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지구(별)의 책장

EL.jpg
[JPG image (Unknown)]


地球(ほし)の本棚

가면라이더 더블의 개념. 더빙판에서는 지구 도서관으로 로컬라이징 되었다. 말 그대로 '지구의 기억' 필립내에 존재하는 것으로, 지구의 모든 정보를 다 가지고 있다. 그 방대한 정보는 필립도 다 읽지 못한다.

수많은 이 꽃혀 있는 책장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의 검색 엔진과 같은 것으로 그 검색은 '키워드'를 말해 검색 정보를 좁혀 나가는 것으로 최종적으로는 책 하나에 이르게 되어 원하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작중 초반에는 3개의 키워드를 주로 사용했지만, '추가 키워드'라는 식으로 4개 이상을 사용하기도. 게다가 '책장'이라면서 동영상이나 이미지 기능도 있다. 만약 필립이 오타쿠였다면 이 기능은…

정보의 범위는 굉장히 방대해서, 일반적인 정보는 물론 도펀트설정 종류나 능력, 개인의 상세사항[1], 심지어 도박 필승법 같은 것도 알 수 있다. 또한 책장을 통해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것도 가능. 혹자는 일종의 지구 단위의 위키위키가 아닌가 하는 설을 제시하기도 했다.(…) 사실상 '지구의 아카식 레코드'로 보는 게 편하다.

에피소드 16에서 밝혀진 사실에 따르면 가이아 메모리는 사실 지구의 책장에서 빼낸 정보를 가지고 만들어낸 것이라고 한다. 또한 사이클론조커 엑스트림 폼에서는 이 지구의 책장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로드시켜 전투에 이용한다. 이를 이용해 테루이 류의 요청에 따라 소노자키 류우베뮤지엄의 검색을 시도하였으나, 에러가 일어나면서 책장이 일그러지더니 모든 책장이 박살나면서 필립을 강퇴시켰다.

거기다 설상가상으로 가이아 프로그레서와 융합한 소노자키 와카나가 이 안에 들어올 수 있게 되었고, 점차 싱크로율을 높여가며 정보의 검색은 물론 지구의 책장에 들어온 필립과 접촉할 수도 있게 되었다. 게다가 필립이 이 책장에 들어가는 걸 바로 감지하고 바로 개입(이라기보다 뮤지엄으로 데려가기가 목적)하는 것도 가능한 모양인데 이쯤 되면 얀데레 삘이… 좋은 얀데레 브라콤이다

사실 필립이 '뮤지엄'과 관련된 자료를 검색할 수 없었던 것은 소노자키 류우베 등에 의해 책장에 프로텍트가 걸려있었기 때문이며, 에피소드 45에서 와카나가 그 프로텍트를 의도적으로 해제한다.
----
  • [1] 그가 가면라이더 덴오 의 세계에서는 복원안될 시간이 없다.