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카부토 켄죠"

E,AHRSS

카부토 켄조

last modified: 2015-03-01 20:24:21 Contributors


兜剣蔵(かぶとけんぞう)

마징가 시리즈의 등장인물.

카부토 쥬조 박사의 아들이자, 카부토 코우지의 아버지. 성우는 시바타 히데카츠.

연구소에서 광자력을 연구하고 있었으나, 실험 중의 폭발 사고로 아내와 함께 사망한다. 하지만 죽기 전에 아버지 쥬죠가 신체의 대부분을 사이보그로 대체시켜 간신히 살려냈으며, 그 뒤 미케네 제국의 침략을 예상하였는지 죽음을 가장하여 모습을 감추고 과학요새연구소를 설립했다. 쥬조박사가 카부토 켄조를 되살려 낼 때 전자두뇌를 추가로 장착하여 그냥 천재에서 초천재로 부활하게 되었다. 초합금 뉴Z는 이렇게 부활한 그의 노력으로 만들어 낸 것.

그리고 과학요새연구소에서 마징가Z를 능가하는 로봇 그레이트 마징가를 만들고, 고아인 츠루기 테츠야호노오 쥰을 입양하여 그 파일럿으로 훈련시키며 숨어서 때를 기다렸다.

대단한 실력파 과학자이며, 합리적이고 엄격한 사람이다.

뇌를 제외한 대부분의 전신이 모두 사이보그인데, 가끔 그 쇳덩이 팔로 테츠야를 때리거나 한다.(…)

극장판 마징가Z 대 암흑대장군

여기서는 예언자의 코스튬을 하고 나와 코우지 앞에서 미케네 제국의 침략을 예고했다. 나중이 이 예언자 복장은 마징카이저 OVA에서도 나오기도.

마징가 Z

최종화에서 등장해 전투수에게 관광을 타서 마징가가 개발살나자 테츠야를 출격시켜 전투수를 쓸어버리게 만든다. 그리고는 코우지를 구출해낸 후에 유미 교수 일행을 과학요새연구소에 초청해 유미 교수에게 이제부터는 자신과 테츠야가 대신해서 광자력을 지키겠다고 말하고는 코우지와 시로에게 자신이 아버지라는 사실을 숨겨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는 미국으로 유학을 가는 코우지를 보면서 언젠가 코우지와 다시 만나면 정체를 밝히고 다 같이 행복하게 살자고 다짐한다.

그레이트 마징가

과학요새연구소를 지휘하면서 테츠야, 쥰 등과 함께 미케네 제국에 맞서 싸운다.[1]

최후반에 일본으로 돌아온 아들 코우지와 감동의 재회를 하지만 이로 인해서 코우지와 테츠야의 갈등이 생겨나게 된다. 최종화에서 위기에 처한 테츠야를 구하기 위해서 과학요새연구소로 지옥대원수가 탑승한 데모니카에 특공을 가하고 마지막으로 코우지에게 자신은 테츠야도 아들과 다름 없이 생각하고 있었다는 유언을 남기고 사망한다.

진 마징가 충격! Z편

1화 마지막 즈음에 등장했고 무슨 이유인지 니시키오리 츠바사가 분노하면서 칼침을 놓으려고 달려드는 장면 이후 등장이 없다가 14화에서 슈트로하임과 약혼했던 니시키오리 츠바사를 NTR했다고 하는 좀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졌다. 아무래도 충격!Z편에선 뭔가 설정이 바뀔지도...

15화를 보면 아무래도 가미아Q3를 수리해서 안코쿠지에게 넘겨주는 건 이 사람이 될 듯. 그리고 일단 15화의 켄죠는 가미야에게 숨겨진 프로그램으로 나온 가짜.

그리고 니시키오리 츠바사가 켄죠를 죽인 이유가 케도라 때문이라고 하고 18화 마지막에 그 사건에 대한 진상이 나오는데 뭔 이유인지 닥터 헬과 같이 유적을 조사하고 있었다.과연?

그리고 19화에서 과거 케도라 제어에 실패해서 목숨을 버리려고 한 니시키오리 츠바사를 싸다구 한방 날려서 뿅가게(...?)만들었다고 하고 마지막에 에네르가 Z를 타고 등장했다.어라?

그리고 케도라로 보이는 촉수와 츠루기 테츠야가 켄죠의 목을 조르는 장면도 나와서 더욱 의문 증폭중.

20화에서는 알고보니 흑막.

제우스의 팔을 발견하고 세계정복의 야망에 불타게 된 닥터 헬을 막기위해 쥬조와 츠바사, 테츠야는 제우스의 팔을 탈취하려고 했지만 켄죠는 이들을 배신하고 과학자로서의 욕망을 채우기위해 닥터 헬에게 붙게 된다.[2] 이 와중에 테츠야는 붙잡힌 쥬조와 츠바사를 구하기위해 켄죠와 싸우고 츠바사에게 자신들을 쏘라고 하게 되어 둘은 일단 사망처리된다.

후에 에네르가 Z를 타고 코우지와 싸우게 된다. 이거이거(...)

그런데, 자세히 보면 19화의 켄죠는 오른쪽 손이 기계가 아닌데, 20화의 켄죠는 오른쪽 손이 기계화되어 있다. 이는 케드라를 이식하기 위해 스스로를 사이보그로 개조한 것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원작 그레이트 마징가에서 실험중에 일어난 사고로 신체 대부분을 사이보그화 한걸 고려한다면 어쩌면 1화의 켄죠와 19화의 켄죠, 20화의 켄죠가 전부 다른 인물[3]이라는 복선이 될 수도?즉, 진짜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을 가능성도.

