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자미 시로

last modified: 2015-09-15 19:43:51 Contributors

Contents

1. 가면라이더 V3의 카자미 시로
1.1. V3의 26가지 비밀
1.2. 후속 시리즈에서의 행보
2.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의 카자미 시로
3. 하이브리드 인섹터의 카자미 시로
4. 가면라이더 THE NEXT의 카자미 시로

프로필
이름 風見志郎
성별 남성
생년월일 1950년 5월 5일
연령 23세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V3
인물 유형 주인공, 히어로
변신체 V3
변신 타입 가면라이더
첫 등장 라이더 3호 그 이름은 V3!
(가면라이더 V3 에피소드 1)
배우 미야우치 히로시 (TV판)
카토 카즈키[1] (가면라이더 THE NEXT)
한국성우 이명호[2][3]

1. 가면라이더 V3의 카자미 시로

쇼와 라이더 시리즈의 주인공
제1작 가면라이더 ~ 제2작 가면라이더 V3 ~ 제3작 가면라이더 X
혼고 타케시 & 이치몬지 하야토 카자미 시로 & 유우키 죠지 진 케이스케

가면라이더 V3의 주인공. 슈트 액터는 나카야시키 테츠야(中屋敷 哲也).
죠난 대학 생물학부의 학생이며 혼고 타케시의 후배. 스포츠 만능에 타치바나 토베에 밑에서 오토바이 레이서를 꿈꾸고 있었다.

데스트론의 범죄를 목격한 후로 괴인의 표적이 되어 쫓겨다니다 카자미를 찾아 집으로 침입한 하사미 재규어에게 가족이 몰살당한다. 이 사건으로 혼고가 가면라이더임을 알게 되어 개조인간으로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지만 거절 당한다.

하지만 데스트론의 함정에 빠져 '개조인간 분해 광선'으로 위기에 처한 가면라이더 1호, 2호를 구하고 광선에 노출되고 빈사상태에 빠진다. 혼고와 하야토는 그를 구하기 위해 개조수술을 하게 되고, 승리를 의미하는 V(빅토리)와 3을 붙여 V3으로 명명된 라이더가 된다.

벨트에 있는 라이더 1호의 기술과 라이더 2호의 힘을 상징하는 더블 타이푼이 특징. 물론 1호와 2호는 풍차가 하나만 달려 있다.

원래는 훈남 기믹의 밝은 청년이었지만 V3가 된 후로는 성격이 다소 차가워진다. 하지만 싸우는 와중에 정신적으로 성장하여 복수심을 버리고 진정한 정의의 전사가 된다.

카자미 시로를 연기한 히로시 본인이 직접 달리는 바이크의 기수에서 손을 떼고 일어나 변신하는 장면과 영화를 방불케 하는 공사현장 꼭대기의 고공 배틀 등의 액션 파트를 스턴트 없이 촬영한 것으로 유명. 히로시 씨의 맨몸 배틀과 V3의 변신 배틀 비중이 거의 엇비슷하다.

V3에겐 라이더 1호와 2호가 개조수술을 하며 특별히 삽입한 26가지 비밀 기술이라는 것이 있는데, 수술이 끝나자마자 1호, 2호가 자폭하여 리타이어 해버려서 처음엔 그것들을 모두 모른채로 싸웠다. 그래서 괴인만 나타났다 하면 일단 깨졌다가 수련해서 숨겨진 기술을 깨우쳐 나가는 패턴이 많았다.

하지만 중간부터 어른의 사정상 V3가 패배하는 연출이 줄어듬에 따라 26가지 비밀 기술의 비중이 줄어들어 작품에서는 기술이 절반 정도밖에 밝혀지지 않았다.

그리고 4가지 치명적인 약점도 존재하는데, 역 더블 타이푼 사용 후에는 3시간 동안 변신 불가능, V3 배리어로는 100만 볼트를 흡수하는게 한계, 모래 속에서는 약해짐, 강한 압력에 약하다는 것.

