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츠키노 우사기(드라마)



작중 행적

중학교 2학년, 14세. 덜렁거리다가 실수투성이의 평범한 여중생. 원작과 애니메이션처럼 얼굴을 구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때문에 검은 머리에 기존의 당고머리를 하고 있다. 어느날 등굣길에 하늘에서 떨어진 요괴고양이 인형 루나를 만나 전사로써 눈을 뜨게 된다. 누구하고도 금방 친해질 수 있는 사교적인 성격으로 만나는 친구들마다 금방 친하게 된다.[1]
원작과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좀도둑 턱시도가면에 대해 적대감을 갖고 있고, 세일러 V는 우상으로 생각하고 있다. 아이돌인 아이노 미나코의 열혈팬. 그래서 매 화마다 미나코의 대표곡인 "c'est la vie"[2] 를 항상 부르고 다닌다.

요마와 싸울때마다 어떻게든 도와주는 턱시도 가면에 대한 호감을 갖는 우사기 앞에 세일러 V가 나타나 턱시도 가면과 가까이 가지말라는 경고를 하지만... 8화에서 기억을 잃은 신을 도와주기위해 마모루와 같이 행동하면서 점차 좋아하게 된다. 여기서 턱시도 가면과 마모루에 대한 호감도를 저울재는데, 결국엔 마모루를 더 좋아한다는 걸로 결론. 한편 아이돌인 미나코가 병원 탈출할 때 도와줘서 미나코와 친해지게 된다. 마모루에게 약혼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서 요마고 친구고 뭐고 다 때려치우고 방황한다. 이때 우사기가 방황할때 쿤차이트가 아미를 납치해 흑화시키는 사건이 발생한다. 흑화된 아미가 우사기를 한동안 왕따 시키기도 했다.

결국 턱시도 가면이 마모루인 걸 알게 되면서 혼란스러워한다. 쿤차이트의 함정에 빠져 위기에 닥쳤을 때 턱시도 가면이 대신 죽어버리면서 진정한 프린세스 세레니티로 각성한다.

후에 마모루가 런던을 가버리면서 마음을 잠시 접고 아미에 대한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크 머큐리와 싸우다 죽는 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살아있었다는 주인공 보정 발동. 아미와 함께 이공간에서 벗어나와 총력을 다해 싸운다(...).

2부부터는 본격적으로 눈알사탕 아이돌 쿠로키 미오가 등장함으로써 우사기에게 또 다른 위험이 다가온다. 대놓고 왕따를 만들려고 하는 등 수작을 부리는데 역시나 바보인지라 그세 잘 넘어간다.[3] 마모루가 영국에서 행방불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영국으로 가기위해 미오의 도움을 받아 방송국 아르바이트를 하지만 역시나 미오의 함정. 위기의 순간 프린스 엔디미온[4]의 등장으로 넘어가고, 둘의 마음을 확인 후 드디어 대망의 첫 키스. 둘의 러브러브 모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만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미나코와 조이사이트의 방해로 둘은 기억을 잃어 다시 헤어질 위기에 쳐한다. 하지만 우사기의 강한 의지로 이겨내고 마모루를 구하러 간다. 이 후 완전 대놓고 러브러브.

하지만... 충격과 공포의 36화.

퀸 베릴의 계략으로 마모루가 위기에 빠지자 구하러 가지만 이미 늦어버리고, 그 충격으로 세일러문은 프린세스 세레니티 각성과 함께 프린세스 세일러 문으로 변해 다크 킹덤을 거의 몰살시킬 뻔 한다.[5] 여기서 우사기와 세레니티의 자아는 전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이 밝혀졌다. 극에서의 세레니티의 행적으로 볼땐 우사기처럼 다정다감한 성격이 아닌 이기적이고 차가운 냉혈한. 오직 엔디미온만을 생각하고 다른 세일러 전사들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본격 얀데레 하지만 엔디미온을 통해 점차 변화하고 있었으나 엔디미온이 죽으면서 충격으로 은수정의 힘을 최대한 방출, 지구와 달을 자신의 손으로 직접 멸망시켜버린 것. 원작&애니메이션에서의 세레니티는 우사기와 판박이라 원작&애니메이션을 본 시청자들은 드라마의 행적에 큰 충격을 받았다.나의 세레니티 공주는 이렇지 않아[6] 물론 드라마에선 자세히 다뤄지진 않는다.

