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지새는 달

한푸름.jpg
[JPG image (Unknown)]
LELE
그림 별솔
연재 사이트 네이버 웹툰, 아이큐 점프
연재 날짜 2015년 1월 1일
연재 요일 금요일
장르 판타지
1화 보기 / 목록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3. 기타


1. 개요

본격 신감각 임신수 판타지 만화.[1]
신의 아이를 낳아라!!!
같은 요일에 타이틀에 달이 들어간 웹툰이 하나 더 있다!

LELE / 별솔 작가[2]가 2015년 1월 1일부터 연재하는 네이버 웹툰. SBA-서울문화사-네이버가 함께하는 2014 만화 스카우트 당선작이다.

바로 윗 문장에 임신수란 말이 써져 있는 까닭은(...) 1화에서 주인공 한푸름이 꿈에서 신의 아내 라즐리에게 네 아기가 어딨냐고 묻자 라즐리가 한푸름의 배를 가리키며 '여기'라고 했기 때문에(...) 이런 말이 생겼다. 이 때문에 1화는 은근히 약 빤 듯한 전개가 되었다(...) 근데 사실 한푸름이 뱃속에 아기를 가졌다는임신했다는(...) 사실은 뜬금포가 아니라 1화에서 복선이 있긴 있다. 라즐리가 아이를 잃어버렸다고 운 뒤에 바로 인간 세상으로 넘어가 한푸름이 신 게 먹고 싶다라는 말을 하고 친구 박건우가 산부인과 가 봐라라는 말을 했기 때문(...) 의도치 않은 예언 그 말을 하고 손혜리한테 맞은 건 덤

2. 등장인물

  • 한푸름
17살. 주인공으로 같은 반 친구인 채노을을 짝사랑하지만 자신을 쫓아다니는 스토커인 은수아는 싫어한다. 위에 써져 있듯이 1화에서 뱃속에 아기를 가진 게 드러났다.(...) 2화에서 마주루에게 몸을 빼앗긴 채노을에게 속고 위기에 처한다. 4화에서 자기 뱃속의 아기에게 은수아가 얼마 안 가 죽을 거란 말을 듣는다. 근데 아기가 엄마...아니 아빠한테 반말을 한다 5화에서 아기의 말을 듣고 채노을(마주루)을 공격하는데, 아무리 진짜 채노을이 아니고 마주루라지만 자기가 좋아하는 아이를 공격한다는 것에 아무런 반응이 없고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때려서 뭔가 이상한 느낌을 준다... 베댓에서도 몸은 좋아하는 여자애인데 진짜 망설임 없이 때린다는 댓글이 있다. 진짜 좋아한 거 맞나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아이가 죽었는데도 이에 대해 전혀 슬퍼하는 묘사가 없어서 이상하다는 지적이 있다.

  • 박건우
한푸름과 같은 반 친구. 한푸름과 친하며 1화에서 한푸름에게 산부인과 가 봐라라는 말로 의도치 않은 예언을 했다.(...)

  • 손혜리
한푸름과 같은 반 친구. 한푸름, 박건우와 친한 듯 하며 행동을 보면 전형적인 '덜렁대는 남주 챙겨주는 히로인' 쪽일 듯. 2화에서 남자들이 옷 갈아입고 있는데도 들어오는 걸 보면(...) 성격이 거침없는 듯하다.

  • 채노을
한푸름과 같은 반 친구이자 한푸름의 짝사랑 대상. 2화에서 마주루에게 자신의 몸을 빼앗겨 버리고 한푸름을 공격하지만, 3화에서 은수아에게 맞는다.(...) 6화에서는 나무에 찍혀 죽는다.

  • 은수아
한푸름과 같은 반 친구이자 한푸름을 짝사랑하며 스토킹하는 여자아이. 한푸름은 그녀를 싫어하고 어두침침한 애라 평하지만 맨얼굴이 꽤나 예쁘다. 3화에서 채노을을 무릎으로 차며(그것도 날아오면서 무릎으로 옆얼굴을 찍었다...) 위기에 처한 한푸름을 구해준다. 중학교 땐 무려 체조 선수 출신이었다. 참고로 흔히 그렇듯 절대로 치마가 중력을 거스르지 않는다.(...) 한푸름이 은수아를 보고 아무리 체조를 했다지만 저런 움직임을 낼 수 있냐고 생각했는데, 은근히 떡밥일지도 모른다. 4화에서 한푸름 뱃속의 아기가 한 말에 따르면, 이대로 싸움을 이어나가면 얼마 안 가 죽을 거라 한다. 7화에서는 지금까지 일어난 일들에 대해 아주 담담하게 반응하여서 한푸름이 왜 저렇게 담담하냔 생각도 했다. 참고로 얌전하고 모범생일 것 같아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한푸름을 스토킹하는 걸 봐선 얀데레이다. 물론 하드 얀데레는 아니고 강도가 약한 얀데레다. 지금까지의 행보를 보면 나중에 하드 얀데레로 흑화할지도 모른다[3]

  • 라즐리
긴 노란 곱슬머리와 파란색 눈동자의 신녀. 신의 아내이자 작중 최고의 로리. 1화에서 자신의 아이가 없어지자 덕후들이 왠지 좋아할 듯한 표정으로 운다. 한푸름의 꿈에 나타나 한푸름에게 자신의 아이를 돌려달라 흐느끼고 한푸름이 아기가 어디 있냐고 묻자 한푸름의 배를 가리키며 '여기'라 한다.(...) 사실상 독자들에게 한푸름을 임신한 남자로 보이게 한 주범(?) 그런데 아이를 잃어버렸다는 건 일단 임신했었다는 이야기고 얘는 로리고(...)


라즐리의 남편. 이자 작중 최고의 로리콘 라즐리의 외모만 봐도 알 수 있다 긴 장발의 미남으로 2화에서 마주루에게 신의 아이를 다시 내 곁으로 데려오라고 시킨다.

  • 마주루
신의 오른팔이 되어 코럴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주장하는 남자. 2화에서 신의 부탁을 받고 채노을의 몸을 빼앗아 한푸름을 공격한다가 은수아의 공격을 받고 나무에 찍혀 죽는다.

  • 아기(...)
알 수 없는 이유로 라즐리에서 벗어나 라즐리의 뒷면인 한푸름에게 들어가(...) 임신 깽판(...)을 치고 있는 신의 아이...긴 한데 앞면의 주민이어서인지 신의 아이라서인진 몰라도 아기 주제에 한푸름보다 키가 크고 나이도 더 들어보인다.(...) 엄마 고생 안 시키려고 다 커서 텔레포트로 나오는 건가? 6화까지 목소리만 나오다가 한푸름이 라즐리에게 자신을 넘겨주려 하자 한푸름을 잡아 안으며 저지하고 한푸름을 엄마라 부른다(...). 누가 네 엄마야! 엄마보다 훨씬 나이도 들어보이는데

3. 기타

연재한 지 겨우 11화밖에 안 되었는데도 그림체, 채색이 조금 바뀌었다. 실제로 1, 2화의 박건우와 9화의 박건우를 비교해 보면 괴리감이 상당히 크다.[4]
----
  • [1] 코믹진 점프 2호 표지에서 대놓고 임신수라고 한다!
  • [2] 그림체로 보아 환백서금지소년으로 유명한 임애주/임진주 자매로 추정된다.
  • [3] 6화에서 그런 일을 겪었는데도 담담하다던가, 한푸름에게 계속 '지켜준다'라는 말을 하는 걸 보면...
  • [4] 9화 마지막의 박건우는 상당히 느끼한(...) 느낌을 들게 한다. 10화부터는 괜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