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르트 조르딕

last modified: 2015-01-30 18:01:40 Contributors


カルト=ゾルディック CALLTT = ZAOLDYECK


카르트.jpeg
[JPEG image (Unknown)]

(애니 리메이크판)

만화헌터×헌터》의 등장인물. 성우는 구판이 마에카와 유코(前川優子)/문남숙, 리메이크판은 노토 마미코(能登麻美子)/권인지[1].

Contents

1. 설명
2. 능력
3. 관련 항목

1. 설명

암살자 가문인 조르딕 가문의 막내아이. 환영여단 신규 단원으로 단원 번호는 히소카를 이어받은 4.

조작계 능력자로서 혈액형A형.

캐릭터 모델은 작가부인의 작품인 세일러 문세일러 새턴. 기모노를 착용한데다 단발머리에 이쁘장한 얼굴로 여자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정발본에서 형이라는 호칭을 쓰지만 일본어에서는 형과 오빠의 구분이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상관없다. 즉 현재로서는 성별 불명.[2][3][4][5]하지만 공식 캐릭터북 등이 나오면서 시간이 갈수록 남자라고 확정시되는 분위기.

첫 등장은 조르딕가에서 키르아를 데려가기 위해 온 곤 일행 앞에서 어머니와 함께 등장, 곤 일행을 굉장한 기세로 노려본다. 맏이인 이르미 조르딕을 돕는다거나 암살직을 하면서 살짝살짝 등장하다가 그리드 아일랜드편에서 클로로가 걸린 넨을 제넨할 제넨사를 발견한 주역으로 나타났다.[6] 히소카의 탈퇴로 환영여단에 입단하게 되었다. 입단 이유는 '형(오빠)을 되찾기 위해서'라고 한다.브라콘? 히소카처럼 환영여단을 이용해먹고자 하는 마음도 보인다.

아직 세상의 넓음을 잘 모르고 있는 모양. '방해하지 말아줄래?'라고 전투에 임하다가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 버렸군'이라고 말한다거나, 적을 가지고 노는 나쁜 버릇을 고쳐야 한다는 소리를 하거나[7], 여단의 다른 단원들의 전투를 보고는 경악한다. 키르아도 그렇고 혹시 유전병인가.

되찾고 싶다는 형이 대체 누군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아르카라는 설이 유력했으나, 뚜껑 열고 보니 아르카는 조르딕 가문에 감금되어있었다.

현재로서는 키르아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5권 처음 등장부터 곤과 그 일행이 마음에 안든다는 표정을 보였으며 키르아가 어머니에게 매몰차게 '비켜'라고 말하며 떠나는 모습을 조용히 지켜봤다. 이 경우 되찾아온다는 의미가 단순히 집으로 데려온다는 것이 아니라 이전 모습으로 되돌린다는 것이 된다. 그런데 그건 세뇌된 모습 무엇보다 키르아가 생각하는 조르딕 가 인간 관계도에서 아르카 조르딕에게 질투라고 표시된 걸로 보아 따로 표시는 안됐어도 키르아를 가장 좋아하는 모양이다.

헌터 0권 관련 인터뷰에서 토가시 요시히로 본인이 환영여단 전원은 죽는다는 예고 코멘트를 했는데, 초창기 환영여단 멤버가 아니었던 카르트까지 해당된다면 조르딕가 최초의 사망자가 될수도 있을듯.잠깐 그렇게 되면 카르트를 죽인 크라피카한테 그래도 가족인 키르아가 빡치고 곤은 소중한 두 사람 중 고민하는 사태가 벌어질지도? 그렇게만 된다면 헌터시험 편 초반부의 침묵테스트 때 곤이 했던 말은 떡밥?!

2. 능력

능력은 종이를 조작하는 것. 종이를 사람모양으로 오리고 종이를 붙여놓으면 소리를 듣거나 위치를 알 수 있다. 사교의 춤(蛇咬の舞)은 공격계 기술로 종이보라로 상대를 갈기갈기 찢어버리는 기술. 이걸로 집쩍대던 키메라 앤트 한 마리를 끔살시켜 버렸다.