그 외에는 벨트의 더블 타이푼이 이물질 때문에 회전이 멈춰버리면 능력이 각각 기술과 힘이 약해진다거나 강력한 자기전파에 노출되면 전자두뇌가 약해진다.

V3의 디자인은 잠자리를 참고했지만 잠자리에 관한 묘사는 전혀 없다.

1.1. V3의 26가지 비밀


1. 더블 타이푼 - 오른쪽 풍차에는 1호의 기술, 왼쪽 풍차에는 2호의 힘이 담겨져 있다.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박살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2. 초감각 안테나 - 이것을 통해서 1호, 2호와 텔레파시로 대화가 가능하다. 이후엔 다른 라이더들의 공통 능력이 된다.

3. V3 호퍼 - V3의 벨트 허리 왼쪽에 장착된 장비품으로 500m 상공으로 쏘아 올려서 10km 사방을 정찰. 영상은 V3의 눈으로 보내지지만 다른 라이더들도 주파수를 맞추면 볼 수 있는 것 같다.

4. 라이더 원심 킥 - 공중을 크게 회전한 원심력으로 여러 적에게 연속으로 킥을 날리는 기술.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데스트론 군단을 개발살내는데 썼다.

5. 특수 강화근육 - 머신건의 총알도 튕겨내는 특수합성 섬유질 근육.

6. 스크류 킥 - 공중에서 몸을 스크류처럼 회전시켜 적에게 킥을 날리는 기술.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V3로 변신한 대수령이 가면라이더 ZX의 천공 킥에 맞대응하기위해 써먹은 바 있다.

7. 특수 스프링 근육 - 어깨에 있는 어떤 충격도 흡수하는 특수근육. 강도는 5번의 특수 강화근육의 10배.

8. V3 드릴 어택 - 드릴처럼 회전하면서 적에게 부딪히는 기술.

9. O시그널 - 1호, 2호에게도 있는 개조인간 감지장치. 탐지범위는 2km.

10. 레드 렘프 파워 - 더블 타이푼의 레드 렘프가 번쩍이면 에너지가 상승한다.

11. V3 배리어 - 몸 겉에다 특수 코팅 배리어를 펼쳐 전기 에너지를 흡수한다. 100만 볼트 흡수가 한계.

12. V3 반전 킥 - 적에게 발차기를 날린 후에 공중에서 회전하여 다시 발차기를 반복하는 기술.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UFO 괴인과 싸울때 선보였고, 가면라이더 THE NEXT에서도 전기톱 도마뱀에게 써먹은 바 있지만 연출이 무진장 추하다.

13. 역 더블 타이푼 - 더블 타이푼을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켜 회오리를 만들어내 적을 분쇄시키는 필살기. 사용 후에는 3시간 동안 변신이 불가능해진다.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이 약점때문에 하마터면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탈 뻔했다.

14. 레드 본 파워 - 가슴의 레드 본에 에너지를 집중시켜 강력한 파워 상승효과.

15. 크로스 핸드 - 손을 교차시켜 발동하는 세포 강화장치. 일시적으로 육체강화.

16. 공기 탱크 - 몸 속에 설치된 압축 탱크. 용량은 3시간짜리.

17. V3 더블 어택 - 적을 들어올려 회전시키며 던진 후에 V3 킥.

18. 에너지 컨버터 - 1호, 2호에게도 있는 에너지 저장장치. 1호, 2호의 2배의 성능.

19. 프로펠러 춉 - 양손을 프로펠러처럼 회전시키며 적에게 연속으로 춉을 날리는 기술.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V3로 변신한 대수령이 가면라이더 ZX에게 썼는데, 연출이 짤방감으로 써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추하다.

20. 일렉트로 아이 - 벽을 투시하는 전자 아이. 1호, 2호의 캣 아이의 성능 강화판.

