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지로(가면라이더 키바)

last modified: 2014-11-09 15:23:10 Contributors

프로필
Garuru_Jiro.png
[PNG image (Unknown)]
이름 次狼
(じろう)
성별 남성
연령 불명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키바
인물 유형 조력자[1], 안티 히어로
변신체 암즈 몬스터, 이크사
변신 타입 괴인, 가면라이더
첫등장 조곡 ・ 어버이와 자식의 바이올린
(가면라이더 키바 에피소드 2)
배우 마츠다 켄지[2]
한국판 성우 심정민

Contents

1. 소개
2. 괴인태 - 가루루(Garulu)
3. 무기형태 - 마수검(魔獣剣) 가루루 세이버 (각 부위 상세설명)

1. 소개

가면라이더 키바의 등장인물.

본래의 모습은 마계의 몬스터 종족 중 하나인 울펜족(늑대인간 일족) 최후의 생존자 가루루. 야성적이며 잘 날뛰는게 문제. 커피를 즐기며, 커피에 대해서 해박하다. 또한 맛없는 커피에는 돈을 낸적이 없다. 1986년때는 오냥코클럽, 특히 '야마모토 SUSAN 쿠미코'의 광팬이었다. 때문에 키도 아키라와는 상당히 친하다.

종족의 부활을 목적으로 훌륭한 푸른하늘회에 가입하고 아소 유리에게 접근했지만 오토야가 저지했다. 사실 싫다는 여자를 납치하고 강제로 결혼하려고 했다는 것부터가 막장의 냄새를 풍긴다. 어쨌거나 27화의 2008년 때는 일시적으로 성에서 나와 "어떤 남자와의 약속으로 인해 푸른하늘회를 지켜야 한다."라고 말하고 나고 케이스케를 1986년으로 타임 슬립시켜준다. 35화에서 쿠레나이 와타루 앞에도 나타나 자신을 오토야의 옛 친구라고 소개하며 여러 가지 조언을 해주었다. 또, "네 아버지의 영혼과 함께 널 보고있다."라는 의미심장한 발언도 했다.

초반부터 등장해서 여러 활동을 한 덕인지 다른 암즈 몬스터인 라몬이나 리키에 비해 비중이 높고 취급도 좋다. 그래서인지 라몬이나 리키에 비해 슬드란에서 나오는 일이 잦다. 또한, 차후 나올 이크사 트리뷰트 앨범에서도 그[3]의 곡이 수록될 예정. 곡명은 Keep Alive.

41화에서 그가 조상이 된 경위가 밝혀졌다. 위기에 빠진 오토야를 구해주고 "오토야! 도망쳐!"라는 말을 남기고 다크 키바에게 당해버린 것.

46화에서는 캐슬드란에서 나갈 수 없는 이유가 밝혀졌다. 캐슬드란의 폭주를 지로들이 성안에 있는 것으로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쿠레나이 오토야가 친구로서 한 약속을 받아들이고 와타루를 도와주기로 해서 암즈 몬스터로서 도와준다.

47화에서 킹이 되겠다고 선언한 와타루에게 오토야는 이런 걸 바라지 않았다고 반발하지만, 자신의 앞에서 아버지 이야기를 하지 말라고 격노하는 와타루의 발언에 주춤하게 된다.

캐슬드란 밖으로는 나갈 수 없다고 하지만 지로가 종종 외출[4]하는 걸 봐서 일정 시간이나 일정 거리 이내 정도는 나가도 되는 듯하다.

잔밧트 소드의 등장으로 암즈 몬스터로서의 출연은 거의 제로가 되었다. 아니 사실 엠페러폼 상태에서도 2번 밖에 안썼다. 극장판의 스핀오프에서는 커뽑기에서 져서 말 그대로 가 되었다.

극장판 초 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에서도 본인이 등장한다. 뭐 애초부터 인간이 아닌 울펜족이니 오래 전 과거에 있는 것도 이상한 건 아니다. 하는 짓 보면 영락없는 가루루.

