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천신란만 LUCKY or UNLUCKY!"

E,AHRSS

천신란만 LUCKY or UNLUCKY!?

last modified: 2014-10-04 19:48:47 Contributors

天神乱漫 -LUCKY or UNLUCKY!?-
Tenjinranman.jpg
[JPG image (Unknown)]


문서 링크 주의! HELP!

이 문서는 기술적인 이유로 인해 다른 문서에서 [[@[email protected]]] 형태로 링크할 수 없습니다.
다른 문서에서 이 문서를 링크할 때는 [[@[email protected]|@[email protected]]] 형태로 링크해야 합니다.


이 문서로는 링크가 걸리지 않습니다. 이 문서로 링크를 걸 때는 [[천신란만 LUCKY or UNLUCKY%21%3F|천신란만 LUCKY or UNLUCKY!?]] 형식으로 해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시놉시스
3. 등장인물
3.1. 주인공
3.2. 메인 히로인
3.3. 서브 히로인
3.4. 그 외 등장인물
4. 평가


1. 개요

유즈소프트에서 2009년 5월 29일 발매한 에로게. 원제의 天神乱漫은 천진난만의 말장난이다. 오프닝 담당은 사카키바라 유이. 시나리오는 아마미야 미츠/키타가와 하레. Team Aren에서 한글패치제작을 추진했으나 침몰했다. 안습.

2010년 3월 25일 Happy Go Lucky!!라는 부제를 달고 psp판이 출시되었다.

OP - メチャ恋らんまん☆
오프닝 영상의 독특한 율동이 유명하다.
\( ^ヮ゜)>\( ^ヮ゜)>\( ^ヮ゜)>\( ^ヮ゜)>\( ^ヮ゜)>

2. 시놉시스


주인공·치토세 하루키의 일상은 극히 평온한 것이었다.

휴대폰을 떨어뜨리면 물 속. 잃어버린 지갑은 행방을 알 수 없고, 자전거를 타면 사고를 당하며, 길을 걷다 보면 걸려 넘어진다.

………비록 다른 사람에게는 불행이라고 밖에 부를 수 있는 일이라고 해도 이 정도는 트러블에 들어가지도 않는, 그에게 있어서「보통」의 일상이다.
그런, 끝이 없는 귀찮은 일과 타협해 평화(?) 롭게 사는 하루키의 곁으로“그것”는 방문했다.

어느 날, 돌연 도착한 택배우편.
수신인도 없고 발신인도 쓰여져 있지 않은,「생물」이라고 하는 씰만이 붙은 짐.
아무리 트러블 투성이의 일상을 보내는 하루키라도, 그것은 예상할 수 있는 내용물은 아니었다.
설마“여자 아이”가 배달되어 오다니…….

이것이, 하루키가 손에 넣은「새로운 불행」…………이 아니라「첫 행운」이며, 파란의 개막이었다.

하루키의 불행을 없애기 위해서 왔다!  …라고 말하는 소녀는 스스로를“신”라고 자칭하고, 그를 트러블로부터 지킨다는 명목으로 집에 눌러 앉게 되지만…….
그녀의 행동이 새로운 문제를 일으켜서, 작은 트러블은 어느샌가 주위 사람들도 말려 들게 하는 대소동으로!


그런 엉망진창인 나날에서, 하루키가 손에 넣은「행운」은 도대체 무엇을 가져오는가?
신과 자칭하는 소녀의 목적은?
하루키에게 들러붙은 불행은 사라지는지?


정답은 여기, 지금부터 시작되는 소란스런 나날 속에!

3. 등장인물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3.1. 주인공

chara_haruki_01.jpg
[JPG image (Unknown)]

  • 치토세 하루키
천벌 때문에 매일 안습한 나날을 보낸다.학원에서 유일하게 1주일 정학을 당한 것으로, 모르는 학생들에겐 희대의 불량아로 알려져 있다. 더 이상 선생들에게 낙인찍히는게 싫어서 공부를 열심히 한 까닭에 상위급 성적을 자랑한다. 또 불운 때문에 양아치들과 싸우는 일이 많아 2~3명정도의 양아치는 별 상처없이 해치울 수 있다. 이 설정 때문인지 H씬때 보면 근육이 꽤나 많다. 그리고 H씬에서 얼굴이 안보이는 달걀귀신이 된다. 사쿠야하고는 같은 집에서 살지만 방은 따로 쓴다. 사쿠야 루트에서 보면 영략없는 츤데레. 꽤나 헤타레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뒤에 학원제를 재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사쿠야의 상사의 말에 의하면 그의 불운은 여자를 끌어들이는속성이 있다고 한다.결론은 하렘 마스터 모 학원도시의 불운한 소년이 떠오른다

3.2. 메인 히로인

chara_kami_02.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의 천벌을 풀기 위해 온 신(神). 아침마다 하루키와 키스해서 그의 천벌을 자신에게 옮긴다(‥). 토지신이며, 사극풍 말투를 사용.항상 부채를 들고 다니며, 이 부채는 일종의 부적 역할을 해서 하루키의 천벌을 억누르는 효과가 있다. 그녀의 힘보다 하루키의 천벌이 더 우위라고 한다. 이 분 루트로 가면 같은 성우의 다른 케릭터처럼 꽤나 질투심이 크다는 게 드러난다. 질투 때문에 신성력(?)을 발휘하지 못할 정도이니.

