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커닝시티(메이플스토리2)

last modified: 2015-04-11 07:23:30 Contributors

MS02KerningCity.png
[PNG image (Unknown)]

메이플스토리2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마을
리스항구 트라이아 커닝시티 헤네시스 페리온 엘리니아


소속 월드 메이플 월드
소속 대륙 없음
소속 직업 도적
던전 없음
테마던전 없음
파티퀘스트 골든 타워
BGM youtube(fcvCTtyBD_8?showinfo=0&controls=2&autohide=0&vq=small,width=270,height=35)
커닝시티 Kerning City
youtube(J11GpsNxf34?showinfo=0&controls=2&autohide=0&vq=small,width=270,height=35)
필드 1[1] Kerning City 01
youtube(xpVMFoYSHs?showinfo=0&controls=2&autohide=0&vq=small,width=270,height=35)
필드 2[2] Kerning City 02

Contents

1. 개요
2. 상세
2.1. 블랙마켓
2.2. 골두스 뉴타운
3. 파티퀘스트: 골든 타워
4. 기타


1. 개요

Kerning City

메이플스토리2의 지역. 놀랄만한 기계 문명을 가진 도시로 그의 이면인 거대한 마천루가 만드는 잿빛 그림자, 공장 굴뚝이 내뿜은 검은 연기에 의해 사악한 무리나 몬스터가 나타나 모험가들은 커닝시티 뒷골목을 조심해야 한다. 뭐든지 돈으로 해결하려는 넥슨 '골두스'가 장악한 지역으로 약자의 편에 서는 '블랙아이'가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본래는 기술자들이 모여살던 커닝돔이었으나 시장 마르코의 노력으로 지금과 같이 성장했다.

2. 상세

2.1. 블랙마켓

중고 장비를 거래할 수 있는 시장. 암시장의 느낌이 물씬 느껴진다. 전작의 경매장과 비슷한 포지션. 트레이더에게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의뢰하거나, 등록된 상품들을 살펴보고 원하는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2.2. 골두스 뉴타운

주거단지이자 재개발 지역으로 아직 개발되지 않아 황무지가 잔재해 커닝시티와 다른 분위기이다.

3. 파티퀘스트: 골든 타워

골든 타워라는 파티퀘스트가 있는데, CBT에서 선보인 만큼 상당히 단순하다. 그냥 타워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나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끝. 중간중간에 보스도 몇마리 출몰한다. 마지막에는 푸짐한(?) 보상으로 장식을 한다.

youtube(k3W03pf0gvo?showinfo=0&controls=2&autohide=0&vq=small,width=575,height=365)

4. 기타

  • 서포터즈 데이에서 지역의 이미지가 공개되었을 때 가장 찬사가 많았던 지역인데 큐브 형태의 지형과 커닝시티의 도시 이미지가 잘 맞기 때문이다.
  • 원작에서와는 달리 특유의 갈색 벽돌과 노을 배경이 사라졌다.
----
  • [1] 도시 내각에서 주로 사용된다.
  • [2] 너무 밝은거 아니요?! 도시 외곽에서 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