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최병상

last modified: 2015-04-11 20:05:46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외화
2.3. 특촬
2.4. 게임


1. 소개



특유의 날카로운 비음 때문에 연기하는 캐릭터마다 샤프함이 묻어난다. 공중파보다는 비디오판에서 더 많이 활약했으며 다양한 목소리를 연기했으나, 날카로운 음성 때문에 악역을 많이 했다. 날카롭고 카랑카랑한 고음이 매력적이다.

천공전기 슈라토에서는 쿠로키 가이 역을 맡아 원판 못지않은 명연기를 선보였다. 이 역할 외에 로도스도 전기에서도 미형 악역을 맡았다. 개그 연기시에는 음성이 껄쭉해지며 구슬동자 살살이봉은 정말 절륜하다. 이외에 EBS 심슨 가족에서도 모 시즐랙이나 에이브 심슨 등 180도 다른 코믹한 역할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주역도 맡은적이 있는데, 바로 령성의 오싹오싹 이야기골박사이다.[1]

상대에게 빌빌 기는 겁쟁이라든지, 간사한 악역, 성질 더러운 어르신, 아저씨, 냉철한 역 등등 방대한 역할을 소화해 냈다. 심지어 여자 역할도 맡았는데 게르사드라, 부관 시마가 있다. 외화에서는 케빈 베이컨, 케빈 스페이시의 전담 성우로 알려져 있다.

2008년 은퇴했으나, 그 해 11월 15일 지병인 간암으로 향년 5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2. 출연작

2.2. 외화

----
  • [1] 다만 해골박사는 작중 나레이션의 위치에 있어서 주역으로 보긴 애매하다.
  • [2] 사후에 나온 3부터는 이인성으로 교체되었다.
  • [3] SBS판은 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