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코(Yes! 프리큐어 5)

last modified: 2018-07-24 09:35:14 Contributors

ココ / Coco

Coco_Kokoda_Kouji.jpg
[JPG image (Unknown)]
Coco_Prince_Form.jpg
[JPG image (Unknown)]
원형, 인간 형태 왕자 복장

Contents

1. 개요
2. 본편에서
2.1. Yes! 프리큐어 5에서
2.2. Yes! 프리큐어 5 GoGo에서
3. 코믹스판에서
4. 기타


1. 개요

Yes! 프리큐어 5의 등장인물(?). 성우는 쿠사오 타케시 / 박서진. 모티브는 강아지.

이름의 모티브는 코코넛. 너츠와 더불어 프리큐어5 시리즈의 간판같은 캐릭터로, 함께 많은 이미지 테마를 노래해 프리큐어 시리즈에서는 드물게 남성 듀오를 형성했다.

2. 본편에서

2.1. Yes! 프리큐어 5에서

prettycure5_coco.jpg
[JPG image (Unknown)]

파르미에 왕국에서 온 크림색 강아지처럼 생긴 마스코트 캐릭터. 프리큐어 다섯명을 서포트 해주고 있으며 어미에는 항상 "코코"를 붙인다. 그리고 사실 "파르미에 왕국"의 차기 왕위 계승자 후보, 즉 왕자님이다.

"파르미에 왕국"을 재건하기 위해 "드림 콜렛트"를 찾는 도중 우연히 유메하라 노조미와 만났으며, 노조미가 프리큐어로 각성하게 된 이후로는 행동을 함께 하게 된다.

나이트메어핑키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 능력을 살려 노조미 일행과 행동을 함께하며 핑키 포획을 담당한다. 처음에는 노조미의 방에서 몰래 동거하고 있었지만,[1] 나중에는 너츠의 협력으로 너츠 하우스로 이사 간다.

배가 고플때 노조미가 준 슈크림 덕분에 슈크림을 좋아하게 되었지만, 너무 지나치게 먹는 바람에 살이 쪄서 강제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된 적도 있었다.

평소에는 갈색머리에 산뜻한 미청년으로 변신하며, "상크 뤼미에르 학원"의 국어선생을 맡고 있다.[2]인간 때의 이름은 코코다 코지(小々田 コージ / Kokoda Kouji)이며,[3](국내판은 고현호[4]) 인간일 때는 말끝에 "코코"를 붙이지 않는다. 너츠와 함께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강한 충격을 받으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 버린다. 덧붙여서 인간의 모습과 본래 모습의 목소리의 갭이 상당하지만, 너츠와 마찬가지로 양쪽 다 같은 성우다.

교사로서의 교육능력은 그럭저럭이지만, 때때로 한자를 틀리거나 잘못 가르치는 경우가 있으며 그때마다 학생들에게 지적을 당할 때도 있다.

기본적으로 밝고 솔직하지만, 가끔 성실함이 도가 지나쳐 자신에게 온 러브레터를 쉽사리 거절하지 못해 노조미의 오해를 산 적도 있었다. 그리고 타인을 위해 자기 자신을 희생하려는 경향이 강해서 너츠에게 이를 지적당한 적도 있었다. 또한 드라마 CD에 나온 바로는 에 무진장 약해서 한 모금만 마셔도 바로 취한다. 술버릇은 심하게 들떠서 난리치는 말 그대로 폭주. 곤란한 이를 보면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덕 있는 성격.

지금의 모범생같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파르미에 왕국에서 지낼 적에는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었으며, 반성하는 방에 자주 들락날락했을 정도로 문제아였던 시기가 있었다.

너츠와는 둘도 없는 친구지만 사실 처음부터 친했던 것은 아니다. 왕국의 방침 때문에 인간 나이로 중학생 정도가 되어 같은 반이 되기 전까진 왕궁 내에서 따로 지냈기에 서로 제대로 대화한 적도 거의 없었으며, 같은 반이 되어서도 서로를 맘에 들어하지 않아 치고받는 싸움까지 자주 했다. 그러다 너츠와 같이 반성하는 방에 갇히게 되는데 탈출을 시도하다 그대로 고공낙하해서 목숨이 위험해질 상황에 처하게 된다. 다행히 떨어진 곳에 호수가 있었기에 무사했지만, 이때 너츠에게 크게 얻어맞는다. 갑작스럽게 맞는 바람에 "왜 갑자기 때리는 거냐! 시종한테도 맞아본 적이 없는데!"라는 항의까지 한다. 건덕후? 후에 화해하면서 친구가 되었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상당히 활동적인 성격으로 방에 있는 것보다 밖을 돌아다니는 걸 더 좋아하며 왕성한 호기심구심을 지녔다. 직접 온 몸으로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는 걸 선호하는 아웃도어파이다. "파르미에 왕국"에 있었을 때도 왕궁 안에 갇혀지내는 것을 기피하고 밖에 나가서 자유를 만끽하는 것을 즐길 정도로 자유분방한 모습을 보였다. 너츠에 비해 지식은 엷지만 중등교사인 관계로 인간 세계에 관한 일반 상식은 너츠보다 더 잘 안다. 너츠와는 여러가지 의미로 대조적.

