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케이트 록웰

last modified: 2015-02-06 23:06:09 Contributors


Kate Lockwell[1]천국의 악마들에 나오는 록웰 상사와는 아무런 관계도 아니다

등장 작품 원판 성우 더빙판 성우
스타크래프트 2 레이첼 맥팔레인(Rachael MacFarlane)[2] 김서영(한)

테란 자치령의 방송국 UNN의 캐스터. 도니 버밀리언이 방송국 담당이고, 이쪽은 주로 현장 보도를 맡고 있다.
e0072368_4a86401876bf7.jpg
[JPG image (Unknown)]

원래는 버밀리언처럼 멩스크의 앞잡이 언론인이었으나, 자치령 군대를 취재하러 갔다가 민간인을 학살하는 걸 보고 군사기밀을 보았다고 죽을 뻔 했다가 마이클 리버티에게 구조된 이후에는 현재처럼 사실만을 보도하는 언론인이 되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케이트는 이때 취재한 내용을 가져오는데 성공하나 오히려 이 자료가 멩스크의 선전활동에 악용되었다는것. 멩스크의 언론통제술의 레벨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런데 자치령의 방송검열 때문에 자치령이 짐 레이너테러리스트 취급하는지라 케이트가 사실대로 보도하려 들면 버밀리언이 그냥 끊어버린다. 덕분에 스트레스 쌓이고 말도 아닌 듯.[3] 언제나 이런 건 아닌데, 가끔은 준비도 안끝났는데 갑자기 도니가 현장을 불러서 당황한다. 영상이 끝난 뒤에 "아직 준비도 안됐는데 부르면 어쩌라는거야?"라고 투덜거리는 말이 그대로 흘러나간다. 이건 방송사고잖아?

도니 버밀리언이 후반 레이너 특공대의 활약으로 멩스크가 타소니스에 저그 무리를 불러들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자기 형도 타소니스에 있었다며 방송 도중 말을 잇지 못하고 이로 인해 정신적 충격을 받아 정신병원에 자진 입원한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이 단독 앵커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고서 방송이 아직 끝나지도 않았는데 만세를 부르고 있었다. 그런데 밉던 곱던 꽤 오래보고 같이 일하던 사람 하나 제대로 망가졌는데 형식적인 멘트만 날리고 반응이… 조오오오오아써! 이예이!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는 우락부락한 아저씨들이 득실거리는(…) 땀내나는 게임이다 보니, 종족불문 여캐들은 다들 인기가 좋기 마련인데, 얼굴이 딸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인지도는 왠지 다른 여캐들에 비해서 끔찍하게 낮다. 게임 내의 UNN 뉴스를 10번 이상 시청하면 초상화를 얻을 수 있다.

사실 이 캐릭터 포지션은 소설 '리버티의 성전(Liberty's Crusade)'의 주인공인 마이클 리버티가 맡을 예정이었다. 그런데 리버티가 극렬 자치령 안티인데다 자치령으로부터 반역자 취급을 받고 있기 때문에 뉴스 내용이 뻔해질 것을 우려하여 이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한다. 리버티도 언론의 힘 미션을 클리어하고 나오는 동영상에서 짧게 나오긴 한다.


언론의 힘 이후에는 그야말로 불이 붙어서 멩스크 본인 앞에서 대놓고 그의 정치 생명을 끝장낼 증언을 재생한다든지, 테란 자치령의 부패를 조명하는 10부작 특별 기획이라든지 별의별 걸 다 하고 있다. 물론 이 방송은 시작하기도 전에 스튜디오에 난입한 자치령 보안부대에 의해 강제 중단된다. 그럼에도 살아있는 이유는 레이너가 가브리엘 토시에게 하는 말에서 그 이유를 유추할 수 있다. 즉 케이트 역시 그녀의 죽음이 자치령에 대한 반동 운동의 상징이 되기 때문. 그 외에 발레리안 왕자가 뒤를 봐주고 있다는 설도 있다.

초기 정보에 따르면 그녀는 원래 발레리안을 좋아하고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2 : 자유의 날개에서는 상황이 완전히 바뀌어버렸다. 황태자 발레리안 멩스크를 인터뷰한 적이 있는데, 발레리안이 뜬금없이 록웰을 좋아한다고 말해서 크게 당황한 적도 있었다. 물론 조크였지만… 조크가 아니였다면 그야말로 정의의 커플

군단의 심장에서도 등장한다. 레이너가 체포됐다는 뉴스의 앵커로 약 5초 정도 아주 잠깐 나오는 것으로 끝. 자유의 날개 내내 들을 수 있는 활달한 어조가 아니라 딱딱해진 어조. 이후 그녀의 행방은 알 수 없다. 다만 코랄 침공 당시 빠져나왔을 것으로 추측될 뿐이다.
----
  • [1] 자유의 날개 출시 전에는 흔히 케이트 락웰이라고 불렸고 미국식 영어 발음도 그러하지만 자유의 날개 한국판에서는 케이트 록웰로 표기하였다.
  • [2] 세스 맥팔레인의 여동생으로 아메리칸 대드에서 일리 스미스 역할을 맡은 것이 대표적. -
  • [3] 일선 기자들의 취재에는 간섭하지 않되 올라오는 기사를 편집부에서 쳐내는 것으로 추측된다. 언론통제를 하고는 싶은데 언론통제한다는 비난은 듣기 싫어서 부리는 술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