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드A 역습의 시안

last modified: 2014-10-22 02:56:13 Contributors

스켓의 극중극.제목을 보면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패러디지만 내용은 건담에 가까워보이고 OP곡은 슈퍼로봇풍의 노래다.즉 코드기어스+건담+슈퍼로봇.

67화 B파트(원작 第140話)에서 언급된 극중극으로 최종화의 결말에 대해서는 여러모로 토론이 오간다는 작품.보슨과 스위치가 퀴즈대결을 하게 되는데 서로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였다.이에 스위치는 동호회 모임에서 대결을 펼치자는 제안을 하고 보슨은 스위치가 빌려준 작품의 설정집을 보며 외워가며 덕력을 쌓아하게 되고 이를 우연히 보게 된 루미는 오빠가 스위치가 되어간다며 고소해야겠다는 반농담을 한다.

그리고 약속한 날이 다가왔는데 스위치는 감기가 걸려 미참가..유일하게 덕이 아닌 보슨만 모임에 참가하는데 이때 참여한 덕들에게 덕력이 밀리는것도 모자라 이런 저런 악재때문에 모임동안 한마디도 못한다.

마지막에는 작품의 숨겨진 의미(?)에 대한 토론이 오가는데,마지막으로 보슨의 차례가 오고 봇슨은 당황해하다 스위치가 장난삼아 준 책의 내용을 무의식적으로 말해버린다.하지만 오히려 먹힌건지 보슨은 신취급을 받게 되고 초고급 프라모델을 선물로 받는다.

여담이지만, 그 극중극에 참가한 덕들의 성우진은 모두 고전 건담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나왔던, 토비타 노부오, 세키 토모카즈, 야오 카즈키, 사카구치 다이스케, 히야마 노부유키, 츠지타니 코지로 캐스팅되었다....! [1]
----
  • [1] 초대 건담 주인공인 아무로 레이 성우였던 후루야 토오루는 이미 9화에서 시노하라 켄타의 오너캐 성우로 나온바 있었으므로. 사실상 이미 나왔던 셈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