이후 우사기의 안에서는 우사기 본인의 자아와 프린세스 세레니티의 전생의 자아가 충돌하게 된다. 더군다나 나중에 마모루에게서 은수정의 힘과 퀸 메탈리아의 힘의 본질이 같고, 은수정의 폭주는 우사기 자신과 관련있는 걸 알게 된 후에[7] 은수정의 힘과 세레니티의 자아를 다스리는 수련을 하게 된다.

하지만 마모루에 대한 그리움이 너무 커져 세레니티의 자아가 아닌 우사기의 자아가 몽유병처럼 튀어나와 은수정의 힘과 프린세스 세일러문 형태로 등장한다. 점차 다크킹덤에 대한 분노는 커져가고 이를 막기 위해 마모루가 나타나 우사기에게 "너의 감정에 달렸으니 그저 바보처럼 웃어" 라는 말을 남기고 간다. 그의 말에 그리움과 분노를 참고 자신을 달래며 지낸다.

그러다 미오에게서 마모루가 위험에 쳐했다는 걸 알고 구하러 가지만 마모루가 퀸 메탈리아를 자신의 몸에 봉인하고 자신은 자살하려는 계획을 알게 된다. 결국 우사기 덕에 자살하려는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고 마모루는 퀸 메탈리아에 지배당하게 된다. 결국 동료 세일러전사들이 메탈리온에게 지배당한 엔디미온에게 하나 둘씩 당하게 되고, 이를 보는 우사기는 마모루의 의지에 따라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마모루를 죽인다.

이 사건으로 우사기의 자아는 완전히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하여 결국 세레니티의 자아가 완전각성하고, 엔디미온이 없는 세상따윈 필요없다며 최종보스로 등극한다. 미나코를 제외한[8] 세일러 전사 세 명이 신 무기를 동원해 최선을 다해 막으려고 하지만 그녀의 압도적인 힘에 밀리고 결국 지구는 멸망한다.

이후에 정신차린 우사기는 결국 전생을 바꾸지 못했다며 오열하지만, 마모루의 영혼이 나타나 너의 희생을 통해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둥의 말을 하고 우사기는 자신을 희생해 은수정의 힘을 최대치로 방출, 세상을 다시 리셋시킨다. 그 이후에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마모루와 같이 동결되지만, 친구들이 우사기를 다시 기억함으로써 부활한다.[9]

어째 행적이 모 등짝여는 악마 씨와 판박이. 파멸의 힘을 지니고 진 최종보스가 되어 친구들을 쓰러트리는 주인공. 그리고 친구들의 기억으로 부활하는 것까지. 다만, 최후에 주인공을 결국 막아내는 사람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햐는 차이는 있다.

Special Act에선 마모루와 결혼한다. Act Zero에선 세일러 V를 동경하여 세일러 래빗(...)이 되어 도둑 퇴치에 기여. 이때 세일러 V가 우사기의 정체를 알아차린다.

세일러 문

루나에게 받은 '변신 립스틱'과 '하트 문 브로치'를 사용하여 변신한 모습. 수호성은 달.

1화에서 친구인 나루를 요마에게서 구하기 위해 처음으로 변신한다.

결정대사는 "사랑과 정의의 세일러복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달을 대신해 벌하겠어!"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선 공격기술이 각 시리즈마다 하나였던 것[10]에 비해 여러가지 스킬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공격스킬은 문 티아라 부메랑, 문 힐링 에스컬레이션, 문 트와일라이트 어택 가 있다. 회복기술로는 부탁해, 모두를 구해줘. 가 있다. 원작에선 '문 힐링 에스컬레이션'이 정화&회복을 담당하지만 드라마에선 '문 힐링 에스컬레이션'은 요마에 오염된 인간을 정화하는 기술이고, '부탁해, 모두를 구해줘.'는 회복만 담당한다. 또, 5명의 세일러 전사들의 합체기 문 라이트 어트랙티브 어택'''가 있다.

36화에서 프린세스 세일러 문이 등장함에 따라 우사기가 변신하는 세일러 문과 프린세스 세레니티가 변신하는 격정태 프린세스 세일러 문[11]으로 나눠진다.

