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미자키 리사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아마가미 SS


1. 개요

아마가미히로인 중 한명. 공략가능 캐릭터. 성우이리야 카도와키 마이. 전 캐릭터를 공략하면 등장하는 숨겨진 히로인으로, 캐릭터 캐치프레이즈는 '주인공의 과거를 아는 여자아이'.

아마가미 게임 공식 웹페이지에서는 소개되어 있지 않으며, 애니메이션 아마가미 SS 25회 크리스마스 이브 특별판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전부터 주인공을 계속 스토킹해온 스토커. 주인공과는 다른 2학년 C반[2]임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의 사소한 버릇이나 야한책 숨겨놓는 장소까지 모조리 다 꿰고있을 정도로 주인공을 잘 알고 있다. 거기다가 은근슬쩍… 정도가 아니라 대놓고 얀데레의 포스가… 쥰이치를 좋아하게 된 이유는 초딩때 그녀가 마시지 못하는 우유를 대신 마셔주었기 때문… 참 뭐라고 해야하나.

2. 작중 행적

스토커답게 주인공이 다른 여자와 사귀는 것을 아니꼽게 보며, 어떻게든 방해하려 든다. 특히 예전에 마키하라 미카에게 약속장소가 바뀌었다고 거짓말을 해서[3]주인공이 채이게 만들어 버린 원흉. 어떤 의미에선 악의 축이고 어떤 의미에선 모든 것의 시작이다.

게임중에서도 다른 여자애들이랑 좋은 사이가 되면 뒤에서 만능사진을 꺼내 보여주어 관계를 적대로 떨어트려 버린다. 영문도 모르고 주인공은 날벼락을 맞는 셈(…). 참고로 만능사진은 주인공이 어떤 여자아이와 함께 뭔가를 하고 있는 사진인 듯하다. 합성인지 진짜 사진인지도 의문.[4] 그녀의 계략 때문에 실망하며 떠나는 히로인들을 지켜보면서 하는 대사가 "하지만 어쩔 수 없잖아, 내가 지켜줘야 하니까"(…)

단, 아야츠지 츠카사의 경우에는 오히려 거짓말인걸 단번에 들통나 블랙 츠카사에게 역관광 당해버린다. 한 수 위. 역시 표지 히로인… 하지만 아쉽게도(?) 아마가미 SS 25화에선 다른 히로인들처럼 얄짤없이 속는다. 그렇지 않았으면 해당화에서 츠카사에게 NTR 당해버리기 때문에 이렇게 수정한 듯.니코동유튜브

에비코레+ 한정으로, 플레이를 하다보면 리사가 만능사진을 보여주더라도 츠카사를 제외한 다른 히로인들이 역관광을 시켜버리기도 한다. 역관광을 시키면 당연히 호감도도 적대로 떨어지지 않는다. 그렇지만 리사의 거짓말에 100% 속지 않는 사람이 츠카사가 유일하다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

  • 아야츠지 츠카사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사쿠라이 리호코는 만능사진에 있는 쥰이치가 정말로 기뻐하는 것 같지 않다고 한다. 그 이유인즉슨, 쥰이치가 차인 날에 잔뜩 기대하는 표정으로 쇼핑을 할 때 리호코가 같이 있었고, 그 표정을 지금까지 기억하기 때문이다.
  • 타나마치 카오루는 처음에는 쇼크를 받지만, 곧 "애인이 있다면 나 가출했을 때 집에서 자고 가도 된다."는 말을 할 리가 없다며 리사의 거짓말을 꿰뚫어본다. 그리고 자기한테 이렇게 시간낭비할 바엔 처음부터 당당하게 쥰이치에게 부딪히라며 리사를 역관광보낸다. 그리고 카오루가 자리를 뜨자 리사는 "나도 집에 찾아가면 재워줄까…." 하며 내심 카오루를 부러워한다.
  • 나카타 사에의 경우는 리사가 손을 쓰기 전에 쥰이치가 비슷한 장난을 친[5] 덕분에 만능사진을 보고도 쥰이치의 장난인 줄 알고 해맑게 웃더니 기어이 만능사진을 가져가버렸다.리사: 어, 어? 이게 아닌데…
  • 나나사키 아이는 다른 히로인들과는 정반대로, 쥰이치가 아닌 사진 속의 여자를 살펴보고는 '셔츠에 주름이 있고, 손톱이 길어서 요리도 못할 것 같고, 화장도 짙어서 주변사람들에게 인상도 나쁠 것 같은 여자다'라고 하면서 선배가 이런 여자와 사귀는 건 자기가 용납 못한다고 한다. 나나사키의 시어머니 포스에 쇼크를 먹은 리사가 그럼 리사 자신은 쥰이치와 어울리는지를 물어보자, 히로인들 중에서 가장 길고 조목조목하게 리사를 디스해서 관광보내버린다.[6] 정신적 데미지가 꽤 컸는지 아야츠지 때에도 그냥 놀라서 도망나왔을 뿐인 리사가, 나나사키에게 당한 뒤에는 완전히 의욕을 잃어버린다. 멘탈붕괴
  • 모리시마 하루카는 사진을 보더니 쥰이치보고 참 치사하다고 말한다. 그 이유가 왜 자기 혼자만 이런 귀여운 애랑 놀고 다니는 거냐고(…) 거기다 목줄[7]까지 하고 있지 않다 하며 리사를 벙찌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렇게 발악을 했는데도 결국 주인공이 다른 여자와 크리스마스 약속을 잡아버리자, 초조한 나머지 러브레터를 보내서 주인공이 늘상 야한책을 숨겨놓는 옥상의 창고로 불러내고는 "나라면, 널 만족시켜줄 수 있어…. 너의… 아니, 『너만의』 여자로 만들어 줘!"라고 대뜸 고백해버린다. 여기서 대답하기에 따라 사귀게 되든가, 거절하면 미야가 난입해온다. 이렇게 주인공을 훼방놓는 이유는 사람을 믿지 못하는데다 마키하라 미카가 주인공을 차는 것도 모자라 남들 앞에서 창피를 주려 하자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기 외의 여자는 모두 믿지 못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녀의 말에 의하면 미카는 주인공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그날 주인공을 비웃기 위해서 친구들까지 데리고 왔다고. 이건 어디까지나 그녀 자신이 말한 것 뿐이고 다른 캐릭터들에게 거짓말로 호감도를 떨어뜨리는 그녀의 행동 때문에 이것 또한 거짓말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다. 하지만 보통 이런 매체에서 본편 시작 시점 전의 사건에 대한 진실이 언급될 경우 그것은 공식 설정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카미자키 리사의 루트에서 트루엔딩으로 갈 경우 그녀의 거짓말과 거짓 행동을 전부 밝히고, 그녀 스스로 반성하며 사죄하는 결말로 진행되는데 저 발언이 거짓이라는 이야기가 전혀 나오지 않는 걸 보면 사실일 확률이 높다.

