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츠키시마 카류도

last modified: 2014-06-24 18:08:42 Contributors

月島狩人(つきしま かりゅうど) / Tsukishima Karyudo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통칭 10th. 성우는 히라마츠 히로카즈.


이름의 배경은 로마 신화(月)/사냥(狩)의 여신 디아나(Diana ; 그리스 신화아르테미스 Artemis 와 동일).


Tsukisima_Karyudo.jpg
[JPG image (Unknown)]



(애니메이션판)[1] 왜 하필 판치라 장면을?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일기의 성능
4. 여담


1. 개요

'사육 일기'의 소유자로, 아마노 유키테루의 친구인 히노 히나타의 아버지. 부인과는 이혼해서 별거 중인 듯 하다.

일기에 걸맞게 애완동물(정확히는 개)을 좋아하는데, 그 정도가 어느 정도냐면 개들에게는 최고급 스테이크와 30년된 와인을 주면서 자신은 컵라면을 먹을 정도.(물론 스테이크와 와인을 받은 개들은 당연히 난장판을 만들어 버렸다.)

심지어 부인과 이혼한 이유도 개 때문이라고 하니 말 다했다.(…)

자신의 개를 사육하는 기록을 남기는 것을 좋아하는 파워 블로거의 속성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2. 작중 행적

유키테루와 유노가 우메사토 중학교로 전입해 올 당시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있었는데, 이쪽에서의 특징은 시체가 심하게 훼손되어 있었다는 것으로 가죽이 뜯겨나가 백골이 드러날 정도의 잔혹함이 있던 상태였다. 이로 인해 우메사토 중학교에서도 비상이 선포되어 있던 상황. 이는 10th가 피해자들이 미래일기 소유자인 것을 멋대로 짐작하고서 일으킨 범죄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던 중 아키세 아루가 12인의 일기소유자인 것으로 알고 자신을 감시하는 것을 눈치채 데우스에게 자신이 가진 일기의 소유권을 양도할 것을 밝혔지만 거부당해 그는 딸인 히나타에게 미래일기의 비밀을 말해주었고, 히나타가 '다시 시작하자'라고 말하자 아키세를 걸고 넘어지며 '다른 일기소유자에게 걸린 한 다시 시작하긴 어려워'라고 말하며 히나타가 아키세를 죽이도록 유도하고 사육일기를 빌려준다.

하지만 아키세는 소유자가 아니었고 히나타가 미끼로 쓰기 위해 불러들인 아마노 유키테루가사이 유노(이쪽은 딸려온거지만) 때문에 오히려 패배한다. 히나타는 유노에게 죽을 위기에 처했지만 유키테루의 돌이킬 수 없는 거짓말 기지로 목숨을 건지고 츠키시마 본인은 그를 찾아내었던 4th에게 죽음을 당한다.

죽기 전 딸에게 했었던 마지막 말은 "하여간 넌 속이기가 쉬워, 개보다도 못해. 그러니까 히나타-. 니는 아빠맨치로 '나쁜 어른'되문 안 된다. 그리고 '나쁜 어른'은 이 애비만이 아이다. 특히 선량한 척하는 놈[2]한테는 주의해야 한데이." 어째 이 가족은 전부 사투리 일색이다(…).

3주째 세계에서는 밖이 소란스러운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강아지들이 이상하게도 얌전한 것을 의아하게 여거 밖에 나가보았다가, 딸 히나타가 매일 조깅하러 가기전에 강아지들을 돌보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란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나중에 히나타, 마오, 아루, 오지와 함께 피크닉을 가는 것으로 더욱 훈훈하게 끝난다.

3. 일기의 성능

그는 여러 마리의 사냥개를 다루고 있고 그 사냥개를 3개의 그룹으로 나누었으며, 해당 그룹에 알파1, 알파2, 알파3이라는 리더 사냥개를 제어하면서 사육을 해나가는 것을 주요 활동으로 한다.

개의 신호나 포효를 알아듣는 것이 가능하여 일기를 받은 시점에서는 거기에 관련한 내용이 핸드폰에 입력되기까지 하는 등 꽤나 제어가 용이해 진 점은 주목해 볼 부분.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사육사가 전형적으로 팔 부분에 끼우는 보호구를 착용하고 있다.

물론 딸인 히나타 역시 어렸을 때부터 개를 다루는데 능숙했었다.

4. 여담

개에게만 정신이 팔려 가족이라는 것을 잃어버린 자신에 대한 자책이 원인. 그러나 그 형태는 분명 좋은 형태로 나온 것이 아니었다는 것은 중요하다.

어떤 의미에서보면 12인의 싸움에 무리하게 제3자를 개입시킨 것이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듣기도 힘들다.

일기의 소유자들 중 유일하게 개인 테마곡이 없다. 딸내미가 대신 갖고 있긴 하지만.. 2차 창작 면에서도 소유자들 중 가장 인기 없는 캐릭터인듯.
----
  • [1] 첫 사진에 나오는 판치라아이는 히노 히나타.
  • [2] 이 경고는 유키테루에게 한 것일 수도 있고, 경찰이라는 직업의 탈을 쓴 쿠루스 케이고를 뜻하는 것일수도 있다. 이 시점을 기준으로 쿠루스가 날뛰기도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