은 영락없는 모 투 사이드 업 간드 폭력 마술사지만…그런 건 어찌되든 상관없어!

기원은 '금기'. 애초에 오빠에게 끌린것도 금기를 행한다라는 기원 때문이다.[6] 작중에서 '반한 상대가 친 혈육이라니 기쁘지 않을 수가'라는 독백이 나온다.

여러 면[7]에서 토오노 아키하프로토타입. 다만 아키하와는 달리 빈유는아니다. [8] 게다가 이쪽은 진짜 근친. 이리야와의 공통점도 상당수, 아자카의 컬러링을 이리야로 바꾸면 미친듯이 닮았다사실 머리모양도 별 차이가 안난다..

토우코가 준 '살라맨더'의 가죽으로 만든 장갑을 끼고 "AZOLTO!"라는 시동어와 함께 발하는 불꽃 펀치는 수련 기간이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킥복싱 실력과 어우러져 엄청난 위력을 보인다. 또한 발화물질의 냄새나 열에 대해서도 민감하다.

물론 마술을 배운 이유도 싸움에 능한 시키를 때려눕힐 실력을 얻기 위해서다. 실제로 망각녹음에서 순수한 힘으로 시키를 제압하는 장면도 있다. 오오 브라콘 오오.


극장판 애니가 만들어지면서 굉장히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로 거듭나게 되었다. 극 초반, 아직 제목도 뜨기 전 상황에 갑자기 화면(그러니까 시청자)쪽을 바라보다 행하는 "윙크 찡긋"에서부터 강렬한 매력에 나가떨어진 팬들이 한둘이 아니다.(…)그리고 시키에게 펀치를 시전하면서 그 갭모에함에 두번 나가떨어졌다

여담이지만, 극장판 애니에서는 구로기리 사츠키의 언어를 이어폰으로 씹어버리는 위엄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흐, 흠좀… 이 내용에 대해서 나스의 대답은 간결했다. 믿지마 이 미친놈들아![9]


미래복음에선 다른 여자 캐릭터들이 다 그렇듯, 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아자카도 과거 극장판과 비교했을때 꽤나 달라진 외모와 묘한 색기로 등장하면서 상당한 버프를 받아 여신급 미모를 뽐내게 되었다.세월의 힘은 위대하다

----
  • [1] 이부분은 일본의 법률 부분도 상관이 있는데, 한국에서는 입양,이혼등 과거호적까지 포함하여, 친족 8촌, 배우자의 혈족 6촌, 혈족의 배우자 6촌, 배우자의 혈족의 배우자 4촌이내이거나 이내였던 사이의 혼인을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일본의 경우 근친혼의 경우 3촌이내라고 4촌이 될 경우 법적으로 혼인이 가능하다.
  • [2] 織쪽은 서로 호감 수준까지!!!
  • [3] 참고로 토우코와 만나는 과정에서 마법사의 밤 등장인물인 츠키지 토비마루가 엮인다는 설정이 최근에 나왔다.
  • [4] 레이엔 여학원 안에서 요정을 조종해 학생들을 불안하게 하는 마술사의 발견과 배제
  • [5] 오빠인 미키야가 쿠로기리 사츠키의 정체를 알려줬기에 가능한 일.하지만 이건 설정상으론 불가능한 일이다.왜인지는 하단의 기타 항목 참조.
  • [6] 하지만 작품에 등장하는 다른 기원각성자들과 달리 아자카는 자신의 기원을 자각하지도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그저 '금기를 행하는 것에 조금 더 마음이 끌린다.'정도의 영향밖에 없다. 즉, 지금 아자카가 오빠를 좋아하는 것은 순전히 자기 자신의 마음인 것.
  • [7] 오빠를 노리는 여동생 + 츤데레 + 파이어 스타터 + 아가씨 타입
  • [8] Q : 결국 시키와 아자카, 어느 쪽이 가슴이 더 큽니까? / 타케 : 메모를 보니, 시키는 '작음', 아자카는 '평범' 이라고 되있네요. / 나스 : ..에? 모 프린트 바스 타월 『시키』 에서, 시키의 가슴은 꽤 상당하지 않았던가?구라치지마라 / 타케 : ..최근, 커졌다고 하는 소문도 있네. - 공의 경계 애니메이션 망각녹음 DVD 부록 타카시와 나스의 일문일답 내용 中
  • [9] 통일언어는 "근원"에 말을 거는 최면술이다. 귀를 막았다고 해도 몸이 받아들이기에 막을 수 없다. 후에 인터뷰에서도 망각녹음은 60분 짜리로 대폭 어레인지 할 수 밖에 없는 어른의 사정이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