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이다 유키

last modified: 2015-03-07 14:47:35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주요 출연작

1. 소개

甲斐田 ゆき(かいだ -).

일본여성 성우. 11월 30일생. 도쿄도 출신. 키 154cm. 혈액형A형. 프리로 활동하고 있다. 별명은 윳키.

나이는 비밀인데, 외모로는 나이를 추정하기 힘든 편. <헌터X헌터>에 같이 출연했던 타케우치 쥰코보다 연상이고 고다 호즈미보다 연하이다. 또 오키아유 료타로가 일종의 애칭으로 그녀를 가리켜 '아줌마'라고 불러서 오키아유보다 나이가 많거나 혹은 비슷한 연령일지도 모른다고 추정되며, 또 키우치 히데노부가 카이다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는 걸 보아 키우치보다도 연상으로 추정된다. 대충 60년대 중후반즈음일 가능성이 높다. 나이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깨뜨리고 싶지 않아서라고.하지만 현재 나이는 41세

형제로 오빠가 한 명 있고, 취미는 만담듣기와 영어회화. 실제로 미국 유학파 출신이라 영어발음이 미국식이며 프랑스어중국어도 구사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 바로 미국 샌디에고 예술학부로 유학을 가서 4년간 뮤지컬을 전공했다. 뮤지컬 전공자답게 노래 실력도 상당한 편.

대체로 미소년 역을 맡는 경우가 많은데 쿨한 이미지가 일품. 목소리 자체가 굉장히 멋진 편이어서 여성팬들도 많다. 그런데 굵직한 역할이 많지는 않다.

<헌터X헌터>의 크라피카 역을 맡으며 <헌터X헌터>의 인기에 힘입어 뜨는 듯 싶다가, <테니스의 왕자>의 후지 슈스케 역으로 단숨에 지명도를 높였다. 목소리의 변화폭이 상당하여 <소년 음양사>의 아베노 마사히로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깜짝 놀랄 수 있다. 특히 <테니스의 왕자>에서 후지 슈스케와 그 누나인 후지 유미코의 역할을 동시에 맡았는데, 나중에 이 둘이 같은 성우였다는 것을 알고 놀란 팬이 한 둘이 아니었다. 왜냐하면 이 둘은 대부분 같이 등장하며 서로 대화하는 장면도 많았기 때문(물론 유미코의 등장이 많은 편은 아니었다.).

엄청난 다역 성우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여러 작품에 출연했는데 역시 가장 유명한 역할은 <테니스의 왕자>의 후지 슈스케.

2004년판 <파타리로>의 주인공 파타리로 역을 보면 알 수 있듯 개그스런 역할도 잘 소화해낸다.

같은 성씨인 카이다 유코와 자매 아니냐는 주변사람들의 질문도 많이 받았으며, 이름 끝의 한글자만 서로 다른 탓에 오해할 여지가 커지기도 했다. 실제로 이름만 보고 카이다 유키인지 카이다 유코인지 헷갈리는 사람도 몇몇 있다. 이걸 계기로 후배성우인 카이다 유코와도 절친이 되었다.

자신의 성보다 이름인 유키로 불리는 걸 상당히 좋아한다. <소년 음양사> 라디오에서도 이시다 아키라가 유키라고 불러주자 기뻐해했고, <테니스의 왕자> ON THE RADIO에서도 함께 퍼스널리티를 맡았던 카이도 카오루 역의 후배 성우 키야스 코헤이에게 유키라고 불러달라고 조르고 조르다가 키야스가 수줍게 유키...하고 부르자 꺄~~~ 하고 기뻐했다.

2. 주요 출연작

----
  • [1] 실제 위의 설명에서도 읽어보면 알겠지만 키도의 성우(카이다 유코)와는 우연히도 성이 같아 혼동의 우려가 있다. 그래서인지 절친이 된 모양.
  • [2] 미국인 캐릭터다보니 미국식 발음을 꽤 리얼하게 구사하는 카이다를 캐스팅한 것은 좋은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