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찰리 신

last modified: 2016-01-28 15:49:53 Contributors


미국배우. 1965년 9월 3일생이며 본명은 카를로스 어윈 에스테베스(Carlos Irwin Estévez)로 스페인계 미국인이다.[1]지옥의 묵시록》의 주인공 윌라드 대위를 맡은 배우 마틴 신의 아들이며[2], 형 에밀리오 에스테베스도 영화 배우이다.

마틴 신을 따라서 9세 때부터 조역이나 엑스트라로 나오다가 1986년 올리버 스톤 감독의 영화 《플래툰》에서 주인공인 크리스를 연기하는데, 이 영화의 열연으로 주연으로 급부상하게 된다. 진지한 액션 연기와 코미디 영화를 겸업하면서도 전혀 어색하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끌다가 2000년대 이후로는 TV 드라마 《두 남자와 1/2》과 무서운 영화 3,4편에도 출연하는 등 코미디 배우로서 꾸준히 활약한다.

사생활이 지저분한 배우로도 유명해서 마약 복용과 염문설이 따라다니는 배우이기도 하다. 특히 2009년에는 세 번째 아내인 브룩 뮬러를 폭행한 건으로 실형을 살기도 했으며 이 때문에 출연하던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잘리는 등 고초를 겪었다. 2011년 즈음에 포르노 배우들을 다수 초청해 집에서 마약과 광란의 정사파티를 벌이던 것이 알려지기도 했는데(...), 실제로 이 시기에 또다시 마약에 취한상태로 기물파손등을 벌여 그나마도 출연하던 드라마들이 캔슬되는 지경이 벌어진다.

2015년, 난잡한 여자관계로 유명한 헐리우드 유명 배우 한 명이 HIV양성 반응이라는 소식이 터져 미국 영화계에 난리가 났는데, 알고보니 찰리 쉰이었다...

한국어 더빙 전담 성우김환진. KBS에서 더빙했던 《플래툰》에선 김도현이 담당했다.

출연작 목록

----
  • [1] 조부가 스페인 갈리시아 출신 이민자이다. 참고로 조모 메리앤 펠런은 아일랜드계.
  • [2] 아버지도 예명으로 활동하는 것이다. 본명은 '라몬 안토니오 헤라르도 에스테베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