사람이 되어서도 파르미에人인지라 전투 능력은 낮으며, 프리큐어를 도와주지 못하는 것을 한탄하기도 한다. 링공의 무게를 견뎌내지 못하거나 낚시를 할 때 낚은 물고기를 낚아올리지 못하고 그대로 끌려들어가는 등 도 보통의 성인 남성보다 약한 듯 하다. 그런데 GoGo 극장판에서는 큐어 드림과 1대1로 싸워 압도한다.[5]

좌절적인 순간에도 희망을 잊지 않는 노조미에게 매료되다가 결국 사랑에 빠지지만, 본래 사는 세계가 다르기에 언젠가는 헤어질 것을 알고 가급적 친밀하게 지내려고 하지 않았다. 그러나 노조미로부터 서로의 만남이 소중하다는 말을 듣고는 마음을 고쳐 지금 이 순간 함께 있는 추억을 만들겠다고 결심하며, 결국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노조미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인간 모습일 때와 요정 모습일 때 분명히 정신연령이 변하는 듯 하다. 동일인물인 것은 틀림 없지만 요정 모습이 되면 귀여운 척을 하거나 안어울리게 투정을 부리거나 크레용으로 낙서를 하거나... 이건 쿨해 보이는 너츠도 마찬가지다.

2.2. Yes! 프리큐어 5 GoGo에서

나이트메어가 멸망한 후 국민들의 합의에 의해 너츠와 공동으로 국왕즉위가 결정되지만, 취임식 전날 이터널의 습격을 받게 되고 다시 유메하라 노조미가 사는 곳으로 돌아온다. 처음에는 "재건한 파르미에에 노조미를 초대한다"는 약속을 이루지 못한데다가, 다시 그녀를 싸움에 말려들게 한 자신의 잘못을 탓하며 처음에는 노조미에게 차갑게 굴었다. 하지만 노조미에게 이를 털어놓은 이후에는 마음 속의 응어리가 풀어져 다시 이전과 같은 관계로 돌아왔다.

1기 때와 마찬가지로 이터널과 파르민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파르민으로 모습을 바꾼 네 명의 국왕들을 찾기 위해 다시 교사 코코다 코지가 돼서 노조미들의 세계에서 지내면서 신 너츠 하우스에서 산다.

"파르미에 왕국"에 있었을 때에는 스스로 벽을 쌓고 홀로 지내던 시럽에게 처음으로 말을 걸어줬으며, "큐어 로즈 가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서는 자신도 "큐어 로즈 가든"에 갈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결심한다. 하지만 단서가 잘 모아지지 않자, 이를 본 시럽은 역시 코코도 신뢰 할 수 없다면서 가버리고, 코코 역시 시럽에게 힘이 되어 주지 못한 자신을 여지껏 질책하고 있었다.

프리큐어들과 다시 만난 이후에는 점점 더 성장해가는 프리큐어들의 모습을 보고 시럽에게 힘이 되어 주지 못한 자신이 생각나 자신을 또 한번 질책했으나, 그런 그 앞에 "파르미에 왕국"의 왕관이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왕관은 찌그러진 상태로 발견되어서 그 상태에 대해 의문을 품었다. 후에는 시럽과 화해하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프리큐어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 각성해서 국왕의 힘을 사용해 프리큐어들의 합체 필살기 "레인보우 로즈 익스플로드"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GoGo 후일담에서는 왕으로서의 기량을 올리기 위해 여기저기 여행을 다니다, 생명의 빛을 느끼고서 노조미들의 세계로 왔을 때 노조미와 재회한다.

극장판에서는 극장판 최종보스인 무시반에 의해 흑화되었는데. 엄청난 간지폭풍이다. 아마도 프리큐어 시리즈 최초로 마스코트 캐릭터가 흑화된 것으로 기록되지 않을까 싶다.

3. 코믹스판에서

ce1ba.jpg
[JPG image (Unknown)]


코믹스판의 스토리가 일상물을 지향하는 만큼 유메하라 노조미와의 데이트, 키스, 결혼 등의 러브 스토리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염장질이 한층 강화되었다.

4. 기타

너츠와 함께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등장인물로서는 지나칠 정도로 진지하게 왕(왕자)이 된 자로서의 책임감을 느끼는 인물이기도 하다. 왕으로서의 책임감과 노조미를 사랑하는 마음 사이에서 느끼는 갈등이 자주 묘사된다.
----
  • [1] 한번은 아침에 노조미를 깨우려다 역시 노조미를 깨우려고 방에 들어온 어머님께 들켰던 적도 있다.참조
  • [2] 프리큐어 시리즈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마스코트 캐릭터가 선생 포지션도 같이 가지고 있는 케이스.
  • [3] 참고로 "코코다"는 "(내 이름은) 코코이다."라는 의미의 "코코다(ココだ)"의 중의적 표현이기도 하다.
  • [4] 대원 스탭중에 동일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 담당은 녹음·믹싱. 그런데 Yes! 프리큐어 5의 녹음·믹싱은 고현호가 아닌 이성수다.
  • [5] 사실 극장판에서 코코가 보여준 힘은 코코 자신의 힘이라기보다는 그를 지배하고 있던 무시반의 힘에 의해 강화된 것이라고 보아야 한다. 플루레를 만들어내는 것은 코코 본인의 특수능력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