아니면 TVA에서 자신도 기다렸다는 미카의 말을 볼 때, 미카는 단지 친구들에게 상담했을 뿐인데 그 사실을 알게 된 리사가 멋대로 망상력 폭발(…)로 미카가 장난을 치고 있다고 생각하고 행동을 취했을 수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마키하라 미카나 쥰이치나 모두다 피해자인 셈. 반대로 만약 리사의 말이 맞을 경우에는 미카가 자신도 기다렸다는 말은 준이치에게 거짓말을 한 셈이 되는 것이다.[8]

아마가미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타카야마에 따르면 현재 아마가미 부동의 1위 캐릭터인 나나사키 아이마저 시간이 모자라 게임에서 퇴출시킬 수도 있었던 상황에 플레이어가 정체를 밝혀낼지 아닐지 모르는 애매한 캐릭터에 공을 들일 시간이 없어 수 년 전에 그려놨던 캐릭터를 그대로 쓴 것이 리사라고 한다.

또한 이전에 주인공과 미야와 아는 사이였다. 미야는 그녀를 기억하고 있는 듯한 언동과 행동을 보인다. 미야의 입버릇인 'にぃに'라는 말을 가르쳐 준 것도 그녀. 이 때 두 사람이 투닥거리고 주인공이 허둥대는 모습이 아수라장이 따로 없다.

스토커지만 대단한 미인. 저정도 외모면 스토커짓 안해도 남자가 잔뜩 꼬일만도 한데…다만 로리빈유하지만 그게 좋은거지 게다가 손재주도 매우 좋다. 예전부터 크리스마스마다 쥰이치가 좋아하는 물건들을 미리 파악해두었다가 직접 만들어주는가 하면[9] 오마케 극장에서는 쥰이치가 창설제 무대의 베스트 커플 콘테스트를 보며 낙담하는 것을 보고 자신과 쥰이치를 닮은 인형 + 베스트 커플 콘테스트 무대를 하루만에 만들어 선물한다. 원래는 더더욱 심각한 스토킹과 적극적인 육탄 공세와 폭력으로 밀어붙이는 과격한 여자아이로 기획되었으나, 발매될 때에는 많이 완화되었다. 그래도 점심시간에 만나자는 약속을 무시했을 경우에는 주인공의 인생을 완전히 접어버리는 활약을 통해 얀데레스러움을 과시한다(…).

아마가미 SS에서 나온 대사로 미루어 봤을 때 어릴 적 오키나와에서 살았던 것으로 보인다. 게임판도 동일한지는 확인바람.

3. 아마가미 SS


TVA인 아마가미SS에서 번외편으로 DVD/BD 한정인 미야편과 함께 카미자키 리사편 제작이 결정되었으며, 아야츠지편 마지막화의 예고편에선 역시나 팬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훌륭한 스토킹이 공개되었다. 일본 현지 웹사이트에선 '스토커'가 소녀적 이미지로 중화된 '스토코(スト子)'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듯. 스토코 귀여워요 스토코 근데 이 루트를 보면 타치바나 쥰이치는 모든 히로인들을 공략한 것같이 보인다.

