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츠키미야 미도리

last modified: 2015-03-18 21:11:47 Contributors

midori_tsukimiya.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소개
2. 출연 작품

1. 소개

月宮みどり(つきみや -).

일본여성 성우. 11월 25일생으로, 2011년에 성인식을 치은걸로 보아서는 1991년생인 듯 하다. 사이타마현 출신. 프로덕션 에이스 준소속으로 프로덕션 에이스 연기연구부 출신.

좋아하는 것은 만화, 애니, 공장, 철도역,철덕후? 온천 달걀, 단맛 카레, 음악 등등. 취미는 일러스트를 그리거나 소설을 쓰는 것이라고 한다.

신인성우로 2011년에 이것은 좀비입니까유클리우드 헬사이즈로 데뷔하여 현재 활동 중 이지만... 무려 10화까지 "음...", "흠...", "아..."하는 숨소리 외에는 대사가 한마디도 없다. 출연료 계산은 어떻게 했을까? 유클리우드의 대사는 아유무의 망상으로 이 망상 버전에 나오는 목소리는 매화 다른 성우들이 녹음한 것인데 공료롭게도 이들이 베테랑 중의 베테랑 성우들이다. 이러다 하야시바라 메구미까지 나올 기세. 페이크 성우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니 안습의 극치라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출연 성우들로 찍은 PV에서조차 캐릭터 컨셉이랍시고 한마디도 안하고 모두 필담으로 넘겼다(…) 이러다 성우 본인의 트라우마로 남는게 아닐까 하고 걱정이 될 정도. 다행히 11화 막판부터 대사가 있다. 그러니까 출연료 계산은 어떻게 했냐구요?[1] 여담이지만 이것은 좀비입니까 드라마 CD 발매 당일 구매하러 갔으나 매진되어서 살 수 없었다고 한다(…) 트위터를 보면 이것은 좀비입니까의 홍보도 적극적으로 하며 담당 캐릭터인 유클리우드 헬사이즈를 유짱이라고 지칭하며 상당히 애착있는 모습을 보인다.

성우, 아르바이트,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전력 질주 하였으나 눈 앞에서 전차가 출발해버렸습니다! 좀 기다려 주면 덧나냐!'라는 소시민적인 절규를 담은 트위터에 꽤 격려를 받기도 했다. 상당히 열심히 살아가는 듯. 그러니 이 열심히 살아가는 신인에게 부디 대사 한 마디의 자비를. 캐릭터송도 instrumental로 떼울 기세.

연기력에 대한 지적보다는 R-15언젠가 천마의 검은 토끼에 출연한 그녀의 '목소리'에 대한 평가가 더 우선되었다. 초기에는 탈력계라든가 너무 독특하다든가 하여 평가가 그리 좋지 않았으나, 아이러니하게도 시간이 지나자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듣게된다는 평도 점차 생겨나곤 했다. 마치 몸 안에 천천히 퍼져 나가는 독과 같은 느낌이라고 한다. 또 대사가 많은 유클리우드를 연기했을 때 괜찮았다는 평도 들었기에 성우로서의 미래를 점치기엔 아직 불확실하나 나름의 자리를 잡고는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렇지만 2014년까지도 이렇다할 활약이 없다. 데이트 어 라이브에서도 "마지히쿠"(진짜 깬다) 이외의 대사가 없다. 언제쯤 제대로 된 연기를 할 수 있을런지...

2. 출연 작품

----
  • [1] 원래 출연료는 출연 성우의 급수로 따져서 주는 게 관례. 소리 한 번 치고 똑같은, 혹은 더 많은 출연료 받아가는 사례도 많았다.
  • [2] 여러 대사가 있는 원작과 다르게 애니판에선 "마지히쿠와~(정말 깬다)" 하나밖에 안한다.(...) 다만 게임에선 원작처럼 여러 대사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