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캐미 화이트

last modified: 2019-06-08 16:29:08 Contributors


1. 프로필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고무장갑?

キャミィ・ホワイト(Cammy White)

살인벌(殺人蜂)의 일격
흰개미(미 화이트)

이름 캐미 화이트
국적 영국
생년월일 1974년 1월 6일
신장 164cm
체중 46kg
쓰리 사이즈 B86/W57/H88
혈액형 B형
나이 16(제로),19~20(2),21(4)
특기 나이프 던지기
좋아하는 것 고양이[1]
싫어하는 것 기분이 언짢을 때 눈에 보이는 모든 것
격투 스타일 불명(관절기를 사용한 격투술)
성우 출연 시리즈
수잔 하트 마블 VS 시리즈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2
CAPCOM VS SNK
우모토 아키코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3
남코X캡콤
나가사와 미키 CAPCOM VS SNK 2
오카모토 마야 실사 영화 『스트리트 파이터』日本語吹き替え)
사와시로 미유키 스트리트 파이터 4
사사키 요코 애니메이션 『스트리트 파이터II V』
극장판 『스트리트 파이터II MOVIE』
미츠이시 코토노 드라마CD 『스트리트 파이터II 외전』

2. 소개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에서부터 등장한 여군 캐릭터.

캐릭터의 모티브는 총몽갈리로, 춘리와 대조적인 이미지로 만들어진 캐릭터. 동양인서양인, 하반신 중시 대 상반신 중시로 정반대의 요소를 넣었다고 한다. 외모는 이케가미 료이치의 만화 '상처를 쫓는 자'에 나오는 땋은 머리의 킬러 미스티에게서, 양팔에 찬 프로텍터의 디자인은 시로 마사무네의 영향을 받은거라고.

3. 스타일

설정상 부드럽고 탄력있는 몸을 이용해 상대의 공격을 흘리거나 피하며 초근접거리에서 상대의 빈틈에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는 스타일로 싸운다고 하는데, 실제 게임상에서도 이런면이 잘 반영된 느낌의 기본기나 필살기가 많다. 빠르고 견제에 좋은 강력한 기본기(대표적으로 서서 중K)와 고성능 대공기 캐논 스파이크로 무장하여 시리즈 전체적으로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며 CAPCOM VS SNK 2에서의 캐미는 손꼽히는 강캐릭터 중 하나.

그녀의 대표 기술중 하나인 훌리건 콤비네이션은 2X 시절에 추가되어서 이후 같은 작품의 고우키의 백귀습 등 '일단 공중으로 날아오른뒤 그 자세에서 잡기나 하단슬라이딩 등으로 파생, 심리전을 거는' 류 기술의 원조가 된다.

4. 배경 스토리

4.1.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


터보버전 인트로 등장 장면.


원래 베가의 수하였으나 어떤 이유로 기억을 잃고 헤매다 영국의 특수부대 델타 레드의 일원이 되어 활약하게 된다.

슈퍼 스파2의 엔딩은 일본판과 해외판 사이에 무시할 수가 없는 꽤 큰 차이가 있는데 일본판에선 베가가 캐미한테 자신이 샤도루의 스파이였다는 말을 한다. 근데 해외판에서는 베가가 이 대사를 "우린 과거에 서로 연인이었다."라고 말한다. 물론 엔딩의 흐름상 캐미는 번민에 빠지지만 이 대사의 차이로 인해 해외판 캐미의 번민이 더더욱 처절하게 느껴진다.저런 괴인 아저씨와 연인이라면 더... 근데 틀린말은 아닌것이 초기설정에는 베가 아내or딸의 육체를 베이스로 탄생한 존재라는것이었는데 북미의 심의 때문에 설정을 바꿨다는 뒷이야기가 있다.

4.2.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3



제로 시절에 비하면 소매가 있는 터틀넥 레오타드로 코스츔이 바뀌어서 노출도가 상대적으로 줄었고 머리에는 이른바 '개리슨 모자'비슷한 형태의 의장용 군모를 쓰고 있다.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3에 나오면서부터 비록 패러럴 월드상이긴 하나 1과 2사이의 스토리와 그대로 이어도 될만큼 더욱 구체적인 스토리가 밝혀진다.

캐미는 베가의 유전자를 개조하여 만들어낸 존재이며 베가가 캐미의 마음을 통제하여 컨트롤하고 있었으나 캐미는 갈 수록 통제를 벗어나 자신의 감정을 되찾게 되고 이에 베가가 캐미를 없애버리려 한다는 스토리.

