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바야카와 린코

last modified: 2014-09-10 21:12:53 Contributors

러브 플러스의 히로인
타카네 마나카 코바야카와 린코 아네가사키 네네

rinko_front.jpg
[JPG image (Unknown)]
<러브 플러스>의 히로인. 성우는 키노모토 사쿠라로 유명한 탄게 사쿠라.

이름 코바야카와 린코(小早川凛子)
학년 고교 1학년생
혈액형 B형
생일 8월 17일
별자리 사자자리
취미 독서, 음악(특히 런던 펑크), 대전액션게임
좋아하는 동물 고양이

Contents

1. 인물 소개
2. 피규어화


1. 인물 소개

주인공의 후배이며, 독서위원을 맡고 있다. 가정 사정이 별로 좋지 않아서(아빠가 재혼했다) 무뚝뚝한 태도로 타인을 접근시키지 않으려는 오오라를 내뿜고 있지만, 점차 주인공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연인이 된 후 성격 패턴은 기본적으로 A타입(청색)이 쿨데레, B타입(녹색)이 츤데레, C타입(주황색)이 데레데레. 기본적으로 B타입이 동인들 사이에서 지지를 받고 있으며 흔히 緑凛子(미도린코)로 부른다. 2차 창작의 린코는 대부분이 A/B타입으로 그려진다.

말버릇은 '~っつ-の!'(~라고!). 처음엔 무턱대고 츤츤대지만, 계속해서 만나갈수록 마음을 열어간다. 츤 상태일 때는 자주 주인공에게 어른처럼 군다며 틱틱거린다. 그 외에도 걸핏하면 小킥이랍시고 주인공을 쪼인트 깐다 뻥뻥 차댄다.약킥짤짤이 이는 C타입이되어서도 그 빈도의 차이는 있지만 마찬가지.

인연 아이템은 주인공이 배고파 밤에 사먹으려던 고등어 캔(린코는 "샐러리맨도 아니고……."라고 평했다).[1]

디폴트 헤어스타일이 미묘하게 마빡 스타일. 또한 좌우 머리 길이가 다른데, 이것은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기 쉽도록 하려는 것이었다고 캐릭터 디자이너에 의해 언급된 바 있다.

이어폰 속성도 있으며, 고백 언저리쯤(즉 마음을 놓기 시작하며)엔 주인공 앞에선 이어폰을 쓰지 않고, 자기 자신을 3인칭으로 호칭하는 게 포인트. 기본적으로 락/펑크 계열 음악을 즐겨 듣는다. 락과 펑크의 차이점을 인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음악 관련 지식도 높아 보인다(주인공에게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는 것은 실패했다).

중학교 때까지는 머리를 길게 길렀었다고 한다. 코나미 라이센스의 공식 코믹스 중 하나가 이 중학교 때의 린코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좋아하는 동물은 고양이. 애묘력은 미나세 나유키와도 견줄 만하다. 좋아하는 동물을 물어볼 때 대답이 갭 모에의 정수. 고양이는 그것과는 다른 뭔가라며 진정한 갭 모에가 어떤 것인지 보여준다.

대전액션게임의 초고수(오니게이머, 한국어론 폐인굇수 정도)라고 한다. …라고는 하는데, 우정 모드의 시나리오 진행시 게임센터에서 현피가 일어나는 걸 보면 플레이 스타일이 꽤 더러울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 (공식 설정은 아니다) 실제로 NEW 러브 플러스에서는 이얼 쿵후를 서로 교대해 가며 플레이할 수 있는데(미니게임), 린코가 대부분 다 알아서 깨 주는 수준. 대전 퍼즐 구슬의 경우 대전하게 되는데, 퍼즐게임도 일정 이상의 실력을 보여준다.

로리유아기 꿈 이벤트에서는 어렸을 때 인형을 가지고 놀며 말을 걸어도 대답을 잘 하지 않는 내성적인 소녀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른 꿈 이벤트 중 하나로 '킬러 밤비즈'라는 밴드의 보컬이 된 린코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밴드 이름은 사실 코나미의 게임 <럼블 로즈>에 등장한다. 러브플러스에는 이처럼 자사 게임을 패러디한 요소가 많다. 그 외에도 나이 먹고 결혼해서 새댁 노릇하는 꿈도 있는데, 그 쯤 되면 가히 얀데레...히이이이익! 당시이이이이이이인! 사랑해 100만번의 압박..[2]

<러브 플러스+>부터 공식 삽화가 트윈테일로 변경되었다. 다만 게임 내에서의 디폴트 헤어스타일은 기존과 동일한 비대칭 단발.

성우 자신도 애착을 가지는 캐릭터인지, 블로그에 직접 그린 린코의 그림을 올려놓거나 연인 모드로 들어갔다는인증샷을 올리기도 하였다. 성우의 10년만의 복귀작으로 대성공한 캐릭터.

생일이 8월 17일이라 2010년 8월 17일에 대량의 인증 사진이 올라왔다.몰라 뭐야 이거 무서워

러키☆스타의 주인공 이즈미 코나타는 러브 플러스를 플레이한 뒤 이 분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겠다면서 그때까지의 비인간적인 생활패턴을 뜯어고쳐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가진 인간으로 거듭났다. 오덕 하나를 갱생시킨 린코짱의 위엄. 어째 더 깊은 늪으로 빠져든 것 같지만 기분탓이겠지

은혼에서 러브 플러스를 패러디한 에피소드에서 디스당했다(...)

게임 내에서의 캐릭터 이름 표기는 대체로 카타카나 'リンコ'로 표기. 이름에 쓰는 한자인 은 인명 한자(의 이체자)인데, NEW 러브 플러스의 엇갈림 통신 요소인 '명함'의 스티커 중 하나인 히로인 이름 스티커를 『凛』子가 아닌 『凜』子로 넣어놓는 바람에 린코 팬들에게 악평을 받았다. 과연 NEW 버그 플러스.

2. 피규어화

rinko_01.jpg
[JPG image (Unknown)]


굿스마일 컴퍼니넨도로이드 브랜드에서 러브플러스 히로인들 중 두 번째로 피규어화되었다. 넨도로이드 의 귀여움과 코바야카와 린코가 가진 츤데레 속성이 살아 있어 타카네 마나카에 이어 많은 사람들을 격침시켰다. 5월 27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현지 가격은 세금 포함 3,500엔. 2010년 9월 28일 발매되었다.

고등어 캔 파츠까지 넣어놓은 것을 보면 역시 굿스마일 컴퍼니악마의 기업. 그런데 너무 찍어냈는지 재고 가격이 50% 가까이 떨어지며 마나카의 뒤를 이어 악성재고화가 진행중이다.

WAVE 브랜드에서도 네네에 이어 피규어화. 예전 네네에서 얼굴 조형과 관련하여 크게 욕을 먹었기 때문인지 얼굴 조형에서 기합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
  • [1] 여담으로, 린코의 "고등어 캔은 다른 곳에서도 살 수 있잖아?" 라는 물음에 대한 주인공의 대답이 걸작. "골드 캔은 여기밖에 없단 말야!" 이후 린코가 예의 '프리미엄 골드 고등어 캔'으로 주인공을 불러내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 [2] 플레이어가 DS 마이크에 대고 말해야한다. 물론 진짜 100만번은 아니고 한 5번 정도 말해주면 주인공이 알아서 나머지 99만 9995번를 하다가 한 96만번 쯤 남았을때 꿈에서 깬다. 3만 몇번를 해준 주인공은 가히 근성의 사나이? 이걸 공처가라고 해야 하나 애처가라고 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