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last modified: 2015-03-26 08:35:56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출연작


1. 설명


チョー
ㅈ, ㅉ, ㅊ 다음의 이중 모음 조항을 적용하면 '초'가 되고,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조'가 된다. 본명 長島 茂(나가시마 시게루).

일본 남성 성우. 사이타마 현 코노스 시 출신, 도쿄 배우 생활협동조합 소속. 생일이 1957년 12월 15일로 2015년 현재 57세. 옆집 인자한 할아버지 A처럼 생겼다.
국어과와 서도과(붓글씨)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교사 역(◎)도 많이 맡는 편이다(특히 교장교감급).

본래 노인(☆)이나 성인 남성 역, 익살스러운 개그 캐릭터(★)나 신경질적인 캐릭터(※) 같은 하이톤 연기에 능하다. 말하자면 '귀여운 영감님' 역에 최적화. 착 깔린 낮은 톤의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도 훌륭히 소화한다. 애드립에도 정평이 나 있다.

본명은 나가시마 시게루(長島 茂)인데 한동안 나가시마 유이치(長島 雄一)라는 예명을 쓰다가 2007년 '쵸'로 개명했다. 본래 쵸라는 이름은 NHK의 '탄켄보쿠노마치たんけんぼくのまち(탐험 우리 마을)'라는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의 주인공인 '쵸 씨'에서 유래했는데(나가시마(長島)니까 쵸(長을 음독으로 읽은 것)라고…), 이 프로그램이 종영되어도 쵸 씨, 쵸 씨 하고 불리다 보니 그냥 쵸라는 이름으로 개명했다고 한다. 개명한 이유를 본인 스스로 심플해서 좋잖아요라고 밝혔다.

'탄켄보쿠노마치' 종료 후 성우로 전향해버려 한동안 죽었다는 소문이 돌았는데 스스로 '쵸 씨, 아직 살아 있어!'라며 스스로 개그로 삼았다.

NHK 인기 유아 프로그램(0~2세 전용) 「이나이이나이바앗!(いないいないばあっ!)」에서는 다섯 살짜리 강아지 '왕왕'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데 목소리 연기뿐만 아니라 본인이 인형탈을 쓰고 출연한다. 인형 무게가 20kg나 되어서 체력유지를 위해 매일 아침 10km 조깅을 하고 있다고 한다.

노래를 잘 한다. 캐릭터 목소리 연기 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음역대도 저음에서 고음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으면 감탄이 나올 정도. 그래서인지 뜬금없는 캐릭터송이 나온다든지(교장이나 교장 같은) 본인도 노래를 만드는 걸 좋아하기도 한다.작사 작곡 노래 연기 전원 같은 사람

살짝 노홍철을 닮았다.

2. 출연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