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지능형 안티

last modified: 2016-09-26 15:23:05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예시


1. 개요

를 위장한 . 지능적인 병신 안티라고 할 수 있다.[1]

보통 안티라고 하면 특정 대상을 비판하고, 비난하고, 공격하고, 힐난한다는 게 일반적인 상식이다. 그러나 지능형 안티는 특정 대상에서 더 많은 비난을 끌어모으기 위해 로 위장한다. 그 대상의 팬이나 인 척 하면서, 일부러 개념없는 말들을 남발해서 남들의 비난을 끌어모으는 안티를 지능형 안티라고 한다. 왕비호도 이런 컨셉으로 밀고가는 느낌이 강하다.

즉, 개념 없는 팬인 척하면서 안티를 끌어모으게 유도하는 사람이 지능형 안티이다.

2. 예시

예를 들어, 김치 워리어 '나 ○○그룹 팬인데, ○○ 군면제 해줘야함.' 등이 있다.

물론 의도하지 않았는데 어쩌다 보니 지능형 안티가 되는 경우도 많다.[2] 그리고 환빠친일파[3], 넷 우익같은 답이 없는 들의 경우는 지능형 안티이든 아니든 상관 없이 원래 개념이 없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지만 그렇다고 지능짓이 합리화되는 건 아니다.

이미지가 좋지 않은 대상일수록 지능형 안티들이 활개치기 좋은 여건이 된다. 설령 지능이라고 밝혀져도 "얼마나 평소에 이미지가 나빴으면 사람들이 지능에 낚이겠냐" 같은 쓴소리가 따라온다.. 그야 당연히 그렇게 생각하는 게 편하니까. 있던 죄책감도 사라지게 하는 개소리다. 야! 신난다~

다른 말로 줄여서 고도의 까라고 하기도 한다.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