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류

last modified: 2015-04-06 19:32:58 Contributors

Contents

1. 황룡(黃龍)의 일본어 발음
2. 도돈파치 대왕생의 보스 캐릭터
3. 북두의 권의 등장 캐릭터
4. 블러디 로어 시리즈의 캐릭터.


1. 황룡(黃龍)의 일본어 발음


2. 도돈파치 대왕생의 보스 캐릭터


대면시(1주/2주 1형태)


2주 1형태 격파시. 이 형태는 '제트코류' 라 한다(2형태).

도돈파치 대왕생의 5면 보스. 코류(黃流)라는 이름은 일본어로 황룡과의 동음이의어이다.

정식 명칭은 최종귀축병기(最終鬼畜兵器) 코류(黃流). 도돈파치를 플레이해본 사람이라면 하치와 명칭이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주차에서는 확실하게 최종보스이며 2주차에서는 페이크 최종보스이다. 구체적으로는 1주차에서는 보스에게만 표시되는 에너지바를 가지고 나오며 청탄이 벽에 닿으면 적탄으로 반사되는 발악 패턴[1]을 가지고 있지만 2주에서는 에너지바가 없고 발악 패턴도 없으며 격파할 경우 제트 코류로 변신하며 날아오른다. 이 코류-제트 코류-히바치 순서로 이어지는 3연속 보스전의 BGM 및 연출[2]은 그야말로 압권.

1주임에도 불구하고 히바치가 출현하는 흑판 1주 모드의 경우에는 발악도 존재하며 제트 코류로 변신도 한다.

이번 XBOX360 버전의 X모드에서도 역시나 페이크 최종보스로써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런데 전용 BGM 어레인지의 평가는 좋지 않다. 쿠궁- 하면서 압도하는 본래의 BGM에 비해 많이 가벼워졌다는 평이다.

난이도는 역시나 히바치에 가렸을 뿐 상당히 높다. 하지만 그래도 패턴 자체가 히바치의 괴랄한 탄속에 비하면 탄이 많이 느린 편인지라 상대적으로 쉽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다.

참고로 도돈파치2의 최종보스가 코류와 비슷하다.

1주차 발악이 조금 특이한데 남은 체력과는 관계 없이 시간을 끌면 끌수록 속도가 점점 빨라진다.

참고로 데스 레이블에서 유일하게 봄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보스이기도 하다(제트코류 포함). 체력바가 없으니까.

(추가내용이 틀리면 수정바람)


도돈파치 최대왕생에서도 등장한다. 다만 한자 표기는 幸龍(행룡)으로 다른 편. 행운의 용이라기엔 이상하니까 대왕생처럼 본체가 터지면 제트 코류로 변신해 패턴을 전개하는건 똑같지만 대왕생과 달리 3차까지 변신형태가 있다는게 다르다. 또 체력바도 생겼다. 첫 패턴은 6개의 파츠가 돌아다니면서 침탄을 사출. 날개에서 6~7Way의 고속탄패턴도 건재하다. 2형태의 첫패턴은 입에서 넓은 범위의 촘촘한 화살탄을 뿌리며 갈수록 탄속이 빨라진다. 두번째는 원작의 날개에서 탄이 나오는것을 많은날개조각이 떨어지는것으로 바꾸고 이 조각들을 없앨시 자폭탄이 나온다. 세번째는 양팔로 산개탄과 원형탄을 전개. 네번째는 꼬리의 침을 벽면에 충돌시키고 충돌한곳에서 촘촘한 원형탄과 침에서 분홍탄이 길게 날아온다. 다섯번째는 양팔로 여러개의 허니콤을 소환하는데 이 허니콤에서 탄알이 고정으로 날아오며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이고 코류에게 쏘는 레이저도 막는다. 다만 이 허니콤은 부술수 있으며 허니콤을 때려도 코류의 체력바는 감소한다. 발악패턴은 등의 캐논을 펼쳐서 플레이어 조준의 푸른색탄을 무더기로 빠르게 일렬발사하고, 빠른 원형탄을 뿌린다. 숙련자 모드에서는 일렬푸른탄이 엄청난속도로 플레이어를 조준하는데다 원형탄이 구간을 봉쇄하기때문에 하이퍼나 봄없이는 피하기가 거의 힘든수준.문제는 봄을 하나라도 쓰면 인바치를 못보기때문에 다 하이퍼쓴다.

3. 북두의 권의 등장 캐릭터

コウリュウ

만화 북두의 권의 인물. 성우는 시바타 히데카츠.

권왕 라오우가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기 위하여 싸운 상대이다.

그는 제63대 북두신권 전승자인 류켄과 함께 북두신권을 수련하던 동문이었다. 원래 그의 실력은 류켄보다도 뛰어났다고 하나 전승권을 둘러싼 동문간의 비극의 상잔을 피하기 위해 스스로 전승권을 포기하였다. 그 후 산 속으로 들어가 조용히 은둔 생활을 하고 있는 식으로 자신의 권을 봉인하였지만 북두의 역사를 위협하는 사나이 권왕 라오우가 나타나자 다시 자신의 권을 사용하여 라오우의 권을 봉인하려 한다.

코류는 최선을 다해 라오우를 막으려 했으나 이미 노쇠한 몸으로 라오우의 강권을 당해낼 수는 없었다. 결국 코류는 라오우에게 패하여 목숨을 잃는다. 그는 죽기 전 라오우, 토키, 켄시로가 다른 시대에 태어났다면 각자 훌륭한 전승자가 되었을 텐데 그 최강의 사나이들이 한 시대에 태어나 서로 주먹을 겨누는 비극이 벌어진 것을 한탄하며 숨을 거둔다. 라오우가 코류를 쓰러뜨리자 류켄이 라오우의 어깨에 남겼던 상처도 사라지게 된다.

4. 블러디 로어 시리즈의 캐릭터.


성우는 아오노 다케시. 블러디로어1에서 나온 바쿠류가 바로 제 1대 바쿠류이자, 제 2 바쿠류(카케루)의 스승이다. 본명은 '가토 류조'이다. 수인의 힘을 넣기 위해 타이론 회사에 들어와서 납치와 암살 등을 수행했다. 그러나 결국 류조는 타이론 회사에서 인조수인의 실험체로 이용 당했을 뿐, 개조의 영항으로 세포 붕괴가 일어나 끔찍한 죽음을 맞이한다. 하지만 블러디로어3에서 타이론 회사에 의해 육체가 메카로 개조 당해 되살아난다. 하지만 문장 사건 때 자신의 기억과 의식을 갖게 되고 타이론 회사에서 탈출하고, 독자적인 행동을 한다.
----
  • [1] 버틸수록 빨라진다.
  • [2] 코류는 전용 BGM이 있고 제트 코류는 보스전 BGM, 히바치전은 히바치 전용 BGM이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