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지금 당장 오빠에게 여동생이라고 말하고 싶어!

이 항목은 이마이모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설명
3. 등장인물
3.1. 주인공
3.2. 히로인
3.3. 조연
4. 기타

1. 개요


いますぐお兄ちゃんに妹だっていいたい!


OP1 : Secret Season〜桜色の恋人~[1] - 치하라 미노리[2]

애니판 오프닝이 아니라 게임판 오프닝이 맞다 쓸데없이 고퀄


OP2 : 桜色 - eufonius

특이하게 오프닝이 2개이다.

사랑과 선거와 초콜릿을 만들었던 sprite의 자매회사 fairys에서 2012년 12월 14일 발매한 전연령 연애 어드벤처 게임. 약칭은 '이마이모'.

기종 : PC, PS Vita
원화: 아키나시 유우(春夏冬ゆう)
시나리오: 카타기 코우(堅木功)
프로듀서: 사카모토 아키라(サカモトアキラ)
공식홈페이지: [3]

2. 설명

배경은 사랑과 선거와 초콜릿의 2년 전이며, 사랑과 선거와 초콜릿의 배경이 되는 타카후지학원과 함께 학생들의 인기를 양분하는 아사오카학원. 매월 축제가 있으며,[4] 축제에서 우승한 반은 1년 동안 특별한 학교 시설을 쓸 수 있고 온천이 있을 정도로 시설이 매우 좋다. 주인공 미타니 리쿠토는 부모의 재혼으로 미타니 아유무와 남매가 되었지만 집을 옮길 때까지 리쿠토와 같은 방을 써야 하는 것을 배려해 한동안 아유무는 리쿠토 앞에서는 남장을 하게 된다. 중학생 시절부터의 친구 나나세 마츠리. 여자이지만 남학생으로 학원에 다니는 시게모리 마오. 수줍음이 많아 자신을 바꾸고 싶어하는 하이다 키미카. 히로인들과 같은 반이 되면서 4월달 축제인 '앵화제'를 해나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코이초코와 같은 원화가가 참여했다.2년 동안 원화가가 진화했다 각본가도 같으며, 전작보다는 평가가 좋다. 제목만 보면 여동생물로 착각할 수도 있으나 히로인중 여동생은 한명뿐이고 그것도 의남매다.[5] 따지고 보면 히로인 전부 동급생이다.

성우가 굉장히 빵빵하다. 대부분 양지의 성우들을 기용한데다가 주인공의 보이스가 이벤트마다 있는 점이나,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보면 애니화를 염두해둔 듯 하다. 즉 19금 따위 바라지도 말라 그러나 애니화 소식은 결국 없었고 후속작 푸른 저편의 포리듬의 애니화가 발표되면서 그냥 버려진 듯 하다(...)

코이초코의 전 시점이지만 오오지마 유우키는 언급만 되고, 직접적으로 등장하는 건 스미요시 치사토, 시노노메 사츠키 정도.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2013년 3월 27일 보컬앨범이 발매되었으며, 4월 24일에는 PS Vita판으로 이식되었다. 그리고 보컬 앨범 일러스트를 마지막으로 원화가 아키나시 유우가 퇴사.

3. 등장인물

3.1. 주인공


주인공, 15세 키 171cm 몸무게 60kg.
아사오카학원 1학년. 기본적으로 성격 좋고 착하지만, 사기나 거짓말를 쓰는 사람한테는 매우 화를 낸다. 운동신경이 뛰어나며 중학시절부터 축구를 잘해 천재 스트라이커 류고 선배에게 입부를 권유받고 있다. 아버지가 재혼을 한다고 하자 아버지를 생각해 재혼을 반대하지는 않지만,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에 새엄마만 엄마로 인정하지 않는다. 재혼한 이후에는 새엄마와 아유무를 가족보단 동거인으로 생각하고 있다.[6]

