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차원 검

last modified: 2015-03-07 20:59:37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오해


Warp Blade

1. 소개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가상의 무기. 스타크래프트 2에서 차원 검으로 번역되었다.

암흑 기사들이 공허(Void)로 발현된 사이오닉 에너지를 칼날의 형태로 구체화시킨 무기다. 광전사들이 쓰는 사이오닉 검을 기반으로 개량된 무기로, 기본적인 구조는 광전사의 사이오닉 검과 다르지 않다.

게임 상의 수치만 따지면 웬만한 근접 무기들은 비교도 할 수 없는 미친 위력을 갖고 있다. 실제로도 광전사의 양 팔의 사이오닉 검 공격력이 8*2인데 비해 차원 검은 기본 40, 스타크래프트2에서는 45로 일꾼이나 해병, 저글링 따위는 한 번에 도륙내는 수준이다.

이는 왠만한 테란의 중화기 전차나 큰 덩치에 단분자 커터를 사용하는 울트라의 칼날을 상회하는 흉악한 능력을 가진 것. 이 무기로 칼라이 프로토스나 테란이 아무리 죽여도 다시 부활하는 정신체들이나 초월체[1]들을 죽일 수 있었던 무기이기도 하다.

2. 오해

네이버 지식인이나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 등지에서 간혹 베어낸 부위를 다른 차원으로 보내버리는 무기로 인식하고 있는 경우도 종종 보이는데 이는 워프라는 명칭에서 온 오해다. 스타크래프트 2에서 제라툴 영상이나 미션을 하면 제라툴이 저그를 베어 버리는데 절단면이 타서 녹아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워프(wrap)라는 명칭은 영미권 서브컬처물에서 주로 초광속 이동이나 초공간 이동 등을 뜻하지만, 어떤 것을 조작하거나 비틀어 현상이나 결과를 가져오는 초능력적인 측면으로도 쓰인다. 예를 들어 우주선의 앞쪽의 공간을 굴절시켜 짧은 이동으로도 장거리를 이동한다던가 하는 식이다. 즉, 차원 검이란 암흑 기사가 공허의 힘을 조작 혹은 비틀고 응축시켜 사이오닉 검마저 능가하는 에너지 검을 만들어내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굳이 이름 붙이자면 굴절검쪽이 더 정확한 번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 암흑 기사들은 변형 차원검을 사용하는데 왠지 제라툴만 강화 사이오닉 검을 사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