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우타리 유우

last modified: 2018-02-27 03:09:24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2.1. OVA
2.2. TVA
2.3. 5화 부터의 마지막까지의 행적
2.4. 설정구멍
2.5. 기타


神足 ユウ(こうたり ユウ)

chara03.JPG
[JPG image (Unknown)]


애니판 BLACK★ROCK SHOOTER의 등장인물. 성우는 아스미 카나.

1. 개요


쿠로이 마토의 동급생이며 농구부의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다. 친했던 시기가 꽤나 길었으며 서로를 이름으로 호칭하는 사이.

2. 작중 행적

2.1. OVA

OVA에서는 성이 공개되지 않고 이름인 "유우"만 공개되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타카나시 요미에게 쿠로이 마토를 뺏긴 듯한 모습을 보여 흑화의 조짐이 있는 것 아닌가 싶었지만, 그러고 나서 OVA가 끝나버렸기 때문에 자세한 건 불명. 중간에 살짝 얼굴만 비친 STRENGTH와 생김새가 비슷하여 둘 사이의 관계가 주목되었다.

2.2. TVA

쿠로이 마토와는 유치원 시절부터 알고 지낸 절친이었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1화에서 타카나시 요미를 처음 만난 쿠로이 마토에게서 "코토리아소비"라고 잘못 읽은 성을 듣고 "코토리아소비는 어떤 놀이일까-" 라고 말하는 것으로 등장. 이후에 마토는 요미의 성을 제대로 부르지만, 유우는 여전히 "코토리아소비"로 부른다.

쿠로이 마토에게 아침노을 상담실을 소개해 줬다.

1.jpg
[JPG image (Unknown)]

2.jpg
[JPG image (Unknown)]

3.jpg
[JPG image (Unknown)]

4.jpg
[JPG image (Unknown)]

5.jpg
[JPG image (Unknown)]

6.jpg
[JPG image (Unknown)]

7.jpg
[JPG image (Unknown)]

8.jpg
[JPG image (Unknown)]


3화에서 농구부 합숙을 하러 가는 버스 안에서 코하타 아라타가 유우의 얼굴을 기억하지 못해서 누구냐고 물어보고, 4화에서 한 차례 멘붕 쓰러졌다 일어난 아라타에게 유우가 말을 걸었는데도 무시하고 지나가는 장면이 등장한다. 존재감이 없는 모양.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2.3. 5화 부터의 마지막까지의 행적

5화에서 요미의 정신상태가 오락가락하는 것을 알게 되자, 곧바로 이리노 사야를 찾아가 따진다. 무언가를 알고 있는 모양.

마토가 요미의 상태 악화의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 느끼다가 농구공에 맞자 유우가 아닌 다른 매니저가 다가오는데, 이에 의문을 느낀 마토가 유우의 행방을 묻자 아무도, 심지어는 코하타 아라타마저 유우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한다. 심지어는 마토 본인도 유치원 때부터 알고 지낸 절친인 유우의 얼굴을 기억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

절박한 마음에 기억나는 대로 유우의 집을 찾아가지만, 찾아간 곳에는 집은 없고 강가만 있었다. 이때 옆에서 다가온 유우는, 마토에게 다른 세계에서 사람들의 마음 속 아픔을 대신 짊어지는 존재에 대한 설명해준다.

유우가 설명한 허무세계의 인물들은 현실세계의 인물들의 또 다른 자신으로, 마음 속의 아픔을 대신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죽으면 마음 속의 응어리도 함께 없어진다. 대신 이때까지의 사례로 보아 그 과정에서 해당 마음의 응어리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다른 사람들과의 인연도 같이 사라져 버리는 모양.

마토는 그런 건 있을 수 없다고 단언하고, 그런 마토에게 유우는 요미를 살리고 싶냐고 물으며 마토에게 키스[1] 이마를 맞대고 마토를 허무세계의 또다른 자신에게 보내 융합시킨다. 허나 그 결과는...

6화에서 그녀에 대한 사항이 여럿 밝혀졌다. 가족은 친부모가 아니고 오래전부터 기행으로 마을의 유명인이었으며 집에서는 거의 아동학대 수준으로 키워지고 있었다. 결국 이것 때문에 사야가 유우에게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줬다. 하지만 유우의 집에 불이 나고 그 속에서 유우는 씁슬한 웃음을 지으며 사야에게 정을 떼려 한다. 이는 사야의 오해를 마음 속으로 읽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7화에서 STRENGTH가 현실의 유우를 대신해 지금의 마토와 지내고 있는 유우로 대신하여 살아가고, 현실의 유우는 다른세계의 STRENGTH로 살아가기로 한 것이 밝혀졌다. 끔찍한 현실에서 사느니 그냥 다른세계에서 싸움이나 계속 하며 살기로 결정한 것이다.

8화에서는 STRENGTH 유우가 현실에서 다시 그 세계로 돌아와 마토를 구하기 위해 소멸하기로 한다. 소멸하기 전 마지막으로 정신을 되찾은 마토에게 힘을 나누어 주고 사라진다. 원래의 유우는 현실로 돌아갈 자신이 없다고 하지만, STRENGTH 유우는 사야도 있고 무엇보다 마토와 친구들이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며 사라진다.

엔딩 & 에필로그에선 원래의 유우가 현실로 돌아오고 마토가 다니는 학교의 전학오고 마토와 같은 반이 되어 요미, 카가리와 친구가 되고 4명이서 같이 다니게 된다.

2.4. 설정구멍

사야의 회상대로라면 둘의 나이차이를 최대한 크게 잡아도 사야가 고3, 유우가 중1인데, 사야가 고교졸업 이후 중학교의 카운셀러가 된 동안 유우는 조금도 성장하지 않고 중학교 1학년인 마토의 반에 전학오는 엔딩은 이상하다. STRENGTH와 뒤바뀐 동안 몸의 성장이 멈췄다고 가정해도 이 경우 호적상의 나이가 문제가 된다. 또 학대받던 가정사정도 나아졌을 이유가 전혀 밝혀진 바 없기에 사야가 보호자를 대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STRENGTH 유우와 오리지널 유우가 바뀌면서 현실세계에서 유우가 다시 쓰여진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둘이 뒤바뀌었으니 운명도 바뀐 것이다. STRENGTH 유우는 현실세계에서 살아본 적이 없으니 태어나는 시점부터 다시 그려진 것이고, 그렇게 생각하면 마토가 어릴 때 만났을 리 없는 유우와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것도 설명할 수 있다. 다시 오리지널 유우가 돌아왔을 때도 둘이 전에 바뀌던 시점의 나이로 돌아오기 때문에 그대로 중1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5. 기타

TVA에서는 그림자의 존재를 의도적으로 감추고 5화에서 충격을 터뜨렸지만 OVA에서는 그런 요소가 없다.

자세히 보면 두 인격의 구분을 위해 머리핀의 색깔을 탁한 회색과 주황색으로 다르게 했다.

ste1.JPG
[JPG image (Unknown)]

OVA 버전의 넨도로이드와 피그마 STRENGTH도 발매.
----
  • [1] 해당 장면의 그림자가 얼굴을 가리기 때문에 그렇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