chara_sana_02.jpg
[JPG image (Unknown)]

여동생. 정체는 일종의 유령으로, 무의식중에 하루키의 천벌의 힘을 흡수하여 일반인처럼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엄청난 불운에도 지금까지 하루키가 죽지않고 살아남은 것도 사나 덕. 어쨌건 브라콘의 모습을 보이며, 성적인 농담에 매우 약해 비슷한 상황에만 처해도 패닉상태에 빠진다. 불운 때문에 부엌 근처에도 못 가는 오빠를 밥 먹이느라 요리는 꽤 잘한다.

chara_ruri_06.jpg
[JPG image (Unknown)]

은색여우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인간형일 때 필요하면 귀는 없앨 수 있는 듯. 사쿠야하고는 보호자-아이의 관계로, 사쿠야가 시험 때문에 하루키의 집에 눌러앉자 외로워해서 사쿠야의 상사(?)인 신이 택배로(...) 하루키의 집에 보내주었다. 어쨌건 그녀도 일종의 신수라서 그녀의 잇자국도 하루키의 천벌을 약하게나마 억누를 수 있다(...). 여우의 특성을 그대로 가져서 단것도 좋아한다.

chara_aoi_04.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의 소꿉친구. 불운 때문에 여자들이 기피하는 하루키에게 말을 거는 유일한 여성이었다. 포니테일 속성 소유자. 가끔 언니를 대신해 주인공네 찻집에서 알바를 뛰기도 한다.

3.3. 서브 히로인

chara_mahiro_01.jpg
[JPG image (Unknown)]

학생회장. 거유속성. 임기기간 마지막으로 크게 벌여놓고 물러나자는 생각으로(‥) 학원제를 대대적으로 벌인다.

chara_yukari_01.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의 담임. 담배연기를 잘 못마시지만 왠일인지 담배는 계속 휴대중. S기질이 있으며 와타루하고는 동창이다. 충격과 공포스럽게도 그녀는 심각한 브라콘이었다고 한다. 지포라이터도 바로 오빠의 것. 호신술을 전수받았다는데 싸움 좀 한다는 주인공이 보기엔 호신술 수준이 아니라고. 오빠는 이른바 날라리로, 꽤나 자유분방했으나 자기보다 약한 사람은 건드리지 않았다고 한다.양아치와는 다르다! 양아치와는! 오빠가 날라리 생활이 지겹다는 이유로 엄청난 열의로 공부를 시작하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한 뒤, 교사로 지망을 바꾸어 지금까지 교사생활을 하는 중. S기질 때문에 주인공과는 주인님-강아지 관계 비스무리한게 돼버린다.

3.4. 그 외 등장인물

chara_honoka_01.jpg
[JPG image (Unknown)]

  • 토쿠사 호노카 - CV : 미루
아오이의 절친이며 신문부를 운영중. 무드메이커로, 끝임없이 하이텐션을 유지한다.

chara_sinichiro_01.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의 할아버지. 찻집의 오너. 꽤나 성희롱적인 발언을 많이 하는 개그 담당이지만 이런 캐릭답게(?) 진지한 소리도 가끔 한다.

chara_wataru_01.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네 담임의 동기. 신이치로네 찻집에서 일하는 직원이자 아오이의 언니. 부녀자속성이며, 신이치로의 성희롱을 잘만 받아넘긴다.

chara_iori_01.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의 친구1. 성적은 평균 95이상인 학교 1위인 성적의 소유자이지만 떠돌이 기질이 있는 등 뭔가 괴짜 및 바보 취급을 받는다.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안경을 끼고 있다.

chara_kota_01.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의 친구2이자 소꿉친구. 신사 가문의 아들로 학원 졸업 후 신주를 이을 생각이 확고하다. 가문 탓인지 영기를 감지할 수 있고, 지금도 영기를 잘 느낀다. 사쿠야의 상사는 항상 이 친구의 몸을 빌려 이야기한다.

  • 사쿠야의 상사인 신
※풀네임이 나오지 않습니다.
코타로의 몸에 내려와 사쿠야와 이야기를 한다. 사쿠야의 승급 시험을 감독. 사쿠야는 그를 꽤나 싫어하는 태도를 보인다. 2인칭으로 "키사마"를 쓸 정도.

chara_mikio_01.jpg
[JPG image (Unknown)]

주인공네 학년 주임교사. 주인공이 동생 보호를 위해 학원에서 난투극을 벌여 1주일 정학을 당한 걸 계기로 끊임없이 그를 견제한다.

4. 평가

시나리오 라이터 아마미야 리츠의 실력 때문인지 평작 이상으로 취급하는 유저들이 드물다. 뭔가 히로인들 루트 뒤로 갈수록 어이가 없어지는 상황이 계속 나오기 때문. 대개 성우진과 작화 때문에 잡는 플레이어들이 많다. 결론은 유즈소프트답게 B급 모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