3.2. 히로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5세 키 152cm 몸무게 45kg 스리사이즈:B75/ W55/ H78.
재혼으로 주인공과 의남매가 된 아사오카학원 1학년. 이사를 갈 집이 공사중이라 공사가 끝날 때까지 주인공과 같은 방을 써야하기 때문에 주인공에게만 남장을 하고 "여동생"이 아닌 "동생"으로 속여서 생활하고 있다.이렇게 귀여운 아이가 여자일 리 없잖아 학원까지 남장을 하고 다닐 수는 없어 주인공에게는 어떤 사정 때문에 여장을 하고 다닌다는 이유를 대고 학원에는 여학생으로 다니고 있다. 스미요시 치사토의 사촌언니왜죠. 프롤로그에서 여자 모습의 아유무를 보고 주인공이 첫 눈에 반한다. 그 뒤로 남장한 상태로 만났을 때에는 그 여자가 아유무인걸 모르지만, 나중에 아유무인걸 알고 좌절한다.아니 오히려 감사해 한다

이 게임 제목의 주인공. 주인공을 좋아해 몇 번이고 남동생이 아니라 사실 여동생이라고 말하고 싶어한다. 루트 내내 주인공은 알몸이나 속옷차림을 보고도 눈치를 못 채다가 둔감의 끝을 보여준다 아유무의 일기를 보고 생각해보니 아유무가 남자인 증거가 없었다는걸 깨닫고나서 사실은 여동생임을 눈치챈다. 그래도 상관없다며 같은 방에서 지내준다.진짜 신사 어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시계가 고장났지만 옛날 모델이라 수리까지 불가능하자, 주인공 몰래 먼 곳의 시계장인에게 직접 가서 수리를 받는다. 하지만 시계장인의 차를 타고 역으로 돌아오는 길에 차량이 절벽 아래로 떨어져 시계장인은 크게 다치고, 아유무는 구조요청을 하다가 죽을 뻔 하였고, 연락이 안되자 걱정되어 마츠리의 도움을 받아 류고선배와 같이 바이크셔틀를 타고 온 주인공에게 구해져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에필로그를 보면 부모에게도 인정받은 모양. 3살 때 보육원에서 만난 것으로 보이며 추억이 깃든 해변에서 키스하며 끝난다.

성우가 성우이다보니 그녀의 독특한 필기체가 작중 아유무의 필기체로 나온다.그래서 뽑혔나?!

제목이나 근친으로 끝나긴 하지만 가족애를 중심의 훈훈한 스토리를 보면 타이틀 히로인인 듯.


15세 키 158cm 몸무게 46kg 스리사이즈:B83/ W58/ H84.
아사오카학원 1학년. 공부,스포츠,외모 삼박자를 고루 갖춘 여학생. 많은 남자가 고백해왔지만 아무도 승낙을 받아내지 못했다. 가장 친한 이성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계속 같은 반이였던 주인공이지만, 왠지 친구 이상의 관계로 발전하는 기색은 없다.주인공이 다 그렇지 뭐.. 그래도 주인공에게 40살이 되도록 결혼하지 못하면 자신이 결혼해주겠다고 말한다.[7] 친가는 초밥집을 하고 있으며, 거의 서로 없는 사람 취급할 정도로 어머니와 사이가 좋지 않다.