2. 괴인태 - 가루루(Garulu)

garuru.jpg
[JPG image (Unknown)]


■ 신장:225cm / 체중:92kg / 종족:울펜족 (늑대인간) / 등장회수:6~48화

지로의 본래 모습. 푸른색의 늑대인간. 울펜족의 마지막 생존자로, 이전에는 울펜족의 전사였다. 날카로운 발톱와 송곳니을 무기로 사용하며, 손톱으로 찢은 인간으로부터 라이프에너지를 분리시킬 수 있다. 지로가 커피를 유별나게 좋아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신 인간의 라이프에너지는 최상의 음식인 셈. 3명의 암즈몬스터 중에서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며, 전투시 격렬한 동작으로 적의 주의를 분산시키다가 갑자기 덤벼드는 와일드한 전법이 주특기이다. 의 형태에 따라 힘이 미묘하게 증감되며, 만월의 밤에는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다.

등장 초기에는 오토야의 목숨을 노리거나 인간을 덮치는 등 흉폭한 모습을 제대로 보여줬지만, 후반에서는 목욕탕에서 울부짖는(...) 등 코믹한 장면도 존재한다.

현대편에서는 키바트배트 3세와 어둠의 맹약을 맺어, 암즈 몬스터로서 키바에게 협력하고 있다. 마수검 - 가루루 세이버(Garulu Saber)로 변형해서 키바를 가루루 폼으로 폼체인지 시켜준다.

참고로, 가루루(ガルル)란 말은 일본어로 '늑대의 울음소리'를 표현한 의성어이다.

싸움이 끝난 이후 다른 세계에서 알바를 뛰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카더라#

그리고 어렸을 때 카즈라바 코우타 한테 한 번 길러질 뻔 한 적이 있다 카더라

3. 무기형태 - 마수검(魔獣剣) 가루루 세이버 (각 부위 상세설명)

Garuru_saber.jpg
[JPG image (Unknown)]


울펜 블레이드: 가루루의 송곳니가 변화한 칼날. 두꺼운 철판도 마치 저항을 느끼는 일 없이 갈라버리는 날카로운 예리함을 지니고있다. 키밧트에게 '가루루바이트'를 받으면 가루루의 잠들어있는 야수본능이 웨이크업(각성)하며, 동시에 키바의 마황력이 세이버에 쏟아부어져, 통상시 예리함의 수십배에 이르는 초에너지 칼날이 되는 필살기 가루루 하울링 슬래쉬를 쓸 수 있다.

골든 리브(검신의 황금색 부분): 가루루의 황금장식 부분이 변화한 것. 재질은 루시퍼골드. '가루루바이트'로 얻은 액티브 포스와 키바의 마황력을 고속으로 칼날에 전달한다다.

마황석(紅): 가루루바이트로 얻을 수 있는 에너지를 증폭하기 위해서 박혀있는 2개의 마황석(魔皇石). 여기서 증폭된 마황력이 골든 리브로 전달된다.

울펜헤어드 쉴드(날밑부분의 털모양): 가루루의 털이 경질 변화한 것으로, 가루루세이버 사용시에 소형 방패가 되는 부위. 가루루폼의 울펜 숄더와 동등한 수준의 강도&자기회복력을 가지고있다. 웬만한 총탄은 튕겨내버리는 강도를 자랑한다.

와일드 쟈(날밑부분의 입모양): 강철도 씹어서 으깨버리는 강인한 턱. 근접 전투시에 적을 물어뜯는 공격을 할 수도 있다. 또한, 구강에 달린 음파포 '하울링 쇼크'에서 사나운 포효를 내질러서, 음파충격으로 적을 날려버리거나 움직임을 묶어둘 수도 있다.

와일드 그립(칼자루): 가루루세이버의 칼자루에서는 가루루로부터의 강렬한 마황력(魔皇力)이 방출된다. 겹겹이 뻗어나간 검정색 혈관모형은 가루루 특유의 블러드 베셀이며, 내부에는 파랑색 피가 흐르고있다. 가루루는 이 블러드 베셀을 키바의 손바닥과 접속해서, 키바에게 자신의 힘을 쏟아부어 가루루폼으로 메타모르포제(변신)시켜준다.

울펜의 각인 (크리센트&풀문): 보름달과 초승달을 묘사한 '울펜족의 문장.' 비록 일족은 모두 멸망해버렸지만, 가루루는 울펜족의 긍지를 잊지 않도록 자신의 신체에 이 문장을 새겨넣었다. '조상(彫像)모드' 시의 가슴에도 이 문장이 새겨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