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캐머런 디애즈"

E,AHRSS

캐머런 디아즈

last modified: 2015-02-07 22:48:22 Contributors


Cameron Michelle Diaz

Contents

1. 개요
2. 생애/커리어

1. 개요

미국배우. 한국에선 카메론 디아즈로 불렸으나 2000년대 후반부터 언론에서 원음인 캐머런 디아즈를 취합해서 부르고 있다. 2013년에 40세 이상의 할리우드 여배우 가운데 가장 높은 개런티를 받는 배우로 이름을 올렸다. 매력포인트는 특유의 커다란 입과 광대가 보조개가 한껏 강조되며 보는사람도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함박웃음.[1] 할리우드에서 매력적인 미시스타일 여배우를 꼽자면 단연 1순위에 드는 여배우다.

2. 생애/커리어

1972년 8월 30일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바계 미국인이었다. 아버지는 석유회사에서 일했다. 어머니는 영국계 미국인체로키 등 다혈통이었다.

커리어 초기에는 모델 일을 했고 캘빈 클라인바이스 등에서 일했다. 1994년에 짐 캐리 주연의 마스크에 출연했고 섹스 심벌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마스크에 출연했던 캐머런. 1990년대 중반에는 독립영화에 출연하다가 말코비치 되기, 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등을 흥행시켰다.


존 말코비치 되기에서의 모습. 1990년대답다.

2000년대 들어서는 갱스 오브 뉴욕, 미녀 삼총사, 바닐라 스카이[2], 슈렉피오나 공주 성우를 맡기도 했다. 그린호넷, 카운슬러에도 출연했다. 세간에 알려진 섹시 이미지와 달리 망가지는 역도 불사할 정도로 연기에 열정도 있고 잘 하는 편이다. 사실 지적인 섹시스타 이미지가 강해서 그렇지 코메디 연기나 액션연기도 매우 잘 소화해낸다. 출연한 영화들중 평이나 흥행이 나쁜영화도 없다. 즉, 시나리오 보는 눈도 뛰어난 편.

사적으로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사귀었고 팀버레이크의 어머니의 마음에 들려고 팀버레이크 노래 가사를 다 외우는 등 노력했으나 헤어졌다. 다른 애인으로 자레드 레토, 딜런이 있고 알렉스 로드리게스와도 잠깐 사귀었다. 톰 크루즈와도 친분이 있으나 함께 바닐라 스카이를 촬영할 당시엔 톰 크루즈는 페넬로페 크루즈를 선택, 이후 톰은 이혼과 재혼, 이혼을 겪은 후 나잇 앤 데이에서 캐머런 디아즈와 다시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된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처럼 딱히 사귀진 않지만 친한 관계 [3]
2015년 1월 5일 7세 연하 기타리스트와 결혼했다.


여담이지만 근육미녀다(...). 작품활동할때 근육을 빼고 촬영에 돌입한다는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
----
  • [1] 캐머런이 주연으로 나온 영화에서는 엔간해선 활짝 웃고있는 페이스샷이 한번은 꼭 나온다.
  • [2] 스페인의 배우인 넬로페 크루즈와 같이 나왔고 카운슬러에서도 만났다.
  • [3] 탑기어 시즌 15 에피 5에선 둘이 같이 게스트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