과거, 병원에서 불임이라는 진단을[8] 받고 나서 의사는 세부 검진을 해야 한다고 했으나 어머니와 사이가 틀어져 하지 못한다. 중2 때 자기보다 작았던[9] 주인공이 다친 자기를 업어준 뒤로 주인공을 의식하다가, 앵화제 중 주인공에게 다시 업혀서 자신보다 커진 주인공을 생각하며 자신이 주인공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하지만 그 뒤, 주인공 집에서 같이 잘 때(순수하게) 나중에 결혼한다면 아이를 가지고 싶냐는 말을 묻고, 그렇다는 주인공의 말을 듣고 주인공과 사귀게 되면 주인공이 불행해진다는 생각에 주인공을 피하나,[10] 소꿉친구인 시노노메 사츠키에게 한소리 듣고 나서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이 도망가는 자신을 쫓아와 그런 거 상관없다는 말을 하고 나서 주인공과 사귀게 된다.[11] 그 이후 퍼포먼스 대회에서 더블더치[12]를 하다가 복통을 호소하며[13] 보건실에 가자 생리가 와버린다.그리고 기쁨의 키스 에필로그를 보면 어머니와도 사이를 조금씩 회복한 것 같다. 공원에서 돗자리 펴 도시락 먹고 아이 몇명 낳을지 얘기하며 끝난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마츠리 루트가 아닌 다른 루트에선 주인공과 히로인에게 잘 사귀라는 버프를 반드시 날려주거나 히로인을 주인공과 연결시켜준다. 그녀의 을 생각하면 정말 슬프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다른 엔딩을 보고나서 마츠리루트를 타게 되면 거의 진히로인으로 느껴진다.


15세 키 165cm 몸무게 49kg 스리사이즈:B86/ W58/ H85.
주인공과 같은반의 아사오카학원 1학년생. 여자인데 남자 교복을 입고 서류상으로도 남학생으로 당당히 학원에 다니고있다. 그래서 남자 탈의실이나 샤워실에 들어간다.마오 루트가 아니면 어떻게 되는 거지? 검술의 한 유파의 사범인 할아버지가 있다. 검술을 이어 받으려고 매일 수련하는데, 전수를 받는 조건 중 하나가 남성이라서 검술을 이어받을 때까지 남자로 살아가려 하고 있다. 그러나 귀여운 걸 무지 좋아한다. 주인공과 2번째 만났을 때 귀여운 숟가락을 보고 하악하악하는 걸 들키며, 나중엔 주인공에게 귀엽다는 말을버프 듣지 않으면 텐션이 떨어지게 된다.하악 참고로 히로인 중 가슴이 가장 크다. 가슴붕대를 항상 하고다녀서 그다지 돋보이지는 않지만 작중 가슴붕대+남성용 사각수영복 이라는 복장으로 비치발리볼(...)을 하다가 한번 풀려버리는데, 엄청 크다.학생들이 지켜보는 데 주인공은 그걸 또 터치한다...

10년 전 부모가 불귀의 객이 되고 대신 대를 잇는다고 하는 것을 할아버지는 농담으로 생각했지만 그녀가 전심으로 검을 배우려 하자 검술을 가르쳤다. 그러나 그녀가 중학생이 되고 나서부터 너무 큰 짐을 지니게 했다고 후회하였으며, 마오가 여자로 살아가는 것을 바랐다. 그러다 고교 입학 후 조금씩 변해가는 것을 알아채고 제자인 이사장에게 정보를 얻어 앵화제 때 메이드 카페에 난입해 메이드 복장의 그녀를 힐난하며 파문시켰다.[14] 다음날 리쿠토 공대가 사죄하러레이드 뛰러 온 것을 무시하는 척했지만 마오가 좋아하던 리쿠토와 대련을 하고 파문을 철회하는 대신 그녀가 여자로 살도록 명했다. 공대로부터 연습으로 사귀라고 추천받은 후 가짜로 사귀지만 점점 서로의 마음만 커지고 데이트를 하지만, 검과 리쿠토를 갈등하며 토라진 마오를 본 할아버지는 리쿠토를 소환해 속내를 털어놓는다. 그걸 엿들은 마오는 검과 리쿠토 '난 둘 다' 선택하며 진짜로 사귀게 된다. 에필로그에서 마오는 할아버지가 진짜로 면허개전해줄 지 고민하다가 리쿠도가 이사장에게 부탁해서 받은 후지노[15]의 사진을 보며 마음을 다잡고 키스를 한다.이래서 남자는 선물을 줘야합니다 주인공이 사준 팬던트를 소중히 착용하고, 놀이공원에서 주인공이 사준 카츄샤를 쓰며 네코미미를 보여준다.주인공도 갭 모에 인정


