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최민용

last modified: 2018-04-14 02:50:36 Contributors


1977년생 배우.

비단향꽃무, 논스톱3,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큰 인기를 얻은 대한민국배우다. 잘 생긴 외모, 큰 키, 독특한 캐릭터,뛰어난 연기력으로 크게 주목받으며 수많은 시트콤에서 주연을 맡았다. 특히 거침없이 하이킥에서는 이민용을 연기하면서 까칠민용이란 별명을 얻으며 서민정과의 러브라인, 박해미와의 대립, 역설적인 개그 등으로 초대박 인기를 얻으며 각종 예능 프로에도 자주 출현했고 시상식에서 시상자로 서기도 했으며 상도 여럿 받았다.

처음으로 주목을 받게 된 드라마 비단향꽃무가 있었으나, 이후에는 시트콤으로 유명세를 떨칠 뿐 정극에선 주목받지 못해서 시트콤 배우라는 오명을 받기도 했다. 거침없이 하이킥때 거의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소속사 대표[1]와의 분쟁 및 소송 이후로는 출연작이 거의 없다. 2007년 케이블드라마 연애의 발견, 2009년 일요일 일요일 밤에 파일럿 프로그램 노다지, 2010년 영화 창피해 세 작품이 전부. 이처럼 하이킥 이후 거의 활동을 안하더니 2010년 이후론 공식 활동은 전무하며 팬카페에도 근황 사진이 두세 장 정도만 올라오고 있다. 복귀를 희망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높다.

배우 허영란과 커플이었으나 헤어졌다. 역시 후술할 증산도에서 만난 듯.

가수 휘성과 함께 증산도 신도 연예인으로 유명했다. 시트콤으로 유명세를 떨치던 무렵 수상소감에서 "《이것이 개벽이다》의 저자 안경전 선생님께 감사합니다"라고 하여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포교를 위해 활동을 중단했다는 설이 나돌았으나, 2004년 전속계약 문제가 불거지면서 # 이미 연기로의 복귀를 천명했으며# 2008년 경 탈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KBS 청소년 드라마 학교1의 강우혁 역으로 내정되었다가 군 입대 때문에 출연이 불발되면서 배역이 장혁에게 돌아간 것은 그다지 널리 알려지지 않은 비화. 그외에 야인시대에서도 단역인 하야시의 부하인 시바루로 출연했었다. 다만 워낙 단역이었던데다가 최민용의 인기가 급상승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하차한 듯.
----
  • [1] 이 사람은 거침없이 하이킥의 작가진 중 한 분이라고도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