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칼빈대학교

last modified: 2015-03-06 02:23:42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 개요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 이름의 모티브는 마르틴 루터와 함께 기독교(개신교) 종교개혁자로 유명한 칼빈(칼뱅) 그사람 맞다. 칼빈총과는 관계없다. 용인에는 개신교 유명인사가 두 명이나 대학이름으로 뛰고있다. 성지?

나름 지하철역도 끼고있는 루터대와는 달리 같은 용인임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에서 한번에 학교로 가는 편도 별로 없는 등, 영 교통이 불편하다. 같은 죽전역에서 출발하더라도 단국대는 교통편이 많은 것에 비해서 이 곳은 마을 버스 26-1번을 놓치면 답이 없다. 그렇다고 걸어갈 수가 없는게 마북터널을 지난다. 또한 단국대와 단순히 거리상으로 가깝지만 마북터널을 지나게 되므로 그냥 버스타길 바란다. 하지만 버스가 거의 없다.

으레 신학대학으로 출발한 학교가 다 비슷비슷 하지만 여기도 참 아담하다. 가장 많은 인원수는 당연히 신학과이며 그 외엔 아동보육학과나 목회비서학과, 예체능계열도 교회음악과와 용음악과 뿐인 등, 아담하다. 더욱이 신학과를 제외하면 다른 과들은 정시 모집 인원이 2013년 기준 10명도 안되는 초미니 학교.

일단은 인수도권 4년제지만 인지도는 바닥을 기다 못해 뚫고 들어가는(....) 수준. 일단 내신은 영어, 수능은 언어(국어) 반영하는 초비범 반영과목을 자랑한다. 배치표에서도 딱 하나만 적혀있는 그 모습은 실로 웅장(...)할 정도. 입시철이 되면 인수도권이라도 목을메고 가려는 학생들이 넘쳐나는데, 그 학생들 조차도 모르는 비운의 학교. 차라리 천안시, 아산시의 학교들이 더 인지도 있는 수준이다. 안습.

(차라리 재수를 하고 말지)

재학생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