15세 키 161cm 몸무게 46kg 스리사이즈:B80/ W57/ H81.
아사오카학원 1학년. 주인공 반의 위원장을 맡게되었다. 성적이 매우 우수해 입학식에서도 신입생 대표로 선정됐다. 사실 가쿠슈인처럼 에스컬레이트로 진학하는 명문 여중을 졸업해 그대로 명문 여고에 갈 수 있었으나 자신의 성격을 바꾸기 위해 공학인 아사오카로 진학한다.사실 주인공이 목적 그러나 여전히 소심해서 좀처럼 이미지 체인지를 못하고 있다. 소학생 시절 "지미카"라고[16] 불렸던 과거가 있으며 그 때 구해준 주인공을 계속 짝사랑 했었다. 소학생 시절에 안경을 낀 외모때문에 지미카라고 불렸던 것이 트라우마가 되어서 고등학교에 와서는 렌즈를 끼게 되는데, 그 탓인지 고등학교에서 만난 주인공은 알아보지 못한다.[17] 입학 후 처음 전차에서 주인공을 보자마자무릎을 까여서 냅다 울어버린다(...). 몇년만에 본 첫사랑이 알아보지도 못하면서 옆에 여자를 잔뜩 끼고있었으니..[18] 고소공포증이 있어 의도치 않게 마오를 화나게 만들었다. 성격과 다르게 노래를 잘 부르는 듯.

주인공과 대화하는 과정에서 '천사의 눈물'이란 책을 권하게 되고 후에 능력을 인정받아 앵화제에서 그 책이자 영화를 각색한 연극의 각본을 짜는 도중, 인터넷 소설을 좋아하는 여자애들에게 휘둘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다가 원작과 완전 다른 이능력물로 각본짠 걸 들켜 힐책받고 다시 제대로 된 각본을 짠다. 반 친구들이 연극 연습하는 그 와중에 참고한다며 주인공과 '천사의 눈물' 영화도 보고, 연애 점도 보고, 노래방 가서 듀엣곡도 부르고, 주인공 가게에서 슈크림도 만들고...... 연극하기 바로 전 마츠리가 부상을 당하고 감독인 키미카가 마츠리 역을 대신하게 된다.당연한 플래그 처음엔 대사를 하지 못하며 멘붕하다가 불이 꺼졌을 때 마츠리가 버프 걸어줘 대사를 임기응변으로 말하며 사랑을 고백했고 서로 안아주면서 무대를 마쳤다. 정리를 마치고 교실에서 주인공이 키미카를 마주쳤을 때 그녀는 창피해 도망갔고 친구들의 떠밀림에 그녀를 찾아 옥상에서 재회. 특이하게 키미카가 먼저 리쿠토에게 고백하였고 그것을 받아들인 리쿠토와 키스하며 마무리. 후에 주인공 가게에서 과거 있었던 얘기를 하며 끝난다.[19]

처음엔 서브 캐릭터로 분류되었지만 공식 홈페이지가 개설되고 공략 가능한 히로인으로 등극되었다.젠장 미쿠가 히로인이 되어야 제목과 일치하잖아!

3.3. 조연


주인공의 아버지. 42세흡혈귀? 키 182cm 체중 72kg. 딸기 양과자 전문점을 하고 있다. 작중 모습은 가히 딸기덕후. 죽은 아내의 7년째 기일이 지나고, 미타니 료코와 재혼한다. 과거에 사기를 당하고 돈 문제로 결국 아내가 병상에서 일어나지 못하게 된 것 때문에 주인공은 거짓말하는 것을 매우 싫어하게 된다.


