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코

last modified: 2015-03-05 23:07:20 Contributors

Contents

1. 도돈파치의 스테이지3 보스
2. 우리들의의 등장인물
3. 일본의 황족
4. 일본군중순양함
5. 함대 컬렉션칸무스
5.1. 개요
5.2. 기타



1. 도돈파치의 스테이지3 보스

카코(火光)이며 역시 '카코우'로도 불린다.
별명은 '찐빵'이라든가 '만두'라든가. 아무튼 덩어리가 좀 크며, 공중 보스인데도 충돌 판정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특징으로는 3라운드 보스인 주제에 엄청나게 어렵다는 것.[1]

각 패턴 자체는 이후 스타이지의 보스들인 라이코란코에 비해 특별히 조밀하다거나 탄속이 빠르지는 않다. 하지만, 탄을 쏘는 잔 파츠가 많고 안지가 없는데다가, 보스 크기는 화면 상단을 거의 메우는데도 불구하고 보스의 피를 깎을 수 있는 파츠의 크기는 거의 히바치 수준으로 작고, 가운데를 지나는 탄이 많아서 레이저건 샷이건 맞추기가 힘들어서 장기전을 각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숙달되더라도 가끔씩 미스가 나는 보스. 특히 2형태에서 나오는 청탄은 어떤 패턴으로 나오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엄청나게 달라져서, 2주 카코의 노미스는 그야말로 운에 달렸다.

2차 형태로 들어갈 때 떨어지는 양 파츠에 벌이 숨겨져 있어서, 벌 퍼펙트를 통한 2주차 진출을 노린다면 격파할 때에 신경써야 한다. 하지만 벌 퍼펙트 조건 없이 2주차에 들어가려는 플레이어 중에는 벌점수가 워낙 쪼잔해서 아무도 신경 안쓴다.

이렇게 3라운드 보스 주제에 더럽게 어려운 기믹은 도돈파치 대왕생겐부도돈파치 대부활파페가 계승했다. 특히 겐부의 경우 데스 레이블 모드에서 엄청난 악명을 떨쳤다.

라이코, 란코와 마찬가지로 도돈파치 대왕생 5면과 도돈파치 대부활 우라 루트에서 중간보스로 재활용되었다.파페의 애완메카 그런데 대왕생 5면에서는 땅에 붙어서 고정포대 역할을 하고 있고, 그 많던 파츠도 가운데 한 개 빼고는 사용하지 않아서 못 알아보는 사람도 많은 듯.[2] 그런데 대부활에서는 희한하게도 중심파츠 말고 다른 파츠를 때려도 체력이 조금씩 단다(!)

2. 우리들의의 등장인물

카코 이사오 항목 참조.

3. 일본의 황족

카코 공주 항목 참조.

4. 일본군중순양함


후루타카급의 2번함으로 이름의 유래는 효고현 일대를 지나는 강 이름인 카코가와. 중순임에도 함명이 강이름에서 유래한 것은 원래 이 이름이 건조중지된 센다이급 경순양함 4번함에서 채용한 것이기 때문이다. 역사상의 건조는 카코 쪽이 먼저지만 건조 중의 크레인 사고와 군축조약이 겹쳐서 후루타카가 먼저 완성되어 취역했다. 이 때문에 건조 초기엔 카코급 순양함이라 불렸고, 아사시오급 구축함 카스미도 비슷한 이유로 뒷번호로 밀려났다.

아오바가 기함으로 있는 제6전대의 일원으로서 전쟁 초기에 활약했으나, 사보섬 해전에서 일본군이 대승을 거둔 후 귀항하다가, 이제 위험해역을 벗어났다고 판단한 아오바(에 타고 있던 제6전대 사령관 고토 아리토모)가 잠수함 회피 운동을 중지하라고 명령을 내렸는데, 이후 카코는 미군 잠수함 S-44가 날린 어뢰 3방을 맞고 격침되고 말았다. 아오바 이 녀석!

5. 함대 컬렉션칸무스

kako1.jpg
[JPG image (Unknown)]
kako2.jpg
[JPG image (Unknown)]
기본 중파

5.1. 개요

카코 (加古) (도감 No.53)

게임상에서는 후루타카 쪽이 언니인데 실제로 언니라고 부르지는 않기에 쌍둥이같은 느낌을 준다. 원래는 카코가 먼저 건조되었으나 후루타카가 먼저 완성되었다는 이력이 있다.

성능적으로는 후루타카 및 배다른 자매함인 아오바급과 마찬가지로 애정으로 커버해야 하는 수준인데, 카코의 경우는 화력상한이 후루타카나 다른 아오바급보다 낮은 49로 경순양함은 고사하고 구축함한테까지 밀렸다. 실제 역사에서 후루타카에 비해 연습에서의 포격명중률이 나빴단 걸 반영했다고 해도 너무한 수준이어서 아예 버그가 아닌가 하는 의혹까지 있었다. 이후 2013년 10월 16일의 중순양함 상향패치 때 후루타카와 아오바급 두 척이 화력 11을 받을 때 혼자 상승치 16을 받아 능력치의 불우함은 옛날 이야기가 되었다. 근데 이번엔 키노갓사가 장갑 안 올라감 그래봐야 기초 스탯은 여전히 폐품수준이니 애정으로 전선에서 굴릴 거라면 초기부터 근대화개수가 시급하다.

5.2. 기타

캐릭터적으로는 밝고 명쾌한 성격에 낮잠 버릇이 심한 데다가 비서로 놓고 클릭하면 치마를 잡아당길 수 있어서(아쉽게도 그래픽엔 반영되지 않는다) 후루타카와 마찬가지로 숨은 팬이 많다. 여담으로 역사상의 후루타카급이 제일 오래된 함종이라는 걸 생각하면 카코가 중순양함가의 첫째라 할 수 있겠는데, 게임에는 제일 어린애같이 나왔다. 어째서냐 여기에 꽁지 달린 더벅머리와 보이시한 목소리가 소년같은 인상이라 칸쇼타화가 은근히 자주 되는 캐릭터. 참고로 운 수치가 평범한 데다가 밝고 쾌활한 성격인지라 상상하기 힘들지만 실제 역사상에서는 후소나 쇼카쿠, 모가미급 못지않게 꽤 불행한 함생을 보냈다. 공식 4컷판 후소 자매가 이 사실을 알면 불행 다과회에 초대하는 게 아닐까 걱정된다 2월 23일 진수부 카운터 바가 업데이트되면서 아침까지 온갖 술을 섞어 퍼마시는 짬뽕파의 일원이라는게 밝혀졌다! 설마 낮잠버릇이 아니라 술에 취해서 잠든거였냐.. [3]

----
  • [1] 이 위상은 후속작 도돈파치 대부활파페가 계승한다.
  • [2] 여기서는 이름도 다르다. 이코(威光-위광)라는 이름으로 등장.
  • [3] 카코 외의 짬뽕파는 수장님준요, 무사시, 아사시모(??!), 이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