문제는 넨 능력. 가문 역사상 최고의 천재라는 키르아 조르딕도 넨 능력을 시간부족으로 강제적으로 얻어낼 수 밖에 없었는데다가 여러 사람들의 도움으로 수련을 쌓아 올렸다. 그런데 더 어린 카르트는 잘만 써대고 다닌다. 그리고 상당히 강한 것도 확실하다. 게다가 자취를 지우는 '제츠'도 수준급. 키르아는 조르딕가의 엄청난 인재라면서 동생인 카르트는 처음부터 넨 수준급 실력자인 걸 보면 이건….[8]

일단 그(또는 그녀)의 수준이 환영여단 급이라 가정하면 확실하게 등장 초반 키르아보다는 강하다. 요크신 시티 편의 키르아는 환영여단급 멤버를 상대로 이길 마음을 먹지 못했고, 실제로 노부나가 하자마라든가 히소카의 앞에서 '개기면 죽는다'는 공포를 느꼈던 경우라든가 마치에게 발악하다 제압당한 경우도 있었다. 심지어 여단에서 전투 최약체급으로 보이는 파크노다에게 걸렸을 때도 현장을 벗어나지 못하고 제압당한 일도 있었다. 그것도 을 습득한 상태가 저 모양이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키르아는 일찌감치 동생에게 추월당하고 있었다는 건데(…).[9][10][11] 하지만 카르트의 전투력은 다른 여단멤버에 비하면 확실히 떨어진다. 페이탄이 싸우는걸 보면서 '레벨이 다르다'라고 느꼈을 정도니...카르트가 키르아보다 강하다고는 보기 힘들 듯.


----
  • [1] 리메이크판의 권인지는 구판의 미묘한 소녀 느낌이나 리메이크판의 약간은 중성적인 느낌에서 완전히 벗어나 '소년'으로 아예 컨셉을 잡고 연기해서 호불호가 심한 편이다.
  • [2] 데이터 북에서는 남동생(弟)이라 되어있으나, 소설에서는 여동생(妹)이라는 설정.
  • [3] 다만 소설보다 설정집 쪽이 훨씬 더 나중에 나왔다. 소설의 작가가 지레 여자아이라고 짐작한 것일 수도 있고, 당초에는 여자아이로 설정했지만 그 후에 사내아이로 바꾸었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 [4] 근데 어찌된 일인지 엔하위키 항목에서 다른 항목에서 링크 건걸 보면 죄다 남자로 여기고 있다? 참고로 일어판 캐릭터북에서 캐릭터옆에 부연설명으로 '소년(!?)'이라고 표기되어있다.
  • [5] 국내에서 방영된 리메이크판의 예고편에서도 카르트가 키르아를 아예 형이라고 부르는걸로 번역했다.
  • [6] 완벽하게 모습을 제츠로 감추고 있던 그를 레이저와의 피구경기로 감이 빠릿빠릿해진 히소카에게 단번에 들키면서 환영여단의 새로운 멤버로 처음 등장했다.
  • [7] 적을 얕보는 나쁜 버릇이라는 건 오역이다.
  • [8] 다만 키르아는 넨을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도 굉장한 실력을 지니고 있었다. 어려서부터 넨에 의지하는 것보다는 강하게 키우기 위해 의도적으로 가르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다...사실은 작가가 넨을 나중에 추가한 설정이라 그렇다. 일례가 히소카에게 복수하기 위해 헌터시험에 다시 참여한 전 시험관 이놈도 넨으로 뭘 하는 모습은 전혀 보여주지 않았다.
  • [9] 조르딕 가 자제다 보니 강하긴 하겠지만 실제 실력이랑 넨 능력이 완벽히 비례하는 건 아니다. 좋은 비교는 안돼지만 사다소 패거리랑 즈시를 보면 실력과 스펙 자체는 넨 초보 키르아보다 아래였다. 후에 실력까지 넘사벽인 넨 능력자들이 수두룩하게 나와서 그렇지.(...) 후에 나오는 폭탄마 일행의 사브도 넨 빼면 키르아의 실력에 뒤진다. 반대로 체즈게라의 넨 능력은 곤과 키르아에게 뒤졌으나 섬세한 오라 응용이나 종합적 실력은 둘보다 위다.라고 본인이 말한다
  • [10] 게다가 사실 키르아가 어릴때 천공투기장 200층 갔다 오라고 명령 받은 걸 보면 이때 세례를 받게해서 넨을 배우게 할려 그랬는데 키르아가 안 싸우고 와버려서 이르미나 카르트 보다 넨 자체는 늦게 배우게 된 걸지도 모른다.진실은 토가시만이 안다
  • [11] 이르미가 침으로 세뇌를 한 상태라 능력이 낮아보이는 거일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