각성의 이유도 참 무서운데, 세일러 전사들이 위기에 몰린 상태에서 협박에 못이긴 마모루가 다크 킹덤으로 자진해서 가는것을 볼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자신의 무능함과 분노가 폭발하면서 프린세스 세레니티가 눈을 뜬것.

프린세스 세일러 문은 은수정의 힘으로 모든 걸 치유하고 정화하는 하프와 모든 걸 파괴할 수 있는 검의 두 가지 모습을 지닌 무기 '프린세스 하프'를 사용한다. 특별한 기술명은 없다. 프린세스 세일러 문의 등장은 프린세스 세레니티의 인격이 튀어나올 때나 우사기가 마모루에 대한 그리움과 다크킹덤에 대한 분노가 강력할 때 변신한다. 참고로 작중 최강이다. 검 한 번 휘두르면 사천왕이든 뭐든 한 방에 데꿀멍... 원작이나 애니메이션과 달리 완전히 별개의 인격이다. 작 중에서도 세레니티와 우사기의 대화 이벤트에서도 둘의 가치관은 180도 다를 걸 보여주기도 했고.

한 번 각성한 이후 오랜 기간 우사기의 몸을 차지한 상태로 난리를 피우다 우사기와 친구들의 노력으로 일시적으로 얌전해지나 했는데...


사실은 최종보스


다크 킹덤이 소멸한 이후, 결국 바뀐 것은 없다면서 세계를 멸망시키겠다고 선언, 최종보스로 등극한다.

설정상 전생에서 달의 왕국이나 지구가 멸망한 이유가, 힘을 방출한 세레니티가 다크 킹덤을 날려버리면서 그 여파로 같이 괴멸한 것이었고 현생에서도 똑같은 일을 벌이려는 것.

이것을 막기 위해 세일러 전사들이 덤벼들지만, 결국 막지 못하고 지구는 괴멸했다.

하지만 혼의 상태이던 우사기가 마모루의 충고로 은수정의 힘을 개방하고, 지구는 다시 부활한다.


기타


8년후인 2011년에 나온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고카이 핑크인 아임 드 파미유와 함께 공주출신의 핑크컬러의 특촬물 캐릭터라는 공통점으로 인하여 팬들사이에서 종종 엮이기도 한다.

----
  • [1] 레이같은 경우도 귀찮아하긴 했지만 딱히 싫어하진 않았다
  • [2] 불어로 '이게 삶이다'라는 뜻. 발음이 세일러 V의 일본식 발음과 똑같다. 언어유희를 노린듯한 노래제목.
  • [3] 다행히 미나코 때문에 왕따가 아닌 영웅 대접받는다.
  • [4] 마모루의 전생의 모습, 지구의 왕자다.
  • [5] 진짜다. 레알. 예상도 못한 위기상황에 퀸 베릴이 마모루에게 '저것 좀 말려라'면서 고기방패를 시전하고 텔레포트로 튀었으니 망정이지, 그 화에서 드라마 끝날 판국이었다...
  • [6] 원작&애니메이션의 세레니티 공주와 세일러 전사들의 관계가 공격기술이 전무한 세레니티를 지키는 수호기사 겸 친구였는데, 드라마에서 세레니티는 엄청난 파괴력을 지닌 것으로 보아 세일러 전사의 역할이 수호기사보단 세레니티 공주의 냉혈 성격을 완화시켜 은수정의 폭주를 막기 위해서란 가설도 있다. 세레니티 자신이 직접 변신해서 정화의 힘 대신 파괴의 힘으로 다크 킹덤을 거의 몰살시킬 수 있는 걸로 볼 때 이 가설은 어느정도 타당성을 가진다.
  • [7] 이 때 마모루와 싸우면서 둘이 헤어지기 전 준 문 페어즈 시계 목걸이가 깨져버리고 시간이 멈춘다
  • [8] 이때 미나코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 [9] 깨어진 페어즈 시계 목걸이가 이때 다시 움직인다.
  • [10]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요마를 없앨 때(혹은 정화할 때) 쓰는 마무리 기술 외에 실사판(드라마)에선 보조기술이 존재하며 용도에 따라 마무리 기술이 달라진다.
  • [11] 물론 우사기가 변신할 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