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초월자(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8-02-19 15:42:00 Contributors

2_68.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초월자 목록
3.1. 메이플 월드
3.2. 그란디스

1. 개요

빛, 시간, 생명의 구간에서 그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생기는 오버시어의 대리인이자 인간을 초월한 존재.

메이플 월드그란디스 등의 세계를 창조한 오버시어들의 대리인이다. 초월자는 말 그대로 '반신' 의 존재로, 압도적인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2. 상세

고대 노바에스카다의 말에 따르면 초월자는 존재 자체가 초월자가 관여한 영역의 균형을 맞추지만 초월자 스스로가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는다고 한다. 검은 마법사를 예로 들면 검은 마법사가 어둠의 힘을 사용하거나 누군가에 의해 쓰러지거나 하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빛의 균형을 맞추게 된다고 한다. 또한 어떤 영역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그에 해당하는 초월자가 탄생하게 되며 그 예가 하이레프족이 멸망할 때 생명의 초월자로 각성한 다르모어이다.

이들의 힘은 상상을 초월하기에, 초월자는 같은 초월자로 상대해야 겨우 대등한 위치에 설 수가 있다.여기서 시간의 초월자를 침묵시킨 데몬슬레이어를 떠올리자[1] 카이저가 메이플 월드로 오게된 이유도 생명의 초월자이자 시간의 초월자의 힘을 빼앗은 다르모어를 막기 위해 다른 세계의 초월자의 협조를 받기 위해서였다. 또한, 세계에 같은 힘을 가진 초월자가 두 명이어서는 안되며 부정한 자는 초월자로의 각성을 할 수 없다.[2]

제로 스토리에서 검은 마법사가 시간의 초월자 륀느의 힘을 이용해 거울세계를 만든 것을 보면 비록 허상이지만 세계를 창조하는 행위를 흉내낼 수 있는 정도니 정말로 초월자는 신과 같은 힘을 휘두르는 걸지도 모른다. 에스카다의 언급이나 크로니카의 힘을 빼앗은 다르모어가 활동하지 않는 것을 보면 초월자가 다른 초월자의 힘을 사용할 때 리바운드가 있는 모양이다. 특히 시간의 초월자가 아닌 다른 초월자가 시간의 힘을 사용하게 되면 시공간이 뒤틀려서 다른 세계로의 통로인 디멘션 게이트가 생기게 된다.

그리고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시간의 초월자 륀느를 비롯해 생명의 초월자인 알리샤까지 빛의 초월자였던 검은 마법사한테 패배한 것을 보면 초월자끼리 힘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3] 참고로 초월자라는 설정이 등장하기 전에는 륀느는 시간의 여신으로 불렸으나 설정 등장 이후에는 시간의 초월자로 불리게 되었다. 하지만 제로는 신의 아이이기도 한데다가 시간의 신전이 있기 때문에 륀느가 여신인 것은 변함이 없다.

3. 초월자 목록

3.1. 메이플 월드

3.2. 그란디스

  • 빛의 초월자 : 아이오나
    • 빛만이 닿을 수 있는 빛의 성소에 있다고 전해지는 초월자.루미너스만이 갈 수 있다. 헌데 어쩌면 이 분이 미우미우의 주민들이 숭배하는 '여우 신'일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 자세한 것은 미우미우 항목 참조.
  • 생명의 초월자 : 제른 다르모어
  • 시간의 초월자 : 크로니카
    • 그란디스의 시간의 초월자로, 제른 다르모어가 크로니카를 제압하여 그 힘을 취했다.
----
  • [1] 몰론 이때는 아카이럼이 눈을 가렸을뿐 아니라 륀느라는 초월자 자체가 악행이나 살육은 싫어해서 그냥 얌전히 봉인을 당한거다. 데몬이 강하기는 하지만 단지 륀느의 성격이 아주 자비롭기에 침묵시킬수 있던 것이다.
  • [2] 이 부정한 자라는 것이 단순히 선, 악의 기준이 아닌 것 같다.(검은 마법사의 경우를 볼때) 검은 마법사는 빛이 커질때마다 동전의 양면처럼 어둠또한 커진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이때 같이 커진 어둠은 부정한 것이 아닌가 보다. 그래서 검은 마법사가 초월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이고, 신의 아이중 베타의 경우도 군단장 월에 의해 부정한 에너지를 억지로 받은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 부정한 자라는 것이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검은 마법사의 경우처럼 어둠이라도 부정적인게 아니라 자연스러운(빛이 커질때마다 어쩔수 없이 커지는), 베타의 경우는 원래 베타가 가지고 있어야 될 에너지가 아닌(월이 강제로 주입시킨 에너지)것의 차이가 있는것으로 보인다. 그러니까 자신이 받아들인 힘과 다른 이가 억지로 주입한 에너지의 차이일뿐이다.
  • [3] 몰론 륀느는 성격이 자비로와(?) 시간이라는 강대한 힘을 지니고도 결국 저항하지는 못했지만 릔느가 본 자신의 미래는 바꿀수 없는 세계의 규칙으로 새겨지는지라 힘을 행사한다 해도 결국은 봉인당할 처지였다. 알리샤는 결국 두개의 힘을 지닌 검은 마법사에게 패배하고 말지만 봉인에는 도움을 줘서 결국 검은 마법사를 완전히 봉인 하는데 성공시킨 결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