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코코 점보"

E,AHRSS

코코 잠보

last modified: 2015-03-26 04:59:08 Contributors


죠죠의 기묘한 모험 5부에 나오는 거북이. 이름의 유래는 'Mr. President'의 곡 'Coco Jamboo'.[1] 작중에서는 아무도 이름조차 붙여주지 않아 끝까지 '거북이'라고만 불린다.

Contents

1. 개요
2. 디아볼로의 대모험

1. 개요

디아볼로트리쉬 우나의 호위를 위해 브루노 부차라티 일당에게 보내준 미스터 프레지던트의 스탠드 거북이. 파시오네에서 기르던 것이 아니고, 파시오네 혹은 디아볼로가 어딘가에서 발견한 거북이라고 한다. 등에 열쇠 모양의 홈이 있으며 여기에 열쇠를 세트하면 스탠드를 사용하도록 훈련받은 듯 하다. 즉 다시 말하면 제 3의 누군가가 이 거북이를 스탠드 유저로 훈련시켰단 얘기다.

이후 실버 채리엇 레퀴엠의 효과로 폴나레프와 혼이 뒤바뀌게 되는데, 어째서인지 폴나레프가 말을 할 수 있었다.

거북이의 발성기관으로 인간의 언어를 제대로 말할 수 있을 리가 없고, 3부 중반에 '스탠드로 물속에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언급된 것 같이, 스탠드 에너지로 의사소통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때는 레퀴엠으로 실버 채리엇이 떠나간 상태일 텐데...미스터 프레지던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대화를 할 수 있다고 해도, 작중에서 몸이 바뀐 다른 사람들은 스탠드마저 바뀐 혼의 것을 사용하고 있었다(...) 여러모로 이상한 경우.

게다가 혼이 바뀌었다면 거북이의 혼은 죽어가던 폴나레프의 몸에 들어갔을텐데 나중에 혼이 원래대로 돌아왔을 때 보면 또 거북이는 거북이대로 움직인다. 여러모로 기묘하다.[2]

2. 디아볼로의 대모험

최초의 던전인 호텔의 밖을 클리어하면 왠지 모르게 방에서 돌아다니며, 별다른건 없고 미스터 프레지던트를 이용해서 창고역할을 하지만, 좁다. 아이템을 버리다 보면 최대 4단계까지 성장한다지만, 최대한 성장시켜도 여전히 좁다.
그나마 위험한 물건에 들은 내용물이 날아가지 않게 패치된 후로는 에니그마의 종이 등으로 공간을 확보할 수는 있다.

그외 특이사항이라면, 옛날 버젼에 헤븐즈 도어를 발동하여 도감에 추가시킬 수 있었던 정도.
주의해야 할 점으로 호텔에서 호르마지오의 병으로 레벨업 할 때, 몬스터가 거북이를 죽여버릴수도 있다! 거북이는 리젠도 되지 않으니 주의할 것.
----
  • [1] 'Jumbo'가 아니다.
  • [2] 실제로 몸이 바뀐 비네거 도피오는 이런 이유로 죽었고 혼이 되돌아온 후에도 디아볼로에게 다시 돌아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