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츠 카이조

勝 改蔵.

Contents

1. 소개
2. 작중행적
3. 결말

1. 소개


17세, 고등학교 2학년.

어린 시절에는 신동이라 불렸으나 소꿉친구인 나토리 우미에 의해 7살 때 놀이기구[1]에서 떨어져 머리가 이상해졌다. 머리가 이상해져서 오컬트 및 서브컬쳐 전반에 관심이 많으며, 그것을 진짜라고 믿고 있다. 그리고 자신이 개조인간이 되었다고 믿고 있다.

참고로 아빠는 닌자. 카이조의 엄마도 아빠의 모습을 본 적이 없다고... 임신은 임술(...)로 가능했다고 한다. 또 그렇게는 보이지 않지만 사실은 호적상으로는 유부남.

2. 작중행적

초반에는 또라이 컨셉. 사고를 당해서 기절했다가 사이엔 스즈가 깨우면서, 자신이 개조인간이 되었다고 믿으면서 온갖 사고를 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개조인간의 에너지 공급을 위해 건전지항문에 넣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초절정 사이코였으며 이를 통해 주변 사람들을 고생시킨다.

이렇게 전형적인 개그 만화의 플롯을 따르나, 나토리 우미얀데레화, 츠보우치 치탄막장화가 강해지면서 단순한 잡지식 오타쿠로 변해버렸다. 결국 상대적으로 정상인 포지션을 꿰차게 된다. 1화를 리메이크 하는 에피소드에서는 항문만은 참아달라고 거부하기도.

초반에는 우미에게 당해서 맛이 갔을 때 자기가 다니던 '천재학원'을 파괴해버렸으며 그 때문에 천재들이 엇나가서 '애매한 천재'들이 되어버렸고, 그 탓에 애매한 천재들이 매화마다 나오면서 대결을 벌인다는 줄거리였다. 드물게 카이조에게 적대하는 놈이 아닌 카이조와 친한 놈들도 나오는데 어차피 다 사이코라서 별 차이가 없다(…). 참고로 주로 상대하는 방법은 온갖 잡지식을 늘어놓으면서 "~도 못하는데 ~라고 할 수 있는 겁니까?"라고 자존심을 공격하면 상대가 스스로 자멸하는 방식(…). 그런데 중간부터는 점점 대놓고 흥미 없어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천재학원 떡밥은 그냥 묻힌다.

원래는 '얼굴은 좋은데 성격이 이상해서 인기가 없는' 캐릭터였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정상인 화 되면서 그래도 좋다면서 다라붙는 여자들이 우글우글. 결국 등장하는 거의 모든 여성에게 사랑받는 초절 인기남, 이른바 하렘 마스터가 된다.

기본적으로 80년대 오타쿠 지식에 그리 강하지 않았으나 자키 미치코의 부모님의 영향으로 그쪽 지식도 박식해졌다.

3. 결말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카이조, 우미, 치탄은 정신병자며 그들이 살던 도시는 모형을 가져다 놓고 인형과 함께 설정놀이하는 것. 천재학원 학생들은 정신병원에서 돌아다니는 정신나간 천재였던 사람들. 담임선생님은 자신이 어른인줄 아는 소녀다. 작가도 입원한 것으로 나타나 짤린것도 모르고 계속 연재한다.

하여튼 마지막은 카이조와 우미가 간호사들에게 격려를 받으며 퇴원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OVA 마지막화에서는 자연스럽게 이토시키 노조무가 된다(…) 성우도 다른데 이건 무슨 그러고 보니 절망선생이랑 절친 아니던가!?

----
  • [1] 초기에는 이른바 뺑뺑이라 불리는 회전형 놀이기구에서 떨어져 다친걸로 되었으나 1화를 리메이크 하는 에피소드에서는 "생각해봐 저런 놀이기구는 이젠 철거되고 없어"란 이유로 인해 미끄럼틀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