1기 TVA 오프닝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1~13화 오프닝에서는 등장인물들의 등교장면에서 나나사키 아이의 옆에 있고, 14~26화 오프닝에서는 사쿠라이 리호코와 친구, 모리시마 하루카, 츠카하라 히비키가 나오는 장면에 등장하며, 교실문에서 복도 쪽을 엿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OVA에서는 쥰이치와 다른 캐릭터 간의 이벤트에서, 배경에 동화되어 스토킹을 하고 있었다. OVA 순서대로 서술하면
  • 모리시마 하루카 파트에서는 뒤쪽 테이블에서 살짝 지켜보고 간다.
  • 타나마치 카오루 파트에서는 어딜 보냐며 카오루가 버럭하는 부분에서 중앙 쯤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 나카타 사에 파트에서는 쥰이치가 사에를 배웅하며 걸어갈 때 나무 뒤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 나나사키 아이 파트는 가장 적절하게 배경과 동화되어서 찾기가 좀 힘든데, 학교 뒤편에서 두 사람이 만났을 때 수풀 속의 나무 뒤에서 지켜보고 있다.
  • 사쿠라이 리호코 파트에서는 둘이 함께 다도부실에 있을 때 미닫이문 너머에서 상황을 엿보고 있었다. 이 때 얀데레 기운이 가장 강력해서 섬뜩하다
  • 아야츠지 츠카사 파트에서는 메론빵을 두고 염장질하고 있는 쥰이치와 츠카사를 리사도 홀로 메론빵을 씹으며 감시하고 있다(…).

2기 SS+에서는 모리시마 하루카 편에서 3학년 졸업식을 하는 곳에서 이토 카나에의 왼쪽자리에 있는데, 쥰이치가 재학생 대표 인사를 빙자하여(…) 하루카에게 청혼하자, 아예 자리에서 일어나버렸다. 표정은 아슬아슬하게 가려 보이지 않지만, 대충 어떤 표정을 짓고 있을지는(…) 부들부들

13화에서는 초면인 타나카 케이코와 서로의 사랑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데 둘이 대화하는데 타인같은 느낌이 안 든다고 말하는 등 대놓고 성우장난를 했다.

미야를 포함한 공략 가능 캐릭터 중에 인기 최하위를 달린다. 그래도 공략 불가 캐릭터나 조연들에게 밀리지는 않았으니 히든 캐릭터로서는 나름 선전했다 할 수 있겠다. 어딧가지나 조연 상대로는. 아마가미 메인 히로인 위주의 각종 순위에선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

참고로 아마가미의 숨겨진 시나리오로 진행할 수 있는 선택지가 사라지는 버그의 주인공. 해결방법이 일단 발견되긴 했지만 귀찮다. 자세한 건 아마가미항목 참조.

쟈이아니즘 스페셜에도 출연, 여기선 주인공과 같은 박스남으로 위장하고 나와서 핀치에 몰린 주인공을 구해주지만 레젼드 넘버 원에 의해 여자임이 발각되고 레전드 넘버원의 능력으로 슴가사이즈가 들통나는데다 숨겨진 능력으로 3년후에도 슴가사이즈가 변화없다는 걸 알게 된다[10]

----
  • [1] 전 6히로인+숨겨진 히로인 공략후인 8주차에 들어갈 수 있다.
  • [2] 애니판은 2학년 B반
  • [3] 미카가 자기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주인공을 차서 망신주려고 했다는 것을 알고 그 모략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기 위해서 그랬다.
  • [4] 일단 TVA에서는 조작 사진이라고 하는 걸 보면 합성일 확률이 높고, 캐릭터송에서도 조작이라고 말한다. 애니에서 조작이라고 확인사살하는건가
  • [5] 다만 이 때 사에의 반응은… 그걸 지켜보다가 당황한 쥰이치가 황급히 수습해서 작은 해프닝으로 끝났다.
  • [6] 구체적으로 1.쥰이치의 보물책 보관소를 들락거린 리사의 소매에 붙어 있던 먼지와 허물어진 치마주름. 2.쥰이치에게 뭐든지 허락할 것 같은 무른 얼굴. 3.쥰이치와 똑같은 글러먹은 냄새(…)
  • [7] 이 이벤트 전에 쥰이치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항상 당신을 따라가겠다는 의미로 약혼반지가 아니라 약혼목줄도 매고 다니겠다고 말한다.
  • [8] 참고로 아마가미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타카야마는 아마가미 제작비화에서 미카에 대한 질문에 '그래요,(쥰이치를)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애초 설정에서 주인공에 대해 흥미가 없다는 건 결정되어 있었습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쥰이치에게 흥미가 없는 미카가 쥰이치를 기다릴 리가 없으니 미카가 거짓말한 게 맞는 듯. 기다린 건 맞아도 쥰이치를 비웃기 위해 기다린 거겠지
  • [9] 이는 쥰이치가 산타를 맹신하게 된 계기가 된다
  • [10] 슴가를 키울려고 매일밤 슴가맛사지&싫어하는 두유만 엄청 먹었다나..근데 사이즈 70 ㅜㅜ 그냥 수술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