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채정안

last modified: 2015-03-29 12:13:01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연기력
3. 전성기

1. 소개


이름 채정안
본명 장정안
출생 1977년 9월 9일
데뷔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 선발대회 대상

1977년 9월 9일, 부산직할시에서 출생했다.
대한민국의 배우로 본명은 장정안으로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후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레모나 광고 모델로, 깜찍한 이미지와 노란색 레모나의 조화되어 신인으로서 상당한 대중 인지도와 이미지 향상을 얻었다
남자셋 여자셋과 '미나'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고 가수 활동도 겸한 멀티 엔터테이너였는데 배우보다는 가수 쪽의 활동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1999년 테크노 장르의 유행에 힘입어 1집 '무정'이라는 테크노 곡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으며 제10회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고 2집 '편지'와 'Tess'까지는 그런대로 인기를 얻었지만 3집은 그다지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그 후 2006년 결혼으로 활동을 중단하는 듯 했으나 1년만에 파경을 맞고 복귀했다.

2. 연기력


연기력은 발연기로 욕먹을 수준은 아니나, 연기력으로 크게 주목받는 연기자는 아니다. 즉, 한마디로 무난한 연기력.
대체적으로 적당한 연기력을 가지고 있지만, 캐릭터 해석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 맡은 배역의 매력을 잘 살려내고, 작품의 조화를 잘 이뤄내는 배우이다. 서브 여캐 전문배우로 이상적인 배우.
영화 순정만화에서 강인과 호흡을 맞춘 내역을 보면, 연기력이 우수하다기보다는 캐릭터의 특성을 잘 살리고, 그로인한 본인인과 배역을 잘 조화롭게 표현하며, 도시적 현대 여성의 매력과 외로움을 동시에 잘 나타내었다.

3. 전성기

2007년 출연한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제 2의 전성기를 맞게 되었다. 서브 여캐 한유주 역이 그야말로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 때 여주인공인 고은찬(윤은혜)보다는 오히려 한유주 캐릭터가 여성들의 동경을 받으면서 채정안의 인기 또한 급속도로 폭등했다.
드라마가 종영한지 7년이 지난 2014년 시점으로도 여전히 한유주 스타일이 커뮤니티에서 자주 언급될 정도로 확고한 리즈시절을 맞이했으나, 문제는 리즈시절이 너무 강력한지라 다음에는 커피프린스 1호점의 '한유주'를 넘어설 캐릭터를 만나지 못해서 다시 인지도가 급 하락.
거기다가 본인의 외모 또한 리즈시절 이후 자꾸 역변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상 또한... 팬들은 성형중독을 주장하나 채정안 쪽에서는 부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