일단 21화에서 20화의 에네르가 Z에 탑승했던 켄죠는 브로켄 백작의 변장이란게 밝혀졌다. 그리고 진짜 켄죠는 15화에서 원격조종을 통해 탈출시킨 미야 Q3를 수리해서 안코쿠지 경감에게 붙여줬다는 듯.

하여튼 현재 충격!Z편 에서 가장 비밀이나 의문이 많은 존재.

24화에 드디어 츠바사와 대면하게 되었다. 그리고 초반에 나왔던대로 츠바사는 켄죠를 공격한다.

그리고 25화에서 켄죠의 진짜 모습이 드러나는데, 상반신, 그것도 가슴 윗부분만 남아있고 나머지는 촉수같은게 꿈틀거리는 기괴한 모습이었다. 정말로 케드라를 이식했었던 모양이다.바도스도에 묻혀있던 지옥왕을 고친것도 자신이라고 말하고 츠바사에게 용서해달라고 하면서 "모든것은 세계를 위해서!"라고 하는데 과연?

그리고 대망의 26화에서 그 전말이 밝혀지는데 닥터 헬의 유혹에 넘어가서 닥터 헬이 이졸데와 트리스탄의 반신을 부패시키는데 협조하고 둘과 같이 벽 속에 잠들어 있던 미케네인들을 기관총으로 몰살시켰다.

그 와중에 이졸데와 트리스탄을 부패시키는데 쓴 용액이 오른손에 떨어져서 오른손이 부식.닥터 헬의 수술로 의수를 달았지만 그때 닥터 헬이 몰래 케도라를 이식해서 케도라가 점점 의식을 침식,닥터 헬에게 협력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테츠야와 같이 죽기 직전 제우스의 오른 팔이 켄죠를 구해주고 케도라에게 침식된 몸을 잘라내고 10년간 은거하게 되었다.

닥터 헬에게 협력한 것도 지옥왕을 고친것도 앞으로 다가올 미케네의 침략을 막기 위해서였지만 여러가지로 상황이 꼬여서 배신자 취급 당해버린 아주 안습한 상황.

앞으로의 켄죠의 행방과 1화와 25화에 잠깐 나왔던 블레이드와 그레이트 마징가와의 관계도 언제 나올지는 모를 그레이트 편에서나 알게 될듯.

진 마징가 ZERO

여기서는 마징가 Z에 확실히 촛점이 맞춰진 상태라서 등장 자체는 전무하지만 수많은 평행 세계중에는 쥬죠에게 살해당해서 그 머리로 쥬조가 고인드립을 하기도 했고, 다른 평행 세계에선 위대한 용자 그레...를 만들었지만 미네르바가 다른 평행 세계로 이동해서 무효화 돼버리는 등 그렇게 좋은 대우는 못 받고 있다.

그런 탓인지 본 편에서의 등장도 전무.

...였지만 에필로그를 가장한 프롤로그에서 원작의 예언자가 등장하고 위대한 용자의 등장을 예고한 만큼 다음 작에선 등장하게 될듯. 1화에서 코우지가 예언자랑 만나게되는데 이 예언자의 정체가 켄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정말로 카부토 켄조가 예언자 복장코스프레을 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쓸데없이 비장한 모습으로 자신이 카부토 켄조라고 밝히는데 정작 코우지는 진작에 눈치까고 있었던듯[4] 또한 등장하기 전 시점에서 이미 그레이트 마징가를 완성했었던듯.

하지만 마신화의 블랙박스는 4단계 이상은 켄조의 능력으로도 해독이 불가능했고 결국 최고 4단계까지의 마신파워를 그레이트에 심었지만 그 4단계까지의 능력만 가진 그레이트도 미케네 군단을 단기로 상대하기에 충분하다 못해 넘칠정도의 위력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지만 7단계의 마신파워를 전부 개방한 마징가 ZERO에게는 그레이트도 하찮은 수준이였고 결국 이번 루프에서는 최후에 그레이트 부스터를 보내 준 다음 연구소와 같이 최후를 맞는다.

그리고 다음 루프에서도 여전히 그레이트를 개발했지만 여기서는 마신화를 총 6단계로만 알고 있고 그레이트도 예전과는 달리 마신화의 능력을 쓰지 않는 고성능의 후계기정도로 개발 되었지만 그래도 성능 자체는 절륜하다 못해 보통 사람은 타다가 죽어버릴수 있을 정도.

또 이 루프에서 밝혀진 바로는 츠루기 테츠야는 켄조의 세포를 베이스로 보통 사람의 몇배이상으로 강인한 육체를 가지게 만들어진 슈퍼 솔저 클론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루프에서 켄조의 사이보그화 이유는 그레이트의 시운전을 직접 했다가 전신이 박살나고 그 여파로 신체 세포까지 괴사해버리는 큰 부상을 입어서 라고 한다.

그리고 최종결전에서 본래 비행전함이였던 과학요새연구소로 미케네 성으로 출격.사투끝에 브릿지에서 기계수가 날린 바늘에 반신이 관통당한 상황.사이보그이니 완전히 사망했을련지는 모르겠지만 상황이 최악으로 돌아가는중이라...
----
  • [1] 참고로 본작의 최종보스인 어둠의 제왕과 성우가 동일하다.(...)자기 자신과 싸우는 켄조 박사
  • [2] 자신의 몸에 케드라를 이식했다. 흠좀무.
  • [3] 오리지널과 클론 혹은 안드로이드라든가.
  • [4] 켄조가 복장을 벗을때 코우지는 그 모습을 보면서 역시 아버지 였나. 같은 뉘앙스의 말을 한다. 이건 제로의 코우지가 평행세계의 코우지의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