21. 매트릭스 아이 - 겹눈 하나 하나가 다른 효과를 가진 빔을 뿜어내어 괴인의 몸을 분해한다.

22. 프리져 쇼트 - 촉각에서 나오는 냉동광선.

23. 글라이딩 머플러 - 양쪽 어깨에 달린 한쌍의 머플러와 소매에 달린 보조 날개로 활공.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암흑대사에게 죽을 위험에 처한 가면라이더 1호가면라이더 2호를 이 기술로 구해줬다.

24. V3 썬더 - 촉각에서 나오는 번개.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V3로 변신한 대수령이 가면라이더 ZX를 공격하기위해 사용한 바 있다.

25. 레드 본 링 - 레드 본에 에너지를 집중해서 온 몸을 타이어처럼 회전시켜 적에게 부딪히는 기술.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는 맵병기 수준의 위력과 연출을 선보여, 닥터 G를 비롯한 데스트론 군단을 캐발라버렸다.

26. 불기둥 킥 - 다리에 내장된 소형 원자로로 다리를 불태우며 날리는 킥.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 초필살기로 사용했다. 이 때의 연출은 그야말로 간지가 폭발한다는 게 어떤 것인지 그림으로 그려놓은 듯한 느낌이다. 불기둥 킥이라고 써놓아서 뭔가 이상한 뉘앙스가 느껴지지만, 원문 발음으로 하면 히바시라 킥으로, 어차피 뜻은 똑같지만(!) 어감이 좀 더 그럴듯 해 진다. 설정 상 쓰면 죽는다 다행히 스피리츠에선 당시 상태가 별로 안좋아서 불완전버젼이라 살았다.

참고로 불기둥 킥을 사용시 더블 타이푼, 레드 램프 파워, 레드 본 파워가 동시에 발동된다. 그야말로 V3의 자폭기이자 초필살기.

1.2. 후속 시리즈에서의 행보

이치몬지 하야토와 함께 후속 시리즈에 가장 많이 출현하는 선배 중 하나.

가면라이더 X에서 진 케이스케에게 머큐리 회로를 건네주기 위해 찾아왔는데, 마침 진 케이스케의 핀치였기에 직접 케이스케를 개조해주었다. 수혈까지 듬뿍 해준듯. 여기까지는 훌륭한 선배의 모범이나 케이스케의 의식을 깨우기 위한 전기 자극 장치가 스파크를 내며 터지는데도 나몰라라 적과 싸우러 간 것을 보면 글쎄... 이 덕분에 진 케이스케의 머리가 보기 괴로운 파마 머리가 되었다는 루머가 있다.

가면라이더 스트롱거에서도 출현. 서로를 적으로 오해한 유우키 죠지조 시게루 사이의 갈등을 중재했다. 델져 군단의 음모를 조사하러 간 댐에서 유우키와 사랑 놀음을 여유를 부리다가 적에게 잡혀버렸다... 금방 풀려나와 암흑대수령과 싸우기는 했지만.

신 가면라이더에서도 나와 츠쿠바 히로시를 도왔다. 장난스럽게 감정이 실린 주먹으로 히로시의 배를 치기도 했다.

3. 하이브리드 인섹터의 카자미 시로

신주쿠의 결전으로부터 8년 후, 인간들에 의해 버림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고 라이더 맨 유우키 죠지와 함께 행동하고 있다. 인간 불신에 빠진 후배 진 케이스케에게 조언을 해줘 그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왔다.

4. 가면라이더 THE NEXT의 카자미 시로

원작과는 설정이 크게 달라져서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아군이 아닌 악역으로 등장했다. 개조되기 전에는 IT 기업을 이끄는 젊은 벤처기업 사장이었으나, 쇼커의 실험[4]으로 인해 대다수의 사원들이 사망하고 자신과 그의 비서만 살아남았다. 그러나 쇼커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되면서 쇼커를 배신하고 1호와 2호와 함께 쇼커에 맞서 싸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