35세흡혈귀부부? 키 160cm 몸무게 48kg 스리사이즈:B80/ W58/ H84.
주인공의 새어머니이자 아유무의 친어머니. 특수분장회사에서 일을 하고있다. 아유무를 남장시킨 장본인. 동안이라 아유무와 같이 서있는걸 보고 주인공이 자매로 착각해버린다. 애초에 새 남편이랑 같이 지내고 싶다고 멀쩡한 여자를 (그것도 친딸을) 남장시키는 걸 보면 정상은 아닌듯 하다 주인공과는 거리가 미묘하게 있어서 아유무 루트에서는 옛 어머니가 해줬던 덮밥을 주인공에게 해주자 분노해버리고, 사이는 완전히 틀어지게 되지만, 그 후 옛 어머니가 이런 상황이 올것을 대비해 남겼던 편지를 읽은 주인공과 화해하고 어머니라 불리게 된다.


12세 키 147cm 몸무게 39kg 스리사이즈:B72/ W52/ H75.
주인공의 옆집에 사는 여자아이. 주인공을 오빠라고 부르며 항상 달라붙는다. 장래희망은 오빠의 신부(...). 작중 타카후지학원의 교복을 입고 가슴에 패드를 넣고 남주에게 달라붙는 장면이 있는데 가공할 파괴력을 자랑한다. 아유무가 등장했을 땐 조금 쇼크를 받았지만 남동생이란걸 알고 안심한다. 하지만 그 후 여자라는 걸 깨닫고 다시 쇼크.. 오랫동안 알고지낸 옆집 여동생이라는 포지션인데도 불구하고 공략불가다.


23세 키 163cm 몸무게 50kg 스리사이즈:B88/ W60/ H87.
주인공의 담임으로, 작 중 가슴이 가장 크다. 남학생들을 유혹하는걸 자신은 정작 모르는 듯. 중증 도짓코이며 선생의 위엄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다.


주인공의 친구포지션. 15세 키 167cm 몸무게 74kg. 주인공의 친구답게 각종 정보에 능통하며 여자한테 인기는 없다. 신사(1번)를 추구하는데 점점 신사(2번)을 향해 가는것 같다.키본좌는 이렇지 않아


아사오카학원 2학년. 16세 키 181cm 몸무게 70kg. 미남이며 축구부의 에이스. 바이크 타는것을 좋아하는 듯. 개드립자주 되도않는 거짓말을 치며 주인공이 축구를 잘해 매번 축구부 입부를 권유하지만 매번 가사를 이유로 거절당한다. 중학교때부터 주인공의 선배였다. 아유무루트의 후반부에서 주인공에게 아유무가 간 곳까지 바이크를 태워주고, 같이 아유무를 찾아준다.그리고 잊혀진다 덤으로 뒤에 주인공 태우고 오토바이 운전했다고 면허취소가 된 듯 하다.(불확실하므로 수정)어찌됐는 불쌍하게 됐음 사족으로 혼다 호넷이 애마다.


코이초코보다 2년전, 14세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아유무의 사촌 여동생아유무가 여동생 아니였어?. 옆집에 10년동안 알고지낸 소꿉친구가 있다고 언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항목참조.


코이초코보다 2년전, 14세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마츠리의 소꿉친구이며, 주인공과도 알고 있다. 코이초코 때와 비교해보면 원화가가 얼마나 진화했는지 알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항목참조.

시게모리 마오의 할아버지. 72세 키 166cm 몸무게 60kg. 무한개진류의 4대 종가. 마오를 남자로 크게 한 장본인인데, 미안한 마음은 가지고 있는지 마오가 유파의 길을 그만둘 것을 대비해 마오의 여자 교복을 준비해두기도 한다. 몰래 샀을텐데 쓰리사이즈는 어떻게?!

4. 기타


사랑과 선거와 초콜릿 애니메이션에 출연했다.[20] 성우는 게임과 같다. 그림체가 좀 미묘하다. 눈이 무서워...

해당 작품 13화의 미방영분은 이 작품의 주역 4인과 치사토, 사츠키의 연결점을 부각시키는 용도로 사용된다.[21] 언제 애니메이션 만들거냐!