이들 친위대 DOLLS는 총12명인데 흑인, 황인, 백인 등 인종이 다양하고 각각 열두 달의 영문명을 이름으로 쓰고 있다. 유니(6월)와 율리(7월)도 이들 중 하나. 이중 한명인 디카프리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 4부터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전. 캐미는 킬러 비를 코드 네임으로 사용했다. 캐미의 엔딩에서는 율리유니를 비롯한 클론들을 사이코 드라이브로 날려보내서 폭발하는 샤돌루의 기지에서 탈출시킨 뒤 행방불명된다. 발로그의 엔딩에선 발로그가 아름다운 소녀를 병기로 사용한다는 것에 분개해 베가를 배신하고 캐미를 보쌈해서 어디론가 튄다...

4.3. 스트리트 파이터 4

가정용 스트리트 파이터 4에 추가캐릭터로 등장. 슈퍼 스파2 이후 시점이라서 무감정하던 제로시리즈와는 달리 꽤나 시니컬하고 농담도 할 줄 아는 아이가 되었다. 그래서인지 복장도 샤돌루 전투원복이 아닌 델타 레드의 복장이다. 스토리는 역시나 상관의 명령으로 세스의 뒷조사를 한다는 설정.

4.4.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 공식 OVA에서는 춘리가 한주리에게 당하고 병원에 있을 때 한주리가 연구소로 쳐들어가려는 자료를 보고 사도루의 관련 기업인 소스나의 연구소로 가서 한주리를 저지하려고 한다. 한주리가 자신처럼 베가의 친위대였던 2명을 끌고 가는 것을 보고 이를 막으려고 하면서 공격하지만 그녀가 율리를 방패로 삼자 이를 멈추다가 도리어 한주리가 유니를 캐미에게 내던지고 발차기로 공격하자 이를 맞고 넘어진다. 그러다가 한주리에게 가일이 관광당하자 그녀를 추격해서 비행기로 들어가서 한주리와 싸우지만 한주리의 압도적인 전투력에 배를 가격당하는 등 열세인 상태에서 베가의 친위대 율리를 아래로 떨어뜨리자 유니를 보호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같이 떨어진다.

이것의 영향인지 슈퍼스파4의 캐미의 추가 라이벌이 한주리로 나온다. 율리와 유니의 원수를 갚겠다고 하는데 한주리의 '세뇌된 상태라면 뭐든 용서된다는 거야?'라는 말에 찔리는지 잠깐 침묵했다가 결의를 다지고 대결. 여담으로 슈퍼스파4의 추가의상중에는 베가의 예비육체라는 설정을 반영한 베가의 의상 어레인지 버전이 있다. 그리고,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는 기어이 캐미의 실패한 클론이자 DOLLS의 일원인 디카프리가 등장한다.

5. 타 게임 출연

X-MEN VS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스파 제로에 등장한 적이 없었음에도 제로 스타일에 맞춰 새로 그려진 그래픽으로 등장한다.[2] 여타 캐릭터들과 달리 기본기에 원근 구분이 있는 약간 독특한 스타일로, 2단 점프와 빠른 기동력으로 승부해야 하지만 지상 체인이 약중강 3체인이고 에어리얼 개시기가 근접 강K이라 맘대로 써줄 수 없는 것이 발목을 잡는다. 이런 와중에 스피드 계열 캐릭터답게 화력도 낮기에 중하위권 캐릭터 취급.

스파이럴 애로의 기술명이 캐넌 드릴로 바뀌면서 퍼렇게 불타는 이펙트가 생기고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 또한 신필살기로 반격기인 캐넌 리벤지와 공중 전용기인 캐넌 스트라이크가 추가되었다. 캐넌 리벤지는 상하단 모두 반격하기에 그럭저럭 괜찮지만 러시 위주의 게임이라 빈도가 썩 높지 않고 캐넌 스트라이크는 발동도 빠른 편이 아닌게 후딜도 상당하기에 미덥잖은 기술. 새로 생긴 슈퍼 콤보 킬러 비 어설트는 영락없는 스파이더 맨의 맥시멈 스파이더. 돌진 중 전신 무적은 좋으나 벽까지 날아가서 붙는데 한세월이라 도무지 써먹을 수가 없다.

에어리얼 레이브 중 점프 강P가 약간 독특한 특성을 지닌다. 여타 캐릭터들의 점프 강공격처럼 에어리얼 레이브 마무리로 사용시 상대를 내리꽂아버리지 않는데다가 캔슬까지 가능하고, 후딜 또한 짧다. 이 점프 강P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구석에서 무한 콤보가 가능하다. 레서피는 대충 근접 강K 이후 슈퍼 점프로 따라올라가 후딜레이가 짧은 약P와 중P, 2단 점프를 잘 조합하여 강P를 높게 맞추고 같이 떨어지면서 또 강P를 맞춘 뒤 먼저 착지 후 근접 강K으로 걷어올리는 것.

