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쵸로인

Contents

1. 개요
2. 캐릭터

1. 개요

ちょろイン

모에속성 및 캐릭터 작법중 하나. ちょろい(쉽다)+ヒロイン의 합성으로 쉬운 여자라는 뜻. 남성의 어프로치에 쉽게 넘어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 히로인을 뜻한다.

대체로 겉보기엔 쿨하거나 쌀쌀맞아보이지만 속으로는 연애에 쑥맥에 남성의 어프로치에 전혀 면역이 없어서 남성이 의도했건 안했건 친밀해질수 있는 행동을 하면 금방 얼굴이 빨개져서 당황하며 이런거 한두방에 함락되어 남성에게 헤롱헤롱대는 히로인이 이런 속성이다. 밀당 없이 한방에 쭉 함락되는 타입. 츤데레쿨데레메가데레얀데레건 실제 연애건 주인공에게 넘어오는 과정에서 밀당은 반드시 있게 마련인데, 전제하에 묘사가 생략되는 경우는 있어도 밀당 자체가 없으면 그게 쵸로인이 된다. 그런 이유로 이런 캐릭터들은 은근히 작중 대우가 나쁜 편. 남성이 둔감하거나 오해를 사기 쉬우며 연애 묘사가 일방통행이다보니 연애 묘사보다는 주로 혼자 푹 빠져있는 모습이 더 많이 나오는 편.

2013년 즈음 한국의 10대들에게 유행한 은어인 금사빠(랑에 지는 사람)와 비슷한 의미가 있는데 속뜻은 약간 갈린다. 금사빠는 금방 연애감정을 갖지만 식기도 쉬운 것을 뜻하지만, 이쪽은 연애감정을 자각하기도 전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 금사빠형 쵸로인(★)은 대체로 현실적인 이유로 연애나 결혼에 환장한(...) 경우가 많다. 이쪽은 아라사,노처녀인 경우가 대부분.

미연시 게임에서는 이런 류의 캐릭터가 은근히 골치아픈 경우가 많은데, 그냥 커뮤니케이션만 주고받아도 호감도가 팍팍 쌓이는데다 밀당 없이 쭉 들이대는지라 거리를 두기가 힘들다. 때문에 특정 히로인 엔딩을 보고 싶은데 엉뚱한 히로인이 고백해서 다른 엔딩이 되더라 이런 경우가 잦은 편. 이런 캐릭터를 미연시 은어로 바리케이드라고도 한다.
----
  • [1] 위 언급한 바리케이드속성의 창시자.
  • [2] 사실 이 작품은 히로인 대부분이 쵸로인 속성이 있다(...). 미라벨이 유난히 심할 뿐.
  • [3] 일단 반한 이유는 있긴 하지만 독자들이 납득하기 매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