----
  • [1] 영상의 마지막 이미지 장면은 사랑과 선거와 초콜릿 애니판 마지막화의 엔드카드로 쓰인다.
  • [2] 작 중 미타니 아유무역을 맡았다.
  • [3] sprite 측에서 해외 접속을 차단해 놓았다.
  • [4] 축제가 굉장히 다이나믹...하다. 1년 동안 12번, 매달 축제가 있다. 이누므 학교는 방학이 없나. 한국 고교는 방학이 없습니다
  • [5] 쌍둥이 마냥 생일이 늦어 동생 취급이긴 한데 그래도 동갑이다.
  • [6] 새엄마를 이름으로 부른다. 료코씨
  • [7] 그리고 이건 나중에 주인공이 마츠리 공략으로 써먹는다. '40살 될 때까지 결혼 안하고 너를 기다리겠다!' 그렇게 마츠리는 함락당한다.
  • [8] 의사는 평생 불가능하다고 했었다. 아무래도 초경이 오지않아 병원에 가본 모양이다.
  • [9] 당시 155cm였던 마츠리보다 5cm 작았다고 한다. 2년 후 171cm로 성장. 메시냐
  • [10] 그러나 전부터 주인공이 자식을 3명 이상 낳고 싶다는 걸 알고 있었고 그것 때문에 친구이상 애인미만의 포지션을 일부러 유지하였다. 남친의 조건이 까다로운 것도 주인공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
  • [11] 사귀기 시작했어도 자신의 불임을 신경써서 배려하주거나 아이를 낳지 못해 주인공이 행복하지 않을 거라며 자책한다.
  • [12] 줄넘기 두 개를 반대방향으로 돌리는 운동.
  • [13] 주인공과 사귀고나서부터 조금씩 복통을 보였다. 오오 주인공 오오
  • [14] 파문시킨 이유가 자신에게 알리지 않고 몰래 메이드복여장 입고 응대해서가 아니라 자기 앞에서 실수하고 러브러브큥 맛있게 드세요 주인님을 하지 않아서 떨어서 그런 것이다. 그녀가 제대로 응대했어도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파문시켰겠지만... 어쩌라는거냐 어차피 후회하던 거 되돌리려고 트집잡은거지
  • [15] 과거 면허개전 받은 여자 검술가. 면허개전 받기 전 여자의 모습인 사진이고, 그것을 본 마오는 자신이 굳이 남자로써 먼허개전을 받지 않아도 되는 걸 깨닫는다.
  • [16] 수수함(地味, じみ)+키미카
  • [17] 게임엔 나오지 않지만 초등학생 땐 머리카락도 짧고 안경을 썼다고 한다.
  • [18] 그 후 주인공과 재회했을 때 렌즈 때문에 눈물이 나왔었다고 변명했다. 반은 맞는게 나중에 렌즈를 오래 써 친구들 앞에서 눈물을 흘렸고 안경을 쓰기도 한다.좋은 안경 캐릭터
  • [19] 초등학교 3학년, 놀림받던 키미카를 주인공이 아버지의 가게로 데려와 슈크림을 먹여주며 위로해준 것. 이때부터 짝사랑했다. 아마가미의 카미자키 리사와 흡사하나 얀데레가 아니다!
  • [20] 위 장면은 12화에서 사선초 주인공과 아유무가 부딪치고 난 뒤 상황.
  • [21] 학교 축제 때 웨이트리스 의상으로 빌려 쓴 타카후지 교복을 돌려주러 왔다가 마츠리가 우격다짐으로 과자 만들기를 종용하였고 치사토와 사츠키가 유우키를 위해 사랑의 과자를 만든 것을 무료 시식하는 내용이다. 리쿠토는 누구와 이어졌나요? 전작의 경우를 봐서는 마츠리루트를 타다가 아유무로 끝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