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질럿은 야마토 한방에 안죽어

last modified: 2015-04-13 14:56:15 Contributors

Contents

1. 꾸준글
2. 관련 항목


1. 꾸준글

yamato1.jpg
[JPG image (Unknown)]

yamato2.jpg
[JPG image (Unknown)]


잘봐
야마토 데미지는 260의 폭발형
질럿한테 쏘면 질럿 쉴드 60은 다 날아가고 야마토는 200
그리고 질럿 기본아머 1때문에 1을 빼면
야마토는 199짜리 폭발형이야
여기서 질럿은 소형이니까 데미지가 절반만 들어가면 99.5
즉 질럿은 야마토 한방에 안죽는다는 공식이 성립한다.


거소그라는 갤러가 매일매일 올리는 꾸준글로 질럿배틀크루저의 특수 기술 야마토 포 한 방에 안죽는걸 보여주면서 왜 질럿이 야마토 한방에 안죽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의 글이다. 다른 스갤 꾸준글or꾸준리플이 다 사라진 지금도 거소그는 계속 질럿이 야마토 한방에 안죽는다는 글을 올리고 있다. 요즘은 일본어, 영어로도 올리는 등 바리에이션이 더욱 다양해졌다.

워낙 유명한 꾸준글이라 질럿은 핵 한방에 죽어(...)라는 패러디가 나왔고 디펜시브 매트릭스 걸면 안 죽는다(!)는 반박이 나왔는데, 이 역시 사실로 밝혀졌다. 진짜 디펜시브 매트릭스 걸면 안 죽는다. 실드 60 + 디펜시브 에너지 250이 핵 데미지 500 중 310을 먹으며 나머지 190 중 아머로 1이 까져서 189. 그리고 핵 역시 폭발형이므로 189를 2로 나누면 94.5가 되어 체력 6이 남기 때문. 같은 이유로 디펜시브 질럿은 감염된 테란의 자폭 공격 한 방에도 죽지 않는다.

심지어 어떤 스갤러가 지구 종말 바로 전날의 스갤 풍경을 가상 짤방으로 만들었는데 그 짤방에도 그의 글은 여전히 게재되어있다는 설정이다. 다른 스갤꾸준글들도 있다. 조작 사태로 인해 스타판을 불명예스럽게 떠난 진모씨가 있는 건 사태가 터지기 전에 만들어진 짤방이기 때문이다. 짤방이 만들어진 배경이 2010년 초반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 때 조작 사태가 터질 줄 누가 알았을까?

참고로 거소그가 꾸준글을 쓰게 된 데에는 가슴아픈 사연이 있다는게 밝혀졌다.#(리플에서 "개념은?"이라는 갤러의 글을 주목하자. 참고로 "개념은?"이 보인 반응은 이렇다. 반응글 상당수의 마법이 피아를 무시한다는 걸 모르는 듯. 예를 들자면 사이오닉 스톰도 무시한다.) 스갤러들은 거소그의 꾸준글에 이제는 모든 한을 잊고 성불하라는 리플을 다는 중.

거소그가 힛갤 보내주면 성불한다는 글을 쓰기도 했다.# 다만 본인이 아닌 낚시일 가능성도 있다.

스갤러들은 방송경기만 좋아하지 이론에 무지하다며 종종 대차게 까댔던(저 원문도 사실 그런 일상적인 글과 리플 중 하나였다) 개념은? 본인 역시 졸업 후 입대하였다. 참고로 고정닉시절엔 고정닉 개념은? 도 있었다.

사실 이 드립이 흥한 이유는 야마토 포에 한 방에 죽지 않는 유닛이 대부분 고 테크 유닛(배틀크루저, 울트라리스크, 우주모함 등)이며, 질럿과 같은 테크에서 뽑을 수 있는 해병, 저글링은 야마토 포 한 방에 죽다 보니 가장 기본적인 테크에서 뽑을 수 있는 유닛이 야마토 포 한 방에 죽지 않는다는 것은 어지간한 고수들조차 놓칠 수 있는 반전이었기 때문이었다. 그 전에 질럿에게 야마토 포를 쏠 일, 그러니까 테프전에서 배틀크루저가 나올 일도 어지간한 상황이 아니면 거의 없으니 말이다. 해설진들도 이걸 알고 있는 듯, 2009년 11월 24일 SKT T1 vs 공군 ACE 1세트 직전에 야마토 한방에 죽지 않는 질럿 드립을 쳤다.

그러나,스타크래프트 2에서는 광전사의 보호막이 60보다 줄어 HP 100 / 보호막 50이 되었고, 야마토 포의 공격력이 300으로 상승되었으며, 데미지 공식이 추가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 꾸준글과는 달리 광전사가 야마토 한방에 죽는다. 거소그 지못미 그 외에 초창기엔 체력과 보호막이 각각 80이라 이 때는 야마토 1방에 죽었다. 1방에 죽지 않는 것은 1.08 패치후의 일.

스갤이 몰락한 것 때문인지 2010년 10월 기준으로 수 개월 간 더이상 꾸준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 그는 과연 성불했을까...

2015년 2월 21일 기준, 닉네임 '거소그', 혹은 본 항목을 제목으로 스갤에 검색을 하면 2015년 2월 21일. 엄청나게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제 사람들이 댓글도 안달아준다. 그래도 올린다. 집념의 사나이.

잠시 스갤이 영어 글쓰기 모드에 들어간 사이 영어 버전도 만들어졌다.[1]

근데 어차피 야마토 포를 질럿한테 쏠 정신나간 사람은 없기 때문에..


2. 관련 항목

----
  • [1] 외국인 입장에서 보면 전형적인 한국식 문장 구조의 상당히 어색한 영어이고 표현력 역시 초등학생이나 그 이하 수준의 구어체에 그치며 심지어 문법도 많이 틀렸다.당연히 장난으로 쓴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