이후 두 시리즈를 거른 뒤 마블 VS 캡콤 2에서 컴백. 원근 통상기의 차이가 사라지고 앉아 강P도 에어리얼 개시기로 바뀌었으며, 대공 하이퍼 콤보인 리버스 샤프트 브레이커가 추가되었다. 이외에 하이퍼 캔슬 시스템의 추가로 에어리얼 레이브의 마무리로도 사용 가능한 강 캐넌 드릴 - 킬러 비 어설트의 연계가 가능해졌으나 여전히 중하위권 캐릭터. 대공 타입 어시스트의 성능 하난 좋다.

CVS2에서는 막강한 기본기의 성능에 힘입어 손꼽히는 최강캐 중 하나이지만 최강캐 라인인 블랑카나 사가트에 비했을 때 낮은 스턴치와 맷집이 발목을 잡는다. K 그루브 추천.

파이널 파이트 스트릿 와이즈에서도 등장. 슈팅 게임건스파이크에도 등장.

(스트릿 와이즈에서의 캐미)

재팬 타운에 위치한 가이의 도장에 가면 싸울 수 있다. 카일과 캐미. 현재 재팬 타운에서 머물고 있는 중인 듯.

6. 기타

춘리와 대비되는 하이레그+T백+레오타드 패션과 투희라는 기믹으로 모에시대는 선취했다.[3] 하지만 몇 년후 이를 훨씬 능가하는 모에 캐릭이 등장하게 되고

마초는 취향이 아닌지 스파4의 승리대사중에 마초가 싫다는 언급이 있다.

프로필의 키와 몸무게, 쓰리사이즈만 보면 시라누이 마이와 거의 같은 사이즈다. 그러나 마이와 달리 캐미는 마른 근육질에 빈유 스타일. 허나 슈퍼 스파 2의 원본 도트서부터 바스트 모핑이 있으며, 제로3 버전은 슴가가 상향되어있다(...).

기본잡기로 프랑켄슈타이너를 사용한다. 행복잡기?

반담가일로 나왔던 영화 <스트리트 파이터>에서는 캐미 역할로 locomotion 의 가수 '카일리 미노그'가 등장한다.


영화에서는 평범한 군복에 가까운 복장이었지만 이 게임에서는 원작에 가까운 복장으로 재현하였다. 근데 이 영화를 게임화시킨 스트리트 파이터 더 무비에선 공중에서 허공답보를 하고 채찍을 휘둘러 상대의 목을 조르는 괴스러운 캐릭터가 되었다. 사실 이 게임자체가 워낙 괴작이라...사가트같은 경우 안대에서 레이저빔까지 쏜다.

스핀오프작품인 내라 사쿠라에서는 기억을 잃고 방황하던차 샤도루(작중에서는 '조직'이라고만나온다.)의 주요참고인으로 인터폴에 보호요청을 한 상태이다. 이때 암살자가 바로 , 기억을 잃고 방황하던차에 사쿠라를 만나서 인간적인 감정을 찾아가고 러시아로 건너가 자신의 스승(당시 장기에프는 작은나라와의 친선교류로 알고 가르쳤다고 한다.과연 인텔리)이었던 장기에프의 자긍심을 회복시키기 위해서 싸운다. 작중에서 이름도 기억이 안났기에 사쿠라가 떠돌이 고양이였던 고양이의 이름을 따서 '캐미'라고 멋대로 이름을 지어주지만 본인은 마음에 들어한 모양이다. 캐미의 모티브가 된 총몽의 갈리 역시 원래는 작중 등장하는 고양이의 이름에서 따온 것.

UDON의 아메리칸 코믹스 판에서는 캐미의 뺨 흉터는 샤도루 소속 DOLLS 멤버 당시 발로그(갈퀴)와 첫 스파링을 하면서 생긴 흉터. 발로그는 한방에 나가떨어지나 캐미의 뺨에 흉터를 남긴다. 이에 앙심을 품은 발로그(갈퀴)가 캐미의 감정제어 시스템을 언인스톨한다. 이후 로즈에게 발견되어 로즈의 사이코 파워에 의해 과거의 킬러 비는 죽고 다시 태어나게 된다. 그리고 코믹스 판에서는 춘리의 아버지를 살해한 것은 DOLLS 멤버와 킬러 비 요원. 그러니까 춘리의 아버지는 세뇌된 캐미에게 살해 당했다.
----
  • [1] 슈스파 2 엔딩에서 나오는 고양이를 기르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고, 거의 고양이만 보면 정줄(?)놓는 상황도 보이는 것이 스크철인데 토로와 대결하고 나서 승리대사가 "귀여워..." 하고 짧고 굵은 마디를 보아 완전히 고양이 매니아.
  • [2] 이 때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제로 2 이식판과 제로 3에도 등장하게 된다.
  • [3] 특히 승리 포즈가 화면에서 등을 돌리고 있는 모션인지라 엉덩이를 상당히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