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라(Natural Selection)

last modified: 2018-08-22 00:44:25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1.1. Natural Selection
1.2. Natural Selection2
2. 유닛
3. 건물



1. 설명

Natural Selection 시리즈에 등장, 인류 개척민의 우주선이나 시설 내부에 침입해 자신의 세력을 불리면서도 그곳을 사수&탈환하려는 마린(Natural Selection)들과 격렬하게 대립하는 외계 종족으로 맵 곳곳에 있는 어두운 음지, 개구멍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매복함으로서 상대의 취약점을 노리는 게릴라 전술을 펼칠 수 있다.

1.1. Natural Selection

1편의 카라에게는 커맨더(지휘관) 개념이 전무해 개개인이 판단/처리해야 하며, 맵이 넓은 클래식의 경우 개개인이 정찰후 '어디에 적이 나타나 무엇을 하고있다' 식으로 게임 내 채팅을 통한 보고를 기반으로 해당지역 공격이나, 빈집털이냐 식의 전술이 짜여지거나 그것도 귀찮으면 본인들이 여기저기 직접 뛰어다니면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게다가 전투력은 잉여지만 업그레이드와 관계된 각종 쳄버나 리소스 타워, 하이브를 건설 가능한 고지가 전장에서 필요한 건물을 어디에 언제 얼마나 짓느냐에 따라 카라 전체의 자원이나 업그레이드 사정이 들쭉날쭉해지는 경향이 적잖아 있다. 특히 초반에 SC를 먼저 지어버리면 다른 카라 플레이어들에게 있어선 시망.

동시에 자원을 많이 먹는 페이드나 오노스같은 유닛들이 하나씩 죽을때마다 전력이 급감하는 종족 특성상[1], 잘 안 죽는 숙련자가 해야 효과가 좋은 진영이다.[2]

1.2. Natural Selection2


전작에서의 몇몇 문제점 때문인지 2편에서는 건물과 업그레이드 등을 담당하는 하이브 마인드 개념인 에일리언 커멘더와 예하 유닛으로 드리프터라는 일벌레와 시스트를 통해 감염(점막)을 퍼트리는 요소가 새로 추가되었으나, 개인 리소스를 소모해 다른 유닛으로 변태하여 싸우는 카라 고유의 문화(?)는 크게 바뀐게 없다.

2. 유닛

스컬크 - 기본 겸 정찰 유닛
고지 - 야전 의무병공병
러크 - 지상 보조 유닛
페이드 - 유격대
오노스 - 최종병기탱커 유닛.
드리프터 - Natural Selection2에 추가된 일벌레.

3. 건물


----
  • [1] 것도 그럴것이, 1편의 경우 마린처럼 공격 전문가에게 임의적으로 자원 밀어주기를 할수 없으므로 자원이 하나씩 차오르길 기다리던가, 마린 많이 때려잡아(NS의 경우 적을 잡을때마다 추가적인 자원이 해당 팀이나 팀원에게 돌아간다.) 조달한 자원으로 재기하는 수밖에 없다.
  • [2] 그렇다고 마린도 초보자가 하기에 그리 적합한 진영이 아니지만 고수들 틈에 묻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