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최창엽"

UE,AHRSS

최창엽/더 지니어스

last modified: 2014-10-18 02:13:37 Contributors

게임의 법칙 참가 플레이어 명단
최종 우승자 탈락자
홍진호
비방송인
김경란
(준우승자)
방송인
이상민
(11화 탈락)
방송인
성규
(10화 탈락)
방송인
박은지
(9화 탈락)
방송인
차유람
(8화 탈락)
비방송인
탈락자
김풍
(7화 탈락)
비방송인
김구라
(6화 탈락)
방송인
최정문
(5화 탈락)
방송인
최창엽
(4화 탈락)
방송인
차민수
(3화 탈락)
비방송인
김민서
(2화 탈락)
비방송인
이준석
(1화 탈락)
비방송인


- 차세대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연예계 대표 엄친아
-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경험자로서 누구보다 강한 도전 의식과 생존본능

1화 2화 3화 4화
통과 우승 면제 데스매치 지목
탈락


Contents

1. 활약상
1.1. 1화
1.2. 2회
1.3. 3회
1.4. 4화
1.5. 5화
1.6. 결승전
2. 총평

1. 활약상

1.1. 1화

1화 123 게임에서는 최정문과 함께 4승 전략을 생각해낸 것 말고는 크게 존재감이 없었다. 하지만 최정문과의 러브라인동맹을 형성. 4승 전략을 플레이함으로서 무난하게 생존.

1.2. 2회

2화 대선 게임에서는 본격적으로 바지사장으로 활동. 김구라의 바지(?)역할을 잘 수행해내며 대선에 당선. 메인매치 우승에 성공하였다.

1.3. 3회

3화 풍요와 기근에서는 차민수 세력에 소속. 무난하게 생존하였다.

1.4. 4화

4화 좀비 게임에서는 지금까지 러브라인에 가까운 최측근 연맹으로 기믹이 잡혀간 최정문과는 달리 자신은 인간, 최정문이 최초 좀비가 되면서 사이가 틀어지게 되는데, 최정문은 자신의 정체가 탄로날 것을 두려워해 최창엽에게 진실을 말하지 못했고, 최창엽은 좀비가 될지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인해 최정문을 제대로 도우지 못했다. 최창엽은 사실 최정문을 도우려했으나 자신을 믿어주지 않자 배신하게 되며, 그녀가 좀비인 것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알려주게 되며 그녀와의 동맹이 결국 깨지게 되었다.

이후 마지막 라운드에서 본의아니게 이상민에게 자기 침을 먹였다. 러브라인은 최정문이랑 있었는데 간접키스는 이상민과... 이상민에게 가짜 해독제를 먹이는 센스를 발휘하고 떡밥용 방송 분량 확보 성공 해독제가 시급한 이상민에게 진짜 해독제를 지급하는 대가로 탈락자 지목을 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김경란에게 얻어냄으로서 자기 목숨을 건지는 데에는 성공하는 듯 싶었으나...[1]

인간팀에서는 마지막 도움을 준 이상민이 데스매치 대상으로 지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그와 가장 친분이 있는(최창엽을 지목하지 않을 듯한) 최정문을 탈락 후보로 지목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회에서 두사람의 신뢰는 완전히 무너진 상태였고, 탈락 후보가 된 최정문에게 데스매치 상대로 지목당하게 된다.

데스매치 전략 윷놀이에서는 초반에 유리한 상황이었으나, 이후 최정문의 파트너인 홍진호의 도박수에 말 2개가 모두 잡히면서 순식간에 전세 역전. 결국 이후 수싸움에 밀리면서 탈락하게 된다. 사실 최정문과 관계가 악화된 것 이외에도 본인이 뻘짓을 너무 많이 한 터라... 숨겨진 실력자 성규에게 뻘짓을 지적당하기까지 했다. 더불어 김구라 말대로 전략 윷놀이에서 이상민 대신 성규를 지목했다면 살아남았을지도... 애초에 '공동우승이면 전 죽어요'라고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있던 점으로 보건대 어느정도 각오는 하고있었던 듯.

1.5. 5화

이후 5화 데스매치 연승 게임에 다른 탈락자들과 함께 출연했다. 자신을 떨어뜨린 최정문에게 복수.....를 하려 했으나 사랑앞에 호구가 된건지 결국 최정문에게 고의로 져준다. 근데 결국 최정문은 이상민에게 가위바위보에 져서 탈락했다.(아마 이상민하고 약속이 되있었던 상황이었던 것 같다...)

1.6. 결승전

결승전에서는 홍진호를 지원하였으며 2회전 결!합!에서는 이준석과 최정문만큼은 아니지만 홍진호를 서포트해줌으로서, 홍진호의 우승에 도움을 주었다.

2. 총평

전반적으로는 누군가의 편이라기보다 유리한 쪽에 가담하려는 편이다. 예로 풍요와 기근 게임에서는 차민수 쪽에 사람이 많이 붙자 김구라가 아닌 차민수와 연맹을 맺는다. 부정적으로 평가하자면 남자 플레이어들 중에서는 존재감이 은근히 흐릿한 편. 바지 캐릭터도 있고, 은근히 두뇌회전도 빠른편이지만[2], 게임을 주도 해 나가질 못하는게 문제다. 최정문 외 확실한 우군이 없는 상태에서 최정문의 좀비 여부를 폭로하는 등 인간 관계 관리가 강력하지도 않으며 남들에게 휩쓸려간다는 인상이 강했다.

여담으로 자신이 탈락하는 4화의 방송이 끝난 뒤 디씨 깊갤인증글을 남겼고, 2013년 11월 CJ E&M 신입 PD 공채에 합격했다. 민기가 현실에서 꿈을 이뤘다 하지만 인턴 3주만에 퇴사하였다고 한다.

이후 더 지니어스:룰 브레이커 9화에 게스트로 등장했다.여기서도 바지사장

결국 바지대통령 , 바지좀비 , 바지사장 .. 바지 트리플크라운 달성
----
  • [1] 좀비팀에서는 이상민에게 진짜 해독제를 준 것은 제대로 뻘짓이라 성토했지만 실은 해독제는 이상민의 목숨(...)만 걸려있을 뿐 승패 자체와는 관련 없다. 일단 나머지 4명도 3점으로 동률이기 때문에 공동우승 자체는 이미 결정사항. 과반수가 좀비가 되면 되는게 아니다. 차라리 너무 쉽게 접촉을 해 준 쪽이 문제가 된다. 그런데 이건 최정문도 너무 쉽게 접촉해줬지
  • [2] 사람이야